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3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동영상 플레이어 앱 ‘MX 플레이어’에 CDN 적용

편집부 | ITWorld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MX 플레이어(MX Player)’의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MX플레이어에 CDN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MX 플레이어는 전세계 2억 7,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목록과 10만 시간 이상의 라이선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1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인도는 아직 5G가 구축되지 않았으나, 인도의 스마트폰 2대 중 1대꼴로 MX 플레이어 앱이 설치돼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MX 플레이어의 비즈니스 모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MX 플레이어의 보급률은 높은 반면, 제한된 라스트 마일 인프라로 인해 성능 장애가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더더욱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가 보장되어야 한다. MX 플레이어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선거, 스포츠 및 인기 프로그램 출시와 같은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에 MX 플레이어는 방송-품질의 콘텐츠 전송을 통해 시청자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CDN 솔루션을 검증하며, 성능 기준으로 ▲MX 플레이어 비디오의 70%가 3초 내에 로딩될 수 있는 빠른 속도 ▲평상시보다 10배 이상 트래픽이 급증할 때도 성능 저하가 발생되지 않는 일관된 품질 ▲95% CDN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꼽았다. 여러 CDN 업체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라임라이트를 선택했다.

MX 플레이어는 라임라이트의 사설 전송 백본을 통해 서비스를 실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못한 지역에서도 고품질의 시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수익성 높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MX플레이어는 지난해인 2019년 4월 11일부터 5월 22일까지 9억 명 이상의 인도 시민이 참여한 하원(Lok Sabha) 선거에 라임라이트의 솔루션을 사용해, 수 백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었다. 특히, 선거기간 동안 기존 용량의 10배 수준의 트래픽 폭증이 있었으나, 라임라이트는 문제없이 트래픽 급증을 처리했다.

MX 플레이어의 비벡 제인 COO(최고운영책임자)는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할 때마다 참여도는 최소 6% 증가하고, 우리는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엄청난 비즈니스 이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라임라이트 구축 이후 인기 프로그램 ‘퀸(Queen)’의 시청률이 평소보다 60% 높아져도 라임라이트의 CDN은 결함 없이 원활한 확장이 가능하며, 수십억 건의 요청도 끊김 없이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이형근 지사장은 “라임라이트는 트래픽이 언제 폭증할지 예상할 수 없고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라며, “MX의 퀸이라는 프로그램은 인도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TV 프로그램보다 8배 높은 시청률을 나타냈으나, 라임라이트는 트래픽 급증을 원활히 처리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2020.03.23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동영상 플레이어 앱 ‘MX 플레이어’에 CDN 적용

편집부 | ITWorld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MX 플레이어(MX Player)’의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MX플레이어에 CDN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MX 플레이어는 전세계 2억 7,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목록과 10만 시간 이상의 라이선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1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인도는 아직 5G가 구축되지 않았으나, 인도의 스마트폰 2대 중 1대꼴로 MX 플레이어 앱이 설치돼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MX 플레이어의 비즈니스 모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MX 플레이어의 보급률은 높은 반면, 제한된 라스트 마일 인프라로 인해 성능 장애가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더더욱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가 보장되어야 한다. MX 플레이어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선거, 스포츠 및 인기 프로그램 출시와 같은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에 MX 플레이어는 방송-품질의 콘텐츠 전송을 통해 시청자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CDN 솔루션을 검증하며, 성능 기준으로 ▲MX 플레이어 비디오의 70%가 3초 내에 로딩될 수 있는 빠른 속도 ▲평상시보다 10배 이상 트래픽이 급증할 때도 성능 저하가 발생되지 않는 일관된 품질 ▲95% CDN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꼽았다. 여러 CDN 업체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라임라이트를 선택했다.

MX 플레이어는 라임라이트의 사설 전송 백본을 통해 서비스를 실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못한 지역에서도 고품질의 시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수익성 높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MX플레이어는 지난해인 2019년 4월 11일부터 5월 22일까지 9억 명 이상의 인도 시민이 참여한 하원(Lok Sabha) 선거에 라임라이트의 솔루션을 사용해, 수 백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었다. 특히, 선거기간 동안 기존 용량의 10배 수준의 트래픽 폭증이 있었으나, 라임라이트는 문제없이 트래픽 급증을 처리했다.

MX 플레이어의 비벡 제인 COO(최고운영책임자)는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할 때마다 참여도는 최소 6% 증가하고, 우리는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엄청난 비즈니스 이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라임라이트 구축 이후 인기 프로그램 ‘퀸(Queen)’의 시청률이 평소보다 60% 높아져도 라임라이트의 CDN은 결함 없이 원활한 확장이 가능하며, 수십억 건의 요청도 끊김 없이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이형근 지사장은 “라임라이트는 트래픽이 언제 폭증할지 예상할 수 없고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라며, “MX의 퀸이라는 프로그램은 인도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TV 프로그램보다 8배 높은 시청률을 나타냈으나, 라임라이트는 트래픽 급증을 원활히 처리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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