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의 주도로 기업용 스마트워치 시장이 서서히 성장하고 있다. IDC 애널리스트 지테쉬 우브라니는 “지금까지는 시장이 미성숙한 단계에 있어 스마트워치 사용도가 낮긴 했지만, 애플 워치를 비롯한 몇몇 제품을 중심으로 스마트워치가 기업 ...
핏비트는 5월 초 신제품 핏비트 알타 HR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알타 HR은 기존 알타에 24시간 실시간 누적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인 퓨어펄스를 더하고, 새로운 ‘수면 단계 기능’을 적용한 제품으로, 세련된 스타일 연출뿐만 아니라 한층 더 강화된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AMD가 VR 헤드셋의 무선 연결 기술을 보유한 업체 니테로(Nitero)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AMD에 따르면, 니테로의 기술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로 VR 헤드셋을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
MSI코리아(http://kr.msi.com)는 VR 백팩 PC인 ‘MSI VR 원(ONE)’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VR 원은 PC 본체를 배낭처럼 몸에 착용하는 웨어러블(Wearable) 디자인으로 공개 직후 대만 컴퓨텍스, 일본 도쿄게임쇼, CES 등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게...
어떤 사람들은 구글 글래스가 그냥 ‘멋지기만’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ODG(Osterhout Design Group)의 COO인 피트 제임스는 구글 글래스가 안경 혁신에 대한 의식을 퍼뜨리고 꺠울칠 ‘금광’ ...
애플은 21일 새로운 디바이스와 액세서리, 앱을 깜짝 공개했다. 아이폰 7 스페셜 에디션부터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 새로운 애플 워치 밴드 색상, 그리고 아이무비를 닮은 iOS 앱까지 애플의 발표를 총정리해본다. 아이폰 7, 7 플러 ...
몽블랑은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몽블랑 서밋 컬렉션(Montblanc Summit Collection)을 공개했다. 몽블랑 서밋 컬렉션은 몽블랑이 가진 고급 워치 메이킹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첫 스마트워치로 몽블랑 고유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첨단 기술의...
스마트워치를 PC처럼 몇 년마다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을까? 아직은 확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그러나 1,600달러짜리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스마트워치는 적어도 당분간 시대에 뒤떨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안드로이드 ...
구글과 리바이스가 손잡은 프로젝트 자카드가 드디어 일반용 스마트 의류를 선보인다. 2015년 구글 I/O에서는 음악과 조명을 제어하고, 주변 화면의 이미지와도 상호작용하는 커넥티드 의류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도 구글은 프로젝트 자카드라는 주제로 리 ...
핏비트는 스마트밴드 신제품 핏비트 알타 HR과 새롭게 도입된 수면 모니터링 기능도 공개했다. 핏비트 알타 HR은 핏비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건강 관리 및 웰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와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핏비트 알타 HR은 세련되고 가장 슬림한 디자인의 밴드형 심박수 트...
이번 MWC에서 공개된 삼성의 윈도우 기반 갤럭시 북(Galaxy Book)은 삼성의 다중 운영체제 전략에 내재된 중대한 약점을 드러냈다. Credit: Martyn Williams  삼성은 PC에서는 윈도우 10을, 스마트폰에 ...
한컴그룹(www.hancom.com)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다양한 형태의 자동통번역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통번역 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컴그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음성인식 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의 사용성을 대폭 높여, 넥밴드, 이어셋 형식의 웨어러블...
한국엡손(www.epson.co.kr)은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0(MOVERIO BT-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BT-300은 고화질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투명 타입의 양안식 스마트 글라스다. 공간의 제약 없이 영상을 ...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에서 화웨이 워치2(HUAWEI WATCH2)와 함께 웨어러블 기술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했다고 밝혔다. 화웨이 워치2는 본래 화웨이 워치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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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
2017.03.17
애플 워치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자 많은 초기 리뷰어들은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애플 워치의 디지털 크라운과 포스터치, 한눈에 보기 등 작은 화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장치들이 다소 낯설기 때문이다. 이번 ITWorld How To - 애플 워치 완전 정복에서는 애플 워치의 기본 사용법과 유용하게 활용할만...
2015.07.02
스마트폰을 이을 차세대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워치가 뜨고 있다. 가장 익숙하고 편리하다는 점에서 웨어러블 기기 가운데 가장 크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다. 스마트워치는 건강 관리, 스마트폰 제어, 모바일 결제 및 뱅킹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향후 사물인터넷을 제어하는 리모컨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2015.05.21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2015.01.21
클라우드와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과 빅데이터가 그러했듯 사물인터넷 또한 비즈니스의 가치 창출 과정 전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기회를 적시에 포착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술에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갈수록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현재,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사용...
IBM
2014.10.02
인터넷이 처음 전파됐을 때, 현재 인터넷을 상상하지 못했던 것처럼, 지금 현재, 사물인터넷 시대를 예측하는 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다만 "모든 것이 연결되는 커넥티드 월드(Connected World)가 다가온다"는 SF 영화의 문구와도 같은 이 말을 이제 곧 현실로 맞이해야 할 때가 됐다. 사물인터넷은 가정에서부터 사회 인프라, 기업,...
2014.08.21
  1. 기업환경에서 역할 찾아가고 있는 ‘스마트워치’

