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2

알리바바의 싱글데이, 하루 16조 5,000억 원 매출 가운데 69%가 모바일 결제

Martyn Williams | IDG News Service
11월 11일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알리바바가 개최한 싱글데이(Singles Day), 중국어로는 광군제라 불리는 이 행사는 하루 동안 수백만 명의 참가자와 상품 판매량 143억 달러, 약 16조 5,0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이전 판매 기록들을 모두 갈아치웠다.

아마존 매출과 비교했을 때, 아마존의 지난 분기 총 판매량이 180억 달러였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싱글데이는 11월 11일, 1이라는 숫자가 4개가 홀로 서있는 것에 착안해 싱글인 고객들이 그들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행사로 진행했다.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서 24시간 동안 소매유통업체들은 가격을 할인해 24시간 동안 특별 할인가를 제공하는 것으로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행사와 유사하다.

싱글데이는 중국 내에서 주요 이벤트가 됐다. 경쟁 온라인 몰 또한 자체 할인을 실시하며 이 행사 규모를 키웠으며 이후 급속도로 국제적인 브랜드화가 됐다.

Credit: Alibaba

알리바바는 2015년 11월 11일 뉴욕 나스닥 벨을 울렸다. 이 업체는 중국 베이징에서 자체 싱글데이 쇼핑 판촉 행사로 날개를 활짝 폈다.

올해에는 4시간의 긴 쇼를 통해 시작하면서 TV에서도 중계를 했다. 이 쇼에서는 제임스 본드 역의 대니엘 크레이그를 포함한 아시아와 서구로부터 온 국제적인 스타가 등장했다.

알리바바는 올해 싱글데이는 국제적인 브랜드로 끌어올렸으며, 온라인 몰에서 할인된 상품 판매는 이 행사의 일환일 뿐이다. 이 판촉 행사에는 미국, 일본, 한국,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등의 국가에서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TV를 보고 있자면, 싱글데이는 이제 완벽하게 만들어졌다. 이날 처음 90분 동안 약 50억 달러 판매를 기록해 총 판매량의 1/3을 넘었으며, 지난해 기록했던 총 93억 달러는 12시간 만에 훌쩍 넘겼다.

다음은 올해 싱글데이에서 기록한 인상깊은 숫자들이다.
- 모바일 지불결제는 총 98억 달러로, 전체의 69%를 차지했다.
- 티몰과 타오바오에서의 모바일 구매자는 총 9,500만 명이었다.
- 알리바바의 온라인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의 거래 수는 7억 1,000만 회가 넘었다.
- 이 서비스는 자체 최고 초당 14만 회수를 넘었다.


한편 알리바바는 해외에서 싱글데이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자사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웹사이트를 이용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2015.11.12

알리바바의 싱글데이, 하루 16조 5,000억 원 매출 가운데 69%가 모바일 결제

Martyn Williams | IDG News Service
11월 11일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알리바바가 개최한 싱글데이(Singles Day), 중국어로는 광군제라 불리는 이 행사는 하루 동안 수백만 명의 참가자와 상품 판매량 143억 달러, 약 16조 5,0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이전 판매 기록들을 모두 갈아치웠다.

아마존 매출과 비교했을 때, 아마존의 지난 분기 총 판매량이 180억 달러였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싱글데이는 11월 11일, 1이라는 숫자가 4개가 홀로 서있는 것에 착안해 싱글인 고객들이 그들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행사로 진행했다.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서 24시간 동안 소매유통업체들은 가격을 할인해 24시간 동안 특별 할인가를 제공하는 것으로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행사와 유사하다.

싱글데이는 중국 내에서 주요 이벤트가 됐다. 경쟁 온라인 몰 또한 자체 할인을 실시하며 이 행사 규모를 키웠으며 이후 급속도로 국제적인 브랜드화가 됐다.

Credit: Alibaba

알리바바는 2015년 11월 11일 뉴욕 나스닥 벨을 울렸다. 이 업체는 중국 베이징에서 자체 싱글데이 쇼핑 판촉 행사로 날개를 활짝 폈다.

올해에는 4시간의 긴 쇼를 통해 시작하면서 TV에서도 중계를 했다. 이 쇼에서는 제임스 본드 역의 대니엘 크레이그를 포함한 아시아와 서구로부터 온 국제적인 스타가 등장했다.

알리바바는 올해 싱글데이는 국제적인 브랜드로 끌어올렸으며, 온라인 몰에서 할인된 상품 판매는 이 행사의 일환일 뿐이다. 이 판촉 행사에는 미국, 일본, 한국,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등의 국가에서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TV를 보고 있자면, 싱글데이는 이제 완벽하게 만들어졌다. 이날 처음 90분 동안 약 50억 달러 판매를 기록해 총 판매량의 1/3을 넘었으며, 지난해 기록했던 총 93억 달러는 12시간 만에 훌쩍 넘겼다.

다음은 올해 싱글데이에서 기록한 인상깊은 숫자들이다.
- 모바일 지불결제는 총 98억 달러로, 전체의 69%를 차지했다.
- 티몰과 타오바오에서의 모바일 구매자는 총 9,500만 명이었다.
- 알리바바의 온라인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의 거래 수는 7억 1,000만 회가 넘었다.
- 이 서비스는 자체 최고 초당 14만 회수를 넘었다.


한편 알리바바는 해외에서 싱글데이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자사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웹사이트를 이용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