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8

몽고DB 서버 3.4버전 지원 종료, 차기 버전 업그레이드 권고

편집부 | ITWorld
몽고DB가 몽고DB Server 버전 3.4의 지원 종료를 밝혔다. 종료일은 2020년 1월 31일이다. 몽고DB는 안정적인 최신 버전(단종 시점 기준 4.2)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적극 권장하면서, 온라인 업그레이드 절차에 대한 문서를 링크를 제공했다.

몽고DB Server 3.4 지원 종료(EOL) 시기는 공개적으로 적용되는 회사의 지원 정책을 따른다. 몽고DB는 회사의 지원 정책에 명시되어 있는 최소 지원 및 유지관리 기간을 초과한 2년 6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버전 3.4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되는 각각의 버전에 따라 새로운 기능 및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유지관리 및 교육 주기가 추가되기 때문에 개발 부서의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제품 버전의 지원 종료 여부 확인이 매우 중요하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몽고DB 3.4의 지원과 유지관리를 연장하는 구체적인 절차는 몽고DB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    몽고DB를 3.4에서 3.6으로 업그레이드하기
•    몽고DB를 3.6에서 4.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    몽고DB를 4.0에서 4.2로 업그레이드하기

버전 3.4를 4.2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먼저 3.6으로, 그 다음 4.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중간 과정이 필요하다. 업그레이드 안내 지침에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고객 지원 부서에 문의하는 것을 권장한다. 몽고DB는 업그레이드 계획 및 절차와 관련해 직접적인 현장 도움을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서도 몽고DB 서버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몽고DB 아틀라스(MongoDB Atlas, https://www.mongodb.com/cloud/atlas)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불편을 줄이고 앱 빌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부서의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고, AWS, 애저, GCP를 모두 지원한다. 아틀라스 라이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https://www.mongodb.com/cloud/atlas/migrate)를 통해 더욱 빠른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다.

중요한 점은 제품 지원 종료 후 업그레이드 버전을 받기 위해 사전 협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지원 종료 시일 전에 업그레이드하기가 어려운 기업에는 ELS(Extended Lifecycle Support)를 제안한다. ELS는 몽고DB 최신, 다음 EOL 버전으로 기술 지원을 연장하고 제한된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인드티클(MindTickle)을 통한 영업부서 직원의 교육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몽고DB 웹 사이트(https://www.mongodb.com/ko)를 참고하자. editor@itworld.co.kr 


2020.01.08

몽고DB 서버 3.4버전 지원 종료, 차기 버전 업그레이드 권고

편집부 | ITWorld
몽고DB가 몽고DB Server 버전 3.4의 지원 종료를 밝혔다. 종료일은 2020년 1월 31일이다. 몽고DB는 안정적인 최신 버전(단종 시점 기준 4.2)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적극 권장하면서, 온라인 업그레이드 절차에 대한 문서를 링크를 제공했다.

몽고DB Server 3.4 지원 종료(EOL) 시기는 공개적으로 적용되는 회사의 지원 정책을 따른다. 몽고DB는 회사의 지원 정책에 명시되어 있는 최소 지원 및 유지관리 기간을 초과한 2년 6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버전 3.4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되는 각각의 버전에 따라 새로운 기능 및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유지관리 및 교육 주기가 추가되기 때문에 개발 부서의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제품 버전의 지원 종료 여부 확인이 매우 중요하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몽고DB 3.4의 지원과 유지관리를 연장하는 구체적인 절차는 몽고DB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    몽고DB를 3.4에서 3.6으로 업그레이드하기
•    몽고DB를 3.6에서 4.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    몽고DB를 4.0에서 4.2로 업그레이드하기

버전 3.4를 4.2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먼저 3.6으로, 그 다음 4.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중간 과정이 필요하다. 업그레이드 안내 지침에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고객 지원 부서에 문의하는 것을 권장한다. 몽고DB는 업그레이드 계획 및 절차와 관련해 직접적인 현장 도움을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서도 몽고DB 서버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몽고DB 아틀라스(MongoDB Atlas, https://www.mongodb.com/cloud/atlas)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불편을 줄이고 앱 빌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부서의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고, AWS, 애저, GCP를 모두 지원한다. 아틀라스 라이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https://www.mongodb.com/cloud/atlas/migrate)를 통해 더욱 빠른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다.

중요한 점은 제품 지원 종료 후 업그레이드 버전을 받기 위해 사전 협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지원 종료 시일 전에 업그레이드하기가 어려운 기업에는 ELS(Extended Lifecycle Support)를 제안한다. ELS는 몽고DB 최신, 다음 EOL 버전으로 기술 지원을 연장하고 제한된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인드티클(MindTickle)을 통한 영업부서 직원의 교육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몽고DB 웹 사이트(https://www.mongodb.com/ko)를 참고하자.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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