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 윈도우 / 클라우드 / 퍼스널 컴퓨팅

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 제거하는 방법

Martyn Casserly  | TechAdvisor 2019.12.27
온라인 저장 및 동기화에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PC에서 원드라이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윈도우에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원드라이브는 사진, 문서 및 기타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백업하고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구글 드라이브를 선호하기 때문에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링크를 제거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앱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다른 온라인 백업 또는 스토리지 제공업체를 찾고 있다면 최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라.


원드라이브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원드라이브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고 나중에 마음이 바뀔 경우를 대비해 PC 또는 노트북에 앱을 남겨 두려면 단순히 실행 중지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이 작업은 몇 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며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있는 알림 영역에서 시작한다. 

원드라이브 아이콘이 나타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설정을 선택해야 하는 메뉴를 연다. 

설정을 클릭하면 창이 나타날 것이다. 계정 탭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이 PC 연결 해제 옵션을 클릭한 다음, 이 계정 연결 해제를 클릭하라.  

이제 원드라이브는 PC에서 클라우드로의 동기화를 중지한다. 원드라이브 서버에 이미 저장한 모든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새 항목은 PC의 하드 드라이브에만 저장된다. 


원드라이브를 제거하는 방법 

한 걸음 더 나아가 PC에서 원드라이브 자체를 제거하려면 앱을 제거하거나 숨겨야 한다. 

원드라이브는 윈도우 10의 필수 요소이므로 제거할 순 없지만 선택 사항은 있다. 

원드라이브를 제거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시작 메뉴를 열고 원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라. 제거를 선택하면 제거 또는 프로그램 변경 메뉴로 이동한다. 

여기에서 원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제거를 선택하라. 앞서 말했듯이, 이떤 버전의 윈도우를 갖고 있는지에 따라 이 옵션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이제 이 프로그램이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는 지 확인하라. 그러면 윈도우가 PC에서 원드라이브를 제거한다. 


윈도우 10에서 원드라이브를 숨기는 방법 

원드라이브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에 데이터 동기화를 비활성화하거나 메뉴에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작업 표시 줄의 알림 영역으로 이동해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하라. 설정 탭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일반 세션의 모든 상자를 선택 해제하라. 

그런 다음, 자동 저장 탭을 선택하고 문서 및 사진 설정을 이 PC로만 변경한 다음, 해당 탭의 다른 상자를 선택 해제하라(버전에 따라 백업 탭에서 백업 관리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바탕화면, 문서, 사진을 선택 해제해 백업하지 않을 수 있다). 
   
 
이제 계정 탭으로 이동해 폴더 선택 버튼을 클릭하라. 그러면 원드라이브가 현재 클라우드에 백업하고 있는 다양한 폴더가 모두 나열되어 있는 창이 열린다. 

각 파일과 폴더를 수동으로 지울 수 있지만, 가장 빠른 방법은 목록 맨 위에 있는 원드라이브의 모든 파일 및 폴더 동기화 상자를 클릭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한번에 다 제거할 수 있다. 

처음 몇 개만 체크했다면 상자를 두 번 클릭하라. 한번만 모든 것을 선택하고 두 번 클릭으로 모든 항목을 삭제하라. 하드 드라이브에서 이런 파일을 모두 제거하려고 할 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원드라이브닷컴에서 해당 파일을 계속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확인을 눌러 변경 내용을 확인하라. 

이 모든 설정을 조정하면 설정 상자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이제 정리해야 할 일이 조금 남아 있다. 

알림 영역으로 돌아가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계정 탭으로 이동하라. 이번에는 원드라이브 연결 해제 옵션을 클릭한 다음, 나타나는 원드라이브 시작 창을 닫아라. 

파일 탐색기에서 아이콘을 제거하려면 파일 탐색기 아이콘 자체를 클릭한 다음 원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야 한다.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고 일반 탭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속성 세션에서 숨김으로 표시된 상자에 체크 표시를 하라. 


마지막으로 알림 영역으로 돌아가 원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종료를 눌러라. 

다 끝났다. 이제 원드라이브는 다시 끌어올리기 전까지 휴면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윈도우 8.1에서 원드라이브 비활성화 및 숨기기 

윈도우 8.1에서는 상황이 약간 다르다. 원드라이브를 제거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

시작 메뉴를 열고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시작에서 고정 해제를 선택해 시작하라. 

그 다음, PC 설정 > 원드라이브를 열고 다양한 동기화 및 저장 옵션을 모두 해제해야 한다. 

파일 저장소 탭에서 기본적으로 문서 저장을 원드라이브에 저장하기를 끈다. 그런 다음, 카메라 롤 탭으로 이동해 사진 업로드 안함을 선택한 다음, 원드라이브에 비디오 자동 업로드 옵션을 비활성화하라. 

그런 다음, 동기화 설정 탭을 열고 원드라이브와 동기화 설정을 찾은 다음 이 PC에서 설정 동기화를 해제하라. 

마지막으로 Metered Connections 탭으로 이동해 모든 것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라. 

모든 동기화 설정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지막 단계는 파일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폴더를 숨기는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원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라. 

일반 탭에는 속성으로 표시된 세션이 있다. 숨김 상자를 선택하고 파일 탐색기로 돌아가면 원드라이브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윈도우 7에서 원드라이브 제거하기 

윈도우 7에서 원드라이브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 검색어를 입력하라. 얻은 결과 목록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한 다음, 원드라이브를 선택하라. 

앱을 제거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된다. 이를 선택하고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윈도우가 컴퓨터에서 원드라이브를 제거한다. 

지금까지 윈도우 PC에서 원드라이브를 제거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봤다. 파일을 잃기 쉽고 대체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므로 제거하기 전에 파일을 어딘가에 백업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