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웨어러블컴퓨팅

화웨이, 건강·피트니스 기능 갖춘 ‘화웨이 워치 GT 2’ 및 ‘화웨이 밴드 4’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9.11.04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 차세대 스마트 워치 ‘화웨이 워치 GT 2(HUAWEI WATCH GT 2) 46mm/42mm’와 ‘화웨이 밴드 4(HUAWEI Band 4)' 등 웨어러블 기기 총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웨이 워치 GT 2는 자체 개발한 기린(Kirin) A1 칩 탑재로 초저전력 기술을 적용, 최대 2주 동안 지속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제공한다. 또한, 3D 베젤리스(Bezel-less) 글래스를 탑재해 디스플레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존 모델 대비 더 많은 스포츠 모드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향상된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블루투스 통화와 음악 재생 기능이 추가됐다.

화웨이 밴드 4는 메시지 및 통화 알림, 내 휴대폰 찾기, 스포츠 모드, 수면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에 개성있는 디자인과 간편해진 충전이 특징이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린 A1 칩과 코어텍스-M7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탑재로 업계 평균인 30uA/MHz 보다 훨씬 낮은 10uA/MHz의 초저전력을 제공하며, 배터리 성능 및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심박수 모니터링과 통화 알림 기능을 켜고 매주 블루투스 통화 30분, 음악 재생 30분, 스포츠 모드 90분, 수면모드 등 일상적인 사용시 최대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 모드에서 화웨이 워치 GT 2 42mm 모델은 최대 1주일간 충전없이 사용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GPS가 작동하는 스포츠 모드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향상시켰는데, 46mm 모델은 30시간, 42mm 모델은 1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 2는 기존 모델에서 이어지는 클래식한 외관에 3D 커브드 글래스를 더해 경계가 없는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 46mm 모델의 3D 커브드 글래스는 베벨 조각기법(beveled sculpting)과 보석 가공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LCD 스크린보다 뛰어난 454x454 픽셀의 해상도와 초박형 디자인을 갖춘 1.39인치 아몰레드 HD 정밀 터치 스크린으로 보다 풍부한 색감과 높은 콘트라스트를 제공한다. 42mm 모델의 곡선형 다이얼은 두께가 9.4mm에 불과하며, 매우 얇고 패셔너블한 금속 프레임으로 세련됨을 더했다.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은 휴대전화와 블루투스로 연결, 최대 150m 거리의 통화를 지원한다. 또한, 전화번호 등 연락처뿐만 아니라, 최대 500곡까지 MP3 음악을 기기에 저장할 수 있어 운동 시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GT 2는 8개의 야외 스포츠(달리기, 걷기, 등산, 하이킹, 크로스 컨트리, 사이클링, 야외 수영, 철인3종경기)와 7개의 실내 스포츠(걷기,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 자유 운동, 일립티컬 머신, 로잉 머신), 총 15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약 190가지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한다. 또한, 운동 전후·운동 중 데이터 기록 및 분석을 통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위한 개인 스포츠 코치 역할을 한다.

화웨이 워치 GT 2는 스포츠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심박수가 100bpm 이상 또는 50bpm 미만으로 10분 이상 지속될 경우 알림이 제공되어 서맥과 심부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화웨이 스포츠(Huawei Sports)와 헬스 앱(Health App)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 트루슬립(TruSleep) 2.0은 수면 깊이, 실시간 심박수, 수면 호흡 등을 모니터링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면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화웨이 AI(Huawei AI) 기술과의 결합으로 수면 문제 분석 및 개선 방법을 제안해 수면의 질 향상을 돕는 맞춤형 수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 GT 2는 자체 개발한 화웨이 트루릴렉스(TruRelax) 기술을 탑재해 심박변이도(Heart Rate Variability)를 기록하고 스트레스 지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걸음 수, 소모 칼로리 및 일어선 횟수 등을 기록하며, 일정 시간 이상 계속 앉아 있을 경우 일어서서 움직이도록 알린다.

화웨이 밴드 4(HUAWEI Band 4)는 기존 모델과 달리 내장 USB 플러그를 장착해 일반 USB 충전기와 호환돼 충전이 간편해졌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6일 이상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밴드 4는 실내외 달리기/걷기/사이클링, 일립티컬 머신, 로잉 머신, 자유 운동 등 총 9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심박수, 걸음 수, 거리, 속도, 칼로리 등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한다.

화웨이 트루신(TruSeen) 3.5 기술은 전문적인 광학 장치, 프로세싱 칩 및 AI 알고리즘을 통해 심박수를 정확하게 모니터링 하여 심박수가 최대 평균치를 초과할 경우 진동을 통해 알려준다. 화웨이 트루슬립 2.0 기술은 수면 중 심박수를 추적하고 수면 상태를 4단계로 인식해 수면의 질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6가지의 수면 문제를 식별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2.5D의 컬러풀한 터치 스크린과 화웨이 워치 페이스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워치 페이스를 통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화웨이 워치 GT 2와 화웨이 밴드 4는 11월 4일부터 11번가, 위메프, 이베이,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화웨이 워치 GT 2 46mm 모델 27만 9,000원, 42mm 모델 25만 9,000원에, 화웨이 밴드 4는 4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 2는 클래식 가죽밴드, 화웨이 밴드 4는 블랙 모델로 판매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화웨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