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개발자

업데이트 | iOS, 아이패드OS 13.4, 4번째 베타 공개

Jason Cross  | Macworld 2020.03.04
올해 여름 WWDC에서 iOS 14로 넘어가기 전, 애플은 아직 iOS 13에 수정할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iOS 와 아이패드OS 13.3.1을 배포하고 1주일 후 iOS 13.4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베타에는 새로운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주에 공개된 것은 iOS 13.4의 네 번째 베타 버전이다. 퍼블릭 베타에 참여하고 기기를 등록하는 방법은 기사 하단을 참고하자.
 

iOS와 아이패드OS 13.4의 새로운 기능

아직 iOS 13.4 베타에서 등장하는 세세한 변화가 모두 알려지지는 않았고, 공지가 있기 전까지 애플 커뮤니티에서 발견한 것을 정리했다.
 

아이클라우드 폴더 공유

지난해 여름 WWDC에서 처음 공개된 후 iOS 13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기능인 아이클라우드 폴더 공유가 출시될 예정이다. iOS 13.4, 아이패드OS 13.4, 맥OS 10.15.4 릴리즈에서 사용자들은 드디어 아이클라우드 폴더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iOS와 맥 앱 통합 구매

또 하나 오랫동안 많은 이가 기다려온 기능이다. 드디어 개발자가 아이패드와 아이폰 앱을 함께 묶어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Xcode 11.4 베타에서 새로운 카탈리스트 기반 앱에 대해 자동으로 통합 구매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 앱도 대상에 포함된다.

초기 구매 한번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가 통합 구매를 허용한다면 인 앱 구매 역시 맥과 iOS 앱에서 통합된다. 이번 변화의 의미는 애플이 맥과 iOS 앱 스토어의 카테고리를 동일하게 정리한다는 것이다. 
 

카플레이 기능과 카키(CarKey)

iOS 13.4와 워치OS 6.2에 자동차 제조업체가 월렛 앱과 통합된 앱을 개발하고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잠금, 개폐 가능한 키로 활용할 수 있는 카키 API를 포함하고 있다(자동차에 NFC 키 기능이 있을 때). 또, 새로운 네비게이션과 서드파티 앱의 음성 제어 기능 또한 추가될 것으로 보이나 더욱 정확한 작동 방식을 파악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
 

미모티콘 스티커



새로운 9개 유형의 미모티콘 스티커가 추가된다.
 

메일 툴바



메일 앱에 새로운 툴 바가 생겼고, 휴지통에 버리기, 메시지 이동, 플래그 표시하기, 답장의 4가지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답장 버튼을 누르면 일반적인 답장, 전체에게 답장하기, 전달하기, 아카이브하기 등의 세부 동작 패널이 열린다.
 

아이폰 SE 2/아이폰 9 지원

3월경 더 저렴한 아이폰(아이폰 SE 2나 아이폰 9로 불릴)이 출시된다는 소문이 정확하다면, iOS 업데이트 후 새로 발매될 아이폰에도 iOS가 적용되는지 궁금해진다. 저가형 아이폰 발매 여부가 확실하지는 않지만, 새로운 모델을 참조한 코드가 발견되어도 놀랄 일은 아니다.
 

iOS, 아이패드OS 13.4 베타 등록하기

애플에 등록한 iOS 개발자는 베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는 기기에서 developer.apple.com/download/로 이동하고 베타를 다운로드해 프로필을 설치한다.

이때 설정 > 일반 > 프로필에서 프로필이 활성화되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프로필이 설치되면 아이폰, 아이패드가 재시작되고,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일반적인 업데이트와 같은 방식으로 iOS와 아이패드OS 베타를 받을 수 있다.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퍼블릭 베타 릴리즈는 개발자 베타 공개 후 보통 24시간 후에 개방된다. 베타를 설치하려는 기기에서 beta.apple.com으로 이동해 비개발자로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역시 프로필을 다운로드하고 활성화 단계를 밟은 후 최신 베타를 다운로드한다.

주 기기에 iOS나 아이패드OS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베타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개발사가 파악하지 못한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기기 초기화나 데이터 삭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iOS13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