  2. 3일 전
  3. 애플워치의 주도로 기업용 스마트워치 시장이 서서히 성장하고 있다. IDC 애널리스트 지테쉬 우브라니는 “지금까지는 시장이 미성숙한 단계에 있어 스마트워치 사용도가 낮긴 했지만, 애플 워치를 비롯한 몇몇 제품을 중심으로 스마트워치가 기업 환경에서도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애플 워...

  4. 핏비트, ‘알타 HR’ 5월 국내 공식 판매 시작

  5. 5일 전
  6. 핏비트는 5월 초 신제품 핏비트 알타 HR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알타 HR은 기존 알타에 24시간 실시간 누적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인 퓨어펄스를 더하고, 새로운 ‘수면 단계 기능’을 적용한 제품으로, 세련된 스타일 연출뿐만 아니라 한층 더 강화된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7. AMD, 무선 VR 헤드셋 통신 기술 보유한 니테로 인수

  8. 2017.04.11
  9. AMD가 VR 헤드셋의 무선 연결 기술을 보유한 업체 니테로(Nitero)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AMD에 따르면, 니테로의 기술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로 VR 헤드셋을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PC의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

  10. MSI코리아, VR 백팩 PC ‘MSI VR 원’ 국내 출시

  11. 2017.04.10
  12. MSI코리아(http://kr.msi.com)는 VR 백팩 PC인 ‘MSI VR 원(ONE)’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VR 원은 PC 본체를 배낭처럼 몸에 착용하는 웨어러블(Wearable) 디자인으로 공개 직후 대만 컴퓨텍스, 일본 도쿄게임쇼, CES 등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게...

  13. “극한 환경에서도 AR을 이용한다” ODG, 러기드 AR 스마트글래스 공개

  14. 2017.04.05
  15. 어떤 사람들은 구글 글래스가 그냥 ‘멋지기만’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ODG(Osterhout Design Group)의 COO인 피트 제임스는 구글 글래스가 안경 혁신에 대한 의식을 퍼뜨리고 꺠울칠 ‘금광’이라고 생각했다. 현재 실용적인 스마트글래스를 만드는 몇 안 되는 ...

  16. “아이폰 7 레드, 아이패드, 영상 편집 앱까지” 애플 깜짝 발표 총정리

  17. 2017.03.22
  18. 애플은 21일 새로운 디바이스와 액세서리, 앱을 깜짝 공개했다. 아이폰 7 스페셜 에디션부터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 새로운 애플 워치 밴드 색상, 그리고 아이무비를 닮은 iOS 앱까지 애플의 발표를 총정리해본다. 아이폰 7, 7 플러스 레드 에디션 애플이 아이폰 7과 7 플러스 제품군에 ‘레...

  19. 몽블랑, 스마트워치 ‘몽블랑 서밋 컬렉션’ 발표

  20. 2017.03.17
  21. 몽블랑은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몽블랑 서밋 컬렉션(Montblanc Summit Collection)을 공개했다. 몽블랑 서밋 컬렉션은 몽블랑이 가진 고급 워치 메이킹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첫 스마트워치로 몽블랑 고유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첨단 기술의...

  22. 1,600달러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에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적용된 이유

  23. 2017.03.15
  24. 스마트워치를 PC처럼 몇 년마다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을까? 아직은 확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그러나 1,600달러짜리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스마트워치는 적어도 당분간 시대에 뒤떨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구동하는 이 스마트워치는 인텔 아톰 Z34XX 스마트폰용...

  25. "옷깃을 만지면 전화를 받는다" 구글과 리바이스 손잡고 스마트 의류 발표

  26. 2017.03.14
  27. 구글과 리바이스가 손잡은 프로젝트 자카드가 드디어 일반용 스마트 의류를 선보인다. 2015년 구글 I/O에서는 음악과 조명을 제어하고, 주변 화면의 이미지와도 상호작용하는 커넥티드 의류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도 구글은 프로젝트 자카드라는 주제로 리바이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커넥티드 데님 재킷을 선보였는데, 이제 구체적인...

