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윈도우 10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Jim Martin | TechAdvisor 2019.05.13
윈도우 7 또는 이번 버전의 윈도우 10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 윈도우 10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윈도우 10은 약 4년 전부터 사용됐으며, 모든 새로운 PC와 노트북(크롬북 및 애플 제품 제외)에는 이 운영체제가 사전 탑재되어 있다. 모든 사람이 윈도우 10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최근 업데이트에서 롤백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다운그레이드에 대해 알아야 할 이유가 생겼다. 

이번 기사에서는 윈도우 10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현재 옵션과 윈도우 7 또는 8.1과 같이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전 버전의 윈도우 10으로 돌아갈 수 있는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의 마지막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놓았다.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그러나 이는 주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최대 10일 동안만 활성화된다. 이 기간이 지나면 시작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이유를 설명하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최근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다른 방법이 있으므로 모든 업데이트가 손상되지 않아도 된다.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이동한 다음 윈도우 업데이트로 이동한다. 업데이트 기록보기 링크를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하라. 
 

이렇게 하면 이전 제어판이 열리고 개별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업데이트 목록이 표시된다. 어떤 업데이트가 문제를 일으키는지 알기는 어렵지만, 업데이트가 설치된 날짜별로 정렬되므로 가장 최근의 업데이트를 제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윈도우 10을 윈도우 7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는가 

다운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 PC나 노트북이 윈도우 10과 함께 제공된 경우라면 대답은 확실하다. 컴퓨터에서 윈도우 7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윈도우 7 라이선스 키를 구입해 설치하는 것밖에 없다. 이는 모든 파일과 애플리케이션, 설정 등이 사라진다는 의미다. 윈도우 7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해당 파일을 백업한 후에 설치하거나, 문서, 음악, 비디오 등 관련 폴더로 복사해야 한다.
 
만약 최근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일반적으로 10일 이내에는 다음과 같이 이동하면 롤백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된다.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PC 또는 노트북에 윈도우 7이 설치된 경우, 시작 시 복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윈도우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복구" 또는 "재설정" 옵션을 찾아라. 때로는 모든 드라이버가 포함된 윈도우 7의 원본 버전을 포함하는 숨겨진 부분이 하드 드라이브에 있다. 
 

윈도우 10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윈도우 10은 다음과 같이 이동해 초기화(reset) 할 수 있다. 

보안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가장 중요한 옵션은 '이 PC 초기화'이며 공장 초기화 또는 윈도우 파일을 재설정하지만 모든 파일을 손상시키지 않는 대체 방법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