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유비소프트의 2020년 5개 신작 발표와 트레일러

Hayden Dingman  | PCWorld 2020.07.13
원래대로라면 2020년 E3가 끝난 지 1개월이 지났을 것이다. E3를 대신해 게임 개발사의 자체적인 신작 발표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유비소프트의 ‘1PM 먼데이 애프터눈’ 행사다. 얼마 전 기자 회견 형식의 발표를 통해 워치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최근 유출된 파크라이 6이 공개될 것임이 알려졌다. 톰 클랜시의 엘리트 스쿼드(Tom Clancy’s Elite Squad)도 대기하고 있다.

발표 내용은 많지 않았지만 모든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다. 앞으로도 7월 23일 마이크로소프트 행사와 게임스컴 행사가 이어질 것이다.
 

워치독스 리전



유비소프트는 발표 중 워치독스 리전의 짧은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마틴 니묄러의 홀로코스트를 다룬 유명한 싯구를 인용해 불안하게 시작한다. 워치독스 리전이 다루는 주제는 매우 정치적인 것임이 분명하다. 경찰 폭력, 정부의 감시, 테러리즘 등의 민감한 주제를 적절하게 다뤘기를 바란다.



영화 같은 시네마틱 영상 후 전통적인 게임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게임플레이는 인물에 따라 미션이 달리 주어지는 상황을 안내했다. 건설 현장 노동자는 요새로 날릴 수 있는 드론을 활용하고, 런던 경찰은 동료 옆을 스쳐서 걸어 들어간다. 10월 29일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흥미로운 시스템이었다.
 

톰 클랜시의 엘리트 스쿼드



이 모바일 히어로 슈팅 게임에 왜 톰 클랜시의 이름이 붙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엘리트 스쿼드는 아마도 “우리가 오버워치를 만들면 어땠을까?”라는 유비소프트의 질문에 대한 답일 것이다. 유비소프트는 하이퍼 스케이프(Hyper Scape)로 새로운 반향을 만들어 낸 바 있다. 이미 만원인 시장이지만 엘리트 스쿼드가 진입할 여지가 있을지도 모른다.
 

하이퍼 스케이프



하이퍼 스케이프는 이미 공개되어 있다. 유비소프트의 배틀 로얄 장르 뒤에 있는 기이한 분위기의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볼 수 있다. 2014년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하다니! 지금까지 하이퍼 스케이프 리뷰는 모두 좋은 평가를 내렸다. 7월 13일부터 바로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어쌔신 크리드 III와 비슷할 것 같다는 점이다. 트레일러에서는 6분에 걸쳐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레이드, 전투, 정착 등 게임 시스템을 설명한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11월 17일에 발매된다.
 

파크라이6



지난주 초에 관련 정보가 사전 유출되었지만, 파크라이 6은 올해 유비소프트가 발표할 것 중 “원 모어 씽(one more thing)”에 해당하는 마지막 발표작이었다. 이번에는 미국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의 주인공인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가 대통령 관저에서 포화 공격을 받는 악역을 맡았다. 워치도그처럼 파크라이6의 줄거리도 현재의 정치적 상황을 백분 이용한 것 같다. 출시일은 2021년 2월 18일로 예정돼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