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웨이, 스마트폰 촬영 경험 향상 ‘화웨이 P30 시리즈’ 공개

편집부 2019.03.27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이 프랑스 파리 컨벤션 센터에서 화웨이 P30(HUAWEI P30)과 화웨이 P30 프로(HUAWEI P30 Pro)를 공개했다. 

화웨이 P30 시리즈는 화웨이 P 시리즈의 디자인과 사진 촬영에 특화된 DNA를 이어받았으며, 역대 화웨이 스마트폰 중 카메라 성능이 가장 뛰어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HUAWEI SuperSpectrum Sensor), 광학 슈퍼 줌 렌즈(SuperZoom Lens), 새로운 화웨이 ToF(HUAWEI Time of Flight) 카메라를 탑재한 화웨이 P30 시리즈는 한층 강화된 광학 및 AI 이미지 안정화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모든 시나리오에서 멋진 사진과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리처드 위 CEO는 "화웨이 P30 시리즈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의 규칙을 재정립하고, 사용자의 인식을 새롭게 바꿀 것”이라며,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와 슈퍼 줌 렌즈와 같은 혁신 기술은 기존의 사진·동영상 촬영의 한계를 넘어서게 한다”고 말했다.



화웨이 P30 프로는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가 장착된 40MP 메인 카메라, 20MP 초광각 카메라, 8MP 망원 카메라, 화웨이 ToF 카메라로 구성된 라이카(Leica) 쿼드 카메라 시스템(Quad Camera System) 및 셀피 촬영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32MP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1/1.7인치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빛을 받아들인다. RYYB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는 녹색 픽셀을 노란색 픽셀로 대체하여 기존의 RGGB 베이어(Bayer) 필터와 차별화되는데, 이로써 화웨이 P30 프로의 최대 ISO 등급은 40만9,600, 화웨이 P30은 20만4,800까지 높아졌다. 

새로운 슈퍼 줌 렌즈는 얇은 바디에서도 줌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슈퍼 줌 렌즈는 새로운 잠망경 디자인을 채택해 5X 광학 줌, 10X 하이브리드 줌 및 50X 디지털 줌의 고밀도 확장 기능을 지원한다. 망원 카메라의 프리즘은 빛을 90도 각도로 굴절시켜 카메라의 높이를 최대로 낮추고, 초점거리를 멀게 해 디자인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화웨이 P30 프로는 DoF(Depth of Field) 정보를 캡쳐하여 정확한 이미지 분할을 제공하는 화웨이 ToF 카메라를 특징으로 한다. 정확한 거리 측정은 다양한 수준의 보케(bokeh)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슈퍼 포트레이트(Super Portrait) 기능은 머리카락과 같이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한다. 이러한 기능은 깊이 정보 및 화웨이 자체 알고리즘과 결합돼 뛰어난 아웃포커싱 이미지를 생성하며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다.

화웨이 AI 기술 또한 사용자들이 완벽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I HDR+는 전후면 카메라가 연속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결합해 노출이나 역광이 심한 이미지를 보정해준다.

화웨이 P30 시리즈는 스튜디오급 비디오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를 통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세밀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화웨이 AIS와 OIS는 모든 비디오 촬영 설정을 안정화시켜 선명한 샷을 구현한다. 또한 슈퍼 줌 렌즈는 뚜렷한 클로즈업을 가능하게 하고, AI 비디오 에디터(AI Video Editor)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동영상에 배경음악과 특수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화웨이 듀얼 뷰 비디오(Dual-View Video)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원근감이 다른 두 개의 장면을 동시에 포착할 수 있다. 화웨이 P30 시리즈는 장면의 풀 뷰(full view)와 피사체의 클로즈업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 새롭고 흥미진진한 동영상 촬영 경험을 제시한다.

화웨이 P30 시리즈의 외관 디자인은 9가지 레이어의 나노 광학 컬러로 마감 처리되었으며, 솔트 플랫(salt flat, 염원)의 독특한 색상 및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반영했다. 6.47인치 화웨이 P30 프로 및 6.1인치 화웨이 P30은 브리딩 크리스탈(Breathing Crystal), 엠버 선라이즈(Amber Sunrise), 오로라(Aurora), 펄 화이트(Pearl White) 및 블랙(black)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화웨이는 P30 시리즈와 더불어 3종의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을 공개했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WATCH GT Active Edition) 및 엘레강트 에디션(Elegant Edition), ▲화웨이 하이페어(HiPair)를 지원해 간편하게 페어링하고 빠르게 충전 가능한 화웨이 프리레이스(FreeLace) 무선 이어폰 ▲젠틀 몬스터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스마트 안경인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HUAWEI X GENTLEMONSTER EYEWEAR)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화웨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