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모바일 / 안드로이드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와이파이가 계속 끊어진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

Sean Bradley | TechAdvisor 2019.08.13
와이파이(Wi-Fi) 연결이 끊어지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답답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휴대전화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다른 기기에서 인터넷 연결이 계속 끊어질 경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해결책이 있다. 


와이파이 연결이 계속 끊어지는 이유

우선 무선 신호 강도가 낮기 때문일 수 있는데, 자신의 공유기와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라. 기기와 공유기 사이에 벽과 같은 장애물이 있으면 무선 신호를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 베이비 모니터 또는 조명을 포함한 일부 전기 장치들은 동일한 무선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와이파이에 혼란을 줄 수 있다. 

신호 강도의 문제가 아니고 기기의 와이파이 신호에 모든 막대가 켜져있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 이는 PC나 노트북에서도 가능하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온라인 상태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 


인터넷 연결이 끊어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 

방법 1. 기기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라
우선 전체 문제의 해결책은 기기가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를 실행하고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에서 설정을 연 다음, 시스템 또는 업데이트와 같은 메뉴를 찾아라. 많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시스템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설정을 열고 일반을 누른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라. 

윈도우의 경우, 시작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로 이동하라. 

방법 2.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라 
껐다가 다시 켜는 것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C 또는 노트북일 경우, 컴퓨터 네트워크 어댑터를 다시 시작해보자. 
- 윈도우 키 + R 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 실행 상자에 ncpa.cpl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라. 
- 와이파이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비활성화를 선택하라. 
- 네트워크 어댑터를 한번 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활성화를 눌러라. 또는 두번 클릭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법 3. 고정 IP 주소를 설정하라 
공유기의 관리 웹 페이지에 로그인해야 한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공유기에 액세스해보자. 기본적으로 공유기가 기기에 연결될 때마다 다른 IP 주소가 할당되지만 일부는 특히 아마존 파이어(Amazon Fire)와 같은 태블릿은 그렇지 않다.  

공유기에게 특정 기기에 항상 동일한 IP 주소(정적 주소)를 부여하도록 해 놓으면 와이파이 연결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공유기가 다르기 때문에 공유기에서 IP 주소를 부여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네트워크 설정 메뉴와 DHCP 예약 목록 또는 유사한 항목을 찾아보자. 

여기서 자신의 기기를 찾아보자. 공유기가 친숙한 경우, 휴대전화/태블릿 또는 다른 기기의 제조업체와 모델이 표시될 수 있다. 또는 MAC 주소만 나열될 수도 있다. 후자의 경우, 해당 기기의 시스템 설정을 검색해 해당 MAC 주소를 찾아 추적해 목록에서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정보가 있으면, 공유기에게 항상 해당 기기에 동일한 IP 주소를 제공하도록 지시할 수 있으며 이 주소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유기는 192.168.0과 같이 처음 세 자리 숫자를 사용해 도움을 준다. 지정해야 하는 것은 마지막 숫자뿐이며, DHCP 서버가 할당한 주소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다. 

정리하면 공유기의 인터페이스에서 이를 볼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그 범위 밖에 있는 숫자(1~254 사이)를 선택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방법 4. 와이파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라 
이 방법은 PC 및 노트북에서만 적용된다. 

- 화면 왼쪽 하단의 검색창으로 가서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라. 
- 찾았으면 열어서 그림과 같은 네트워크 어댑터 세션으로 이동하라. 
- 와이파이 네트워크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라.
- 메뉴 상단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라. 



방법 5. 네트워크 어댑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을 중지하라  
이 방법은 윈도우 전용 팁이지만 휴대전화나 태블릿에서도 절전 모드를 비활성화해 도움이 되는 지 확인할 수도 있다. 윈도우에서 절전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네트워크 어댑터가 사용되고 있지 않다고 생각되면 비활성화된다. 이로 인해 연결이 끊어질 수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의 절전 모드를 끄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완료하라. 
- 장치 관리자 열기(Win + X, M)
- 네트워크 어댑터 화살표를 찾아 확장하라
-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을 입력하라. 
- 전원 관리 탭을 선택하라. 
-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옵션 선택을 취소하라. 



방법 6. 윈도우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라 
윈도우 10 문제 해결사는 놀랍게도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능숙하며 때로는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 검색창에 ‘네트워크 문제 해결’을 입력하고 선택하라. 
-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 사항을 따르라. 

방법 7. 윈도우 10에서 TCP/IP 스택 재설정 
마지막 시도는 TCP/IP 스택을 지우는 것이다. 이는 본질적으로 리셋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재구축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연 다음, "CMD"를 입력하라. 
- 명령창이 열리면 다음 텍스트 'netsh int tcp set heuristics disable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라. 
- 이제 이 문자열 'netsh int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 = disable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라. 
- 마지막으로 이 세 번째 문자열 'netsh int tcp set global rss = enabled'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라.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컴퓨터의 TCP/IP를 재설정했다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