  28. 핏비트, 심박수 측정 기능 갖춘 피트니스 스마트밴드 알타 HR 공개

  29. 2017.03.07
  30. 핏비트는 스마트밴드 신제품 핏비트 알타 HR과 새롭게 도입된 수면 모니터링 기능도 공개했다. 핏비트 알타 HR은 핏비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건강 관리 및 웰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와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핏비트 알타 HR은 세련되고 가장 슬림한 디자인의 밴드형 심박수 트...

  31. 글로벌 칼럼 | 삼성의 일관성없는 운영체제 전략, "사용자에게 장애물"

  32. 2017.02.28
  33. 이번 MWC에서 공개된 삼성의 윈도우 기반 갤럭시 북(Galaxy Book)은 삼성의 다중 운영체제 전략에 내재된 중대한 약점을 드러냈다. Credit: Martyn Williams  삼성은 PC에서는 윈도우 10을, 스마트폰에서는 안드로이드를, 웨어러블과 스마트 가전 제품에서는 타이젠(Tizen)...

  34. 한컴, ‘MWC 2017’에서 터치가 필요없는 웨어러블 통역기 공개

  35. 2017.02.28
  36. 한컴그룹(www.hancom.com)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다양한 형태의 자동통번역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통번역 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컴그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음성인식 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의 사용성을 대폭 높여, 넥밴드, 이어셋 형식의 웨어러블...

  37. 엡손, 증강현실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0’ 출시

  38. 2017.02.28
  39. 한국엡손(www.epson.co.kr)은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0(MOVERIO BT-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BT-300은 고화질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투명 타입의 양안식 스마트 글라스다. 공간의 제약 없이 영상을 ...

  40. 화웨이, MWC 2017서 ‘화웨이 워치2’ 공개

  41. 2017.02.27
  42.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에서 화웨이 워치2(HUAWEI WATCH2)와 함께 웨어러블 기술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했다고 밝혔다. 화웨이 워치2는 본래 화웨이 워치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

  43. 토픽 브리핑 | '포케코노미'와 성큼 다가온 증강현실 시대

  44. 2017.02.24
  45.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순한 게임의 인기를 넘어 경제적 효과까지 증명하면서, 그 기반 기술인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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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예측도, 거역도 할 수 없는 변화" 4차 산업혁명의 정체 - IDG Tech Report

  2. 2017.03.17
  3.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

  4. “익숙하면서도 낯설다!” 애플 워치 사용법 완전 정복 - ITWorld How To

  5. 2015.07.02
  6. 애플 워치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자 많은 초기 리뷰어들은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애플 워치의 디지털 크라운과 포스터치, 한눈에 보기 등 작은 화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장치들이 다소 낯설기 때문이다. 이번 ITWorld How To - 애플 워치 완전 정복에서는 애플 워치의 기본 사용법과 유용하게 활용할만...

  7. 차세대 모바일 기기, “스마트워치”에 대한 이해와 전망 - IDG Tech Focus

  8. 2015.05.21
  9. 스마트폰을 이을 차세대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워치가 뜨고 있다. 가장 익숙하고 편리하다는 점에서 웨어러블 기기 가운데 가장 크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다. 스마트워치는 건강 관리, 스마트폰 제어, 모바일 결제 및 뱅킹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향후 사물인터넷을 제어하는 리모컨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10. “판타지에서 현실로” 가상현실 HMD의 이해 - IDG Tech Report

  11. 2015.01.21
  12.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13. 더 “똑똑한 세상”을 위한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석 - IDG Summary

  14. 2014.10.02
  15. 클라우드와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과 빅데이터가 그러했듯 사물인터넷 또한 비즈니스의 가치 창출 과정 전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기회를 적시에 포착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술에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갈수록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현재,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사용...

  16. 사물인터넷 현황과 의미 분석, 그리고 기업에게 주어진 과제 - IDG Deep Dive

  17. 2014.08.21
  18. 인터넷이 처음 전파됐을 때, 현재 인터넷을 상상하지 못했던 것처럼, 지금 현재, 사물인터넷 시대를 예측하는 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다만 "모든 것이 연결되는 커넥티드 월드(Connected World)가 다가온다"는 SF 영화의 문구와도 같은 이 말을 이제 곧 현실로 맞이해야 할 때가 됐다. 사물인터넷은 가정에서부터 사회 인프라,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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