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퍼스널 컴퓨팅

"아이폰에서 PS4 게임을!" 소니 리모트 플레이 앱 사용법

Leif Johnson  | Macworld 2019.03.14
소니 PS4 리모트 플레이 앱이 공식적으로 iOS를 지원한다. 지금까지는 공식 앱이 아닌 R-플레이로 게임을 스트리밍해야 했지만 이제는 소니의 공식 지원이 따른다. 가격도 무료다.

그러나 실제 플레이스테이션 4를 대체하는 경험은 아니다. 아이폰을 통해 게임을 제어할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재생하고 있는 게임을 아이폰으로 전송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불과하다. 닌텐도 스위치와는 달리 아이폰이 게임 자체를 호스팅하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지 않다면 고생을 할지도 모른다.



아이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놀랍다. 그러나 지연과 버튼 매핑 문제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리모트 플레이는 에이펙스 레전드 같이 빠른 반응 속도가 필요한 게임보다는 턴제 게임 등에 더 어울린다. 어디까지나 IOS 기기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옵션이겠지만 비용 없는 대안이라는 점에 점수를 준다.
 

준비물

-    소니 펌웨어 6.50 이상을 실행하는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에서 가장 품질이 좋다.
-    최소 iOS 12.1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
-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은 PS4 리모트 플레이 앱
-    (선택 사항) 로터 라이엇(Rotor Riot), 스틸시리즈 님부스(SteelSeries Nimbus), 게임바이스(Gamevice) 같은 MFi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4와 아이폰 연결 설정



1.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리모트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받는다.

2.    플레이스테이션 4를 켜고 원하는 계정에 로그인한다.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할 경우 설정 메뉴로 이동해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한다.

3.    아이폰과 플레이스테이션 4가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쓰는지 확인한다.

4.    플레이스테이션 4 리모트 플레이 앱을 연다. 오른쪽 위 설정 아이콘에서 PSN 계정에 로그인한다.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가 커다란 파란색 시작 버튼을 눌렀다. 여기에서 내 플레이스테이션을 검색한다.

5.    연결에 실패하면 앱에 수동으로 기기를 연결하는 코드를 요구하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설정 > 원격 플레이 연결 설정 > 장치 추가로 이동하면 코드가 표시된다. 300초 안에 8자리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6.    앱 빈 칸을 두드려서 키패드가 사라진 후에는 오른쪽 아래 ‘등록’ 버튼을 누른다.

7.    이제 거의 다 왔다. 듀얼쇼크 4 컨트롤러와 비슷한 오버레이가 화면에 나타난다. 튜토리얼로 엄지 손가락 쪽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가로 모드, 세로 모드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세로 모드에서는 스트리밍 화면이 훨씬 작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8.    플레이스테이션 4가 절전 대기 상태에 있을 경우에는 설정 > 절전 설정 > 대기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설정 항목을 선택하고, 네트워크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 켜기를 활성화한다.

9.    리모트 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그냥 앱을 끄면 된다. 앱을 끌 때마다 연결이 끊어지기 때문에 매번 시작 버튼을 눌러 재연결해야 한다. 
 

기억해야 할 점

-    와이파이가 스트리밍을 지원할 만큼 신호가 강하지 않으면 리모트 플레이 앱 설정에서 화면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총 4가지 옵션이 있고,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의 경우에는 최상 옵션인 720p과 1080p 둘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    플레이스테이션 리모트 플레이 앱을 끌 때마다 연결이 끊어진다.
-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연결된 듀얼쇼크 4가 움직이면 리모트 플레이는 연결이 끊어진다.
-    플레이스테이션 4를 끌 경우에도 앱 연결이 끊어진다.
-    플레이스테이션 4와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하는 아이폰은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있어야 하며, LTE를 통한 재생은 지원하지 않는다.
-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듀얼쇼크 4를 사용할 수는 없다. 듀얼쇼크 4를 활용할 수 있다면 가장 간단해지겠지만, 규칙을 정하는 것은 업체지 사용자가 아니니 말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