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웨어러블컴퓨팅

LTE 더한 애플 워치 시리즈 3, 꼭 사야 하는 이유 6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2017.09.13
애플의 스마트 워치가 훨씬 더 똑똑해졌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에서는 디자인이 전면적으로 새로워지지는 않았지만, 개선은 외양이 아니라 내부에서 이루어졌다. 최신 제품을 구입한 티를 내고 싶으면, 세라믹 그레이나 아이폰 8과 어울리는 골드 색상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업그레이드는 색상이나 모양을 떠나 유연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마다 자유 시간을 어떻게 쓰든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출 수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에서 가장 흥미로운 6가지 특징을 모았다.

LTE

LTE를 지원해 이제 아이폰 없이도 애플 워치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가장 큰 변화는 LTE다. 이전의 애플 워치는 페어링할 스마트폰이 필요했지만. 이제 애플 워치 단독으로도 전화, 메시지 등 각종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LTE 애플 워치 3의 크기가 놀라웠다. 디스플레이를 안테나로 사용하는 전자 SIM 카드와 엔지니어링 덕분에 기본 크기를 늘리지 않으면서 LTE 지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었다. 기존의 LTE 안드로이드 웨어 시계를 고려할 때 큰 차이가 없었고, 기존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도 있다.

배터리

배터리는 24시간 지속된다고 한다.


애플 워치의 가장 과소 평가 된 기능 중 하나는 항상 배터리 수명이었다. 스마트 워치 대부분이 하루 종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주장하지만, 애플 워치는 실제로 이 약속을 지키는 제품이며, 때로는 다음날까지도 배터리가 남아있다. 우리는 LTE와 동일한 8 시간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에 회의적이었지만, 애플은 새로운 전력 효율적인 S3 및 W2 칩을 통해 다른 제품만큼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공언했다.

시리

애플 워치 시리즈 3에서는 시리가 크게 개선되었다.


애플 워치는 항상 영리했지만, 시리즈 3에서는 많은 것을 배워 돌아왔다. 워치OS 4에서 손목 위에서 개인화된 업데이트를 계속 전달하는 시리 워치 페이스가 등장한 바 있다. 시리즈 3에서는 LTE로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더 유용하고, 애플 워치 스피커로 대답을 할 수 있어 계속 화면만 바라보지 않아도 시리의 대답을 귀로 들을 수 있다.

피트니스
애플 워치의 주요 목표는 항상 건강이었다. 시리즈 3에서는 그 목표가 더 강화된다. 새로운 운동앱을 워치OS 4에서 제공하고, 헬스 클럽 장비로 측정하는 기능, 심장 박동 센서가 휴식이나 회복 BPM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3에서는 더 정확한 판독 값을 제공ㅎ아는 기압 고도계가 있고,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착용하고 수영도 가능하다.

음악

LTE 기능이 생기면서 애플 뮤직을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과거에도 음악 저장 기능이 있었지만, 저장 공간이 2GB에 불과했으므로 아이팟보다 용량이 적었다. 그러나 LTE 지원과 함께 전체 애플 뮤직 카탈로그가 워치에 표시되고, 자동으로 재생 목록이 동기화된다. 손목 위에 4,000만 곡의 저장소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성능
기본적으로는 애플 워치에 엄청난 성능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 LTE 칩이 등장하면서 앱을 빠르게 로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새로운 듀얼 코어 S3 프로세서는 전작보다 성능을 70% 향상했고 W2 블루투스 칩이 와이파이 속도를 85% 개선했다. 전력 효율도 50% 개선했다. LTE 칩은 배터리를 빨리 소모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부분이다.

가격과 출시일

애플 워치 시리즈 3 LTE의 가격은 399달러부터 시작한다.


9월 15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다. 9월 22일 출고된다. LTE 버전은 399달러, LTE가 없는 일반 버전은 329달러다. 나이키와 제휴한 나이키 플러스 모델은 10월 5일 이후에 출시되며, 애플 워치 시리즈 1의 가격이 249달러로 인하됐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