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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중국 화웨이에 원격지원 ‘리모트콜’ 공급...“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편집부 | ITWorld 2017.01.24
알서포트(www.rsupport.com/ko-kr)는 화웨이에 공급한 원격 지원 ‘리모트콜(RemoteCall)’이 중국 내수 고객 서비스를 거쳐, 화웨이의 글로벌 고객을 위한 원격 지원 서비스로 발돋움한다고 밝혔다.

알서포트의 리모트콜은 지난 2015년 1월 화웨이(Huawei)와 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의 대표 글로벌 기업인 화웨이의 보안 심사와 글로벌 보안 심사 기관의 심사를 거쳤다. 이후, 약 1년여간 중국 내수 고객을 위한 원격 지원 고객 서비스 ‘화웨이 원격 서비스’로 성능을 검증 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화웨이는 2016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위, 중국 내수 1위를 달성했다. 글로벌 시장 강화를 이어가기 위해 약점으로 거론되는 A/S 등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특히, 중국 내수에서 검증된 원격 지원 ‘리모트콜’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핵심 고객 지원 서비스인 화웨이 원격 서비스를 중국 내수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다. 지난해 말 원격 지원 서비스를 러시아로 확대했다. 이어서 올 1분기 유럽 지역에서 시작해 올해 안에 아시아, 아프리카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화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전세계 1억 3,90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하고 8월 첫 PC인 ‘메이트북(MateBook)’을 출시했다”며, “이처럼 제품만큼 늘어난 고객 지원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상담사들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까지 화웨이 원격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리모트콜이 중국에서 철저히 검증되었고 세계 시장에서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화웨이가 인정한 것”이라며, “이미 리모트콜을 도입한 TCL, 오포, 메이주 등 세계적인 중국 기업들이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로 원격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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