컨슈머라이제이션 / 퍼스널 컴퓨팅

"가격, 음질, 성능 모두 고려한" 2017년 최고의 무선 이어폰을 찾아라

Séamus Bellamy | Macworld 2017.12.27
이어폰 제조사마다 제각기 선을 제거하느라 바쁜 한 해였다. 스마트폰에서 헤드폰 단자를 지원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좋은 무선 이어폰 제품이 늘어나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진정한 무선 이어폰은 블루투스를 통해 다른 기기나 디지털 음원과 연결된다.

선이 없다고 해서 컨트롤이나 내장 마이크까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최근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기존 블루투스만큼이나 음질이 좋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 PC등과 연결해 쓸 수 있도록 설계돼있다.

애플의 에어팟이 급부상한 이후 다른 업체들도 최고의 이어폰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 중 만족스러운 제품을 꼽는 데 드는 시간과 자원도 크기 때문에, 최고의 무선 이어폰 제품을 정리했다.

최고의 무선 이어폰
제이버드 런 무선 스포츠 헤드폰, 아마존에서 179.99달러
180달러의 제이버드 런은 운동을 즐기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계됐다. 그러나 사용자 직접 조정이 가능한 음질, 방수 기능, 사용하기 쉬운 제어 기능 등으로 통근길, 사무실 업무, 가정에서의 일반 사용 등 모든 부문에 뛰어난 제품이 되었다.

단점은 거의 없다. 조깅을 즐기는 운동 애호가라면 귀에 딱 맞는 재질과 모양이 소음을 확실하게 제거해준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교통 신호나 외부 알림을 잘 들을 수 없어 위험한 면도 있을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케이스가 대부분의 주머니에 안 들어갈 정도로 부피가 크다는 단점도 있다. 또, 이상한 점은 이어폰의 컨트롤에서 오디오 트랙을 다시 재생할 방법이 없다. 그러나 애플 에어팻과 비교할 때 음질이 뛰어나고 제공하는 기능이 더 많아서 대다수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저가형 무선 이어폰
맥 에어팟, 권장 소비자 가격 159달러
사실 이 카테고리는 실제로 존재한다고 할 수 없다. 대부분의 진정한 무선 이어팟은 필수가 아닌 사치품에 속하며, 가격도 이런 특성을 반영해 대부분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2017년 현재 진정한 무선 이어폰 분야를 살펴보면, 에어팟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가치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제품이다. 가격은 제이버드 런보다 20달러 저렴하고, 사이즈는 한 종류지만 모든 경우에 다 잘 맞는 원사이즈핏츠올(one-size-fits-all) 설계로 적정한 상황에서는 훌륭한 소리를 낸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에게는 가장 뛰어난 페어링 기능을 제공ㅇ한다.

그러나 음악 재생과 제어에서는 다른 뛰어난 무선 이어폰 제품만큼의 편의성을 갖추지 못했다. 또, 패시브 소음 제거 기능에서 높지 않은 점수를 받아 주변 소음에 노출될 수 있다.

최고의 운동용 무선 이어폰
사운드스포트(SoundSport), 아마존에서 249달러
보스가 내놓은 250달러의 사운드스포트 프리는 물과 땀에 강하고, 충전까지 5시간밖에 걸리지 않으며 착용도 편안하다. 실리콘 팁 설계상 머리를 흔들어도 빠지지 않아 조깅, 자전거 등 외부 활동에 적합하다. 유일한 단점은 크기인데, 경쟁 제품보다 상당히 크기가 커서 패션 감각이 뛰어난 사용자들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무선 이어폰, 아마존에서 299달러
B&O의 베오플레이 E8은 300달러의 고가지만, 사운드 품질이 중요하다면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유선 제품의 사운드 품질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E8은 Macworld가 지금까지 테스트한 모든 무선 이어폰 중 가장 즐거운 청취 경험을 제공했다. 무료인 베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만의 사운드를 조정하고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케이크 위의 장식처럼 반가운 기능이다.
또, 베오플레이 B8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사용하기 쉽다. 터치 패널로 오디오 트랙을 듣고 소리를 조정하는 작업이 매우 간단하다.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나?
음질
이어폰의 존재 이유는 훌륭한 사운드다. 무선 이어폰에 투자할 때도 당연히 사운드에 중점을 두고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사운드 테스트는 장르와 특징이 각기 다르게 구성된 5곡의 재생 목록으로 이루어졌다. 이들 곡을 저음역, 중음역, 고음역에 집중해 1시간 동안 재생하고, 넓고 풍부한 음장을 들려주는지 확인했다. 또, 최소 3개 이상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하루 3시간 이상 이어팟으로 시청했다. 눈으로 보는 영상과 귀에 전해지는 무선 음향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또한, 원활한 통화를 위해 발신 및 수신 음질 품질에도 신경을 기울였다.

핏(Fit)
아무리 음질이 좋아도 귀에 딱 맞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무선 이어폰의 실링 기능이 뛰어나면, 외부 환경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을 귀에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다. 인간의 양쪽 귀 모양은 똑같지 않아서, 여분의 다른 이어 피스를 제공하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착용감이 편안하면 패시브 소음 제거에도 영향을 미친다. 공항처럼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주변 소음 차단 성능이 좋을수록 편리하지만, 야외 운동이나 조깅에서는 자칫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상기해야 한다. 운동용 이어폰을 평가할 때 이 부분을 반영했다.

편안함
차음성과 소리가 좋아도, 귀에 잘 맞지 않으면 착용할 수가 없다. 리뷰에서는 하루 3시간 이상 이어폰을 착용하고 몇 시간 후에 불편해지는지를 확인했다.

연결성
블루투스로 기기와 연결하는데, 신호 방해로 인한 연결 문제, 또는 재생 중 한쪽에서 플레이가 중지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기능
음악 재생과 일시 중지는 기본이고, 외부에서 전화가 걸려왔을 때 통화를 수락할 수 있어야 한다. 기본 이상의 추가 기능을 제공할 때도 원활하고 편리하게 동작해야 할 것이다.

가격
가격대가 높을수록 좋은 소리가 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나 사운드가 비슷하면, 가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