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9

엔비디아, 레이 트레이싱 지원 엔비디아 지포스 GPU 강화 

편집부 |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게임 개발자들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엔비디아 지포스 GPU(NVIDIA GeForce GPUs)’ 강화를 위한 4가지 개발 사항을 발표했다.

이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유니티(Unity)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통합 ▲대규모 설치 기반(installed base)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지포스 GTX GPU 의 레이 트레이싱 지원 추가 ▲엔비디아 게임웍스 RTX ▲드래곤하운드(Dragonhound), 퀘이크 II RTX(Quake II RTX) 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 등을 포함한다. 

게임 엔진은 저작(authoring)과 스크립팅(scripting)부터 인공지능(AI), 피직스(physics),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개발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핵심 기능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게임 엔진에 통합하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등 모든 게임 엔진 사용자들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상용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는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곧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 개발자들은 이를 활용해 엔비디아 지포스 GPU에서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22는 현재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으며, 3월 20일 에픽(Epic)의 GDC 기조연설에서 최종 릴리즈되는 세부 사항이 공개될 예정이다. 유니티는 4월 4일부터 모든 사용자들에게 2019.03 유니티 릴리스 내 전체 프리뷰 액세스를 비롯해 깃허브(Github)에서 제공되는 커스텀 실험용 빌드로 최적화된 프로덕션 중심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제공한다.

그 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유명 AAA 게임 엔진으로는 DICE/EA의 프로스바이트 엔진(Frostbite Engine),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의 노스라이트 엔진(Northlight Engine)과 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 킹소프트(Kingsoft), 넷이즈(Netease)의 엔진 등이 포함된다.

파스칼과 튜링 아키텍처로 실행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GPU’는 4월 출시 예정인 드라이버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수천만 개의 게임용 GPU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도록 하고, 기술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대규모 설치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이 드라이버로 지포스 GTX GPU는 쉐이더 코어에서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실행한다. 게임 성능은 레이 트레이싱 효과와 게임 내 광선 수, GPU 모델과 게임 해상도에 따라 다르다. 마이크로소프트 DXR과 벌칸 API를 지원하는 게임은 모두 지원된다. 

전용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내장한 지포스 RTX GPU는 최상의 레이 트레이싱 경험을 선사한다. 지포스 RTX GPU는 전용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탑재하고 있지 않은 GPU와 비교해 한층 시각적 몰입이 뛰어난 게이밍 환경에서 최대 2~3배 빠른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게임웍스 RTX는 개발자들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게임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 도구 세트다. 게임웍스 RTX는 게임웍스 라이선스 아래 오픈 소스 형태로 개발자 커뮤니티에 제공되며, 언리얼 엔진 4.22과 유니티의 2019.03 프리뷰 릴리스용 플러그인을 포함한다.

게임웍스 RTX는 ▲RTX 디노이저SDK(RTX Denoiser SDK) ▲Nsight for RT로 구성된다. RTX 디노이저SDK는 필요한 광선 수와 픽셀당 샘플 수를 줄일 수 있는 디노이징 기술을 제공해 빠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하는 라이브러리다. 이는 레이 트레이스드 에어리어 라이트 쉐도우(ray traced area light shadows), 글로시 리플렉션(glossy reflections),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디퓨즈 글로벌 일루미네이션(diffuse global illumination) 등을 포함한다.

Nsight for RT는 DXR과 그 외 지원 API로 구축된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그과 프로파일을 지원해 개발자들의 시간을 절약하는 독립형 개발자 도구다. editor@itworld.co.kr


2019.03.19

엔비디아, 레이 트레이싱 지원 엔비디아 지포스 GPU 강화 

편집부 |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게임 개발자들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엔비디아 지포스 GPU(NVIDIA GeForce GPUs)’ 강화를 위한 4가지 개발 사항을 발표했다.

이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유니티(Unity)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통합 ▲대규모 설치 기반(installed base)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지포스 GTX GPU 의 레이 트레이싱 지원 추가 ▲엔비디아 게임웍스 RTX ▲드래곤하운드(Dragonhound), 퀘이크 II RTX(Quake II RTX) 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 등을 포함한다. 

게임 엔진은 저작(authoring)과 스크립팅(scripting)부터 인공지능(AI), 피직스(physics),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개발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핵심 기능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게임 엔진에 통합하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등 모든 게임 엔진 사용자들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상용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는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곧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 개발자들은 이를 활용해 엔비디아 지포스 GPU에서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22는 현재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으며, 3월 20일 에픽(Epic)의 GDC 기조연설에서 최종 릴리즈되는 세부 사항이 공개될 예정이다. 유니티는 4월 4일부터 모든 사용자들에게 2019.03 유니티 릴리스 내 전체 프리뷰 액세스를 비롯해 깃허브(Github)에서 제공되는 커스텀 실험용 빌드로 최적화된 프로덕션 중심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제공한다.

그 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유명 AAA 게임 엔진으로는 DICE/EA의 프로스바이트 엔진(Frostbite Engine),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의 노스라이트 엔진(Northlight Engine)과 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 킹소프트(Kingsoft), 넷이즈(Netease)의 엔진 등이 포함된다.

파스칼과 튜링 아키텍처로 실행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GPU’는 4월 출시 예정인 드라이버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수천만 개의 게임용 GPU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도록 하고, 기술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대규모 설치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이 드라이버로 지포스 GTX GPU는 쉐이더 코어에서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실행한다. 게임 성능은 레이 트레이싱 효과와 게임 내 광선 수, GPU 모델과 게임 해상도에 따라 다르다. 마이크로소프트 DXR과 벌칸 API를 지원하는 게임은 모두 지원된다. 

전용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내장한 지포스 RTX GPU는 최상의 레이 트레이싱 경험을 선사한다. 지포스 RTX GPU는 전용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탑재하고 있지 않은 GPU와 비교해 한층 시각적 몰입이 뛰어난 게이밍 환경에서 최대 2~3배 빠른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게임웍스 RTX는 개발자들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게임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 도구 세트다. 게임웍스 RTX는 게임웍스 라이선스 아래 오픈 소스 형태로 개발자 커뮤니티에 제공되며, 언리얼 엔진 4.22과 유니티의 2019.03 프리뷰 릴리스용 플러그인을 포함한다.

게임웍스 RTX는 ▲RTX 디노이저SDK(RTX Denoiser SDK) ▲Nsight for RT로 구성된다. RTX 디노이저SDK는 필요한 광선 수와 픽셀당 샘플 수를 줄일 수 있는 디노이징 기술을 제공해 빠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하는 라이브러리다. 이는 레이 트레이스드 에어리어 라이트 쉐도우(ray traced area light shadows), 글로시 리플렉션(glossy reflections),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디퓨즈 글로벌 일루미네이션(diffuse global illumination) 등을 포함한다.

Nsight for RT는 DXR과 그 외 지원 API로 구축된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그과 프로파일을 지원해 개발자들의 시간을 절약하는 독립형 개발자 도구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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