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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결과를 상품 구매로 연결하는 '바이 온 구글' 서비스 출시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2015.07.16
구글이 ‘바이 온 구글(Buy on Google)’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 검색 결과에서 바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모바일 검색 결과가 구매로 직결되며 광고주에게도 유용한 새로운 방식이다.

사용자가 특정 물건에 대해 검색하면 광고 안에 바이 온 구글 링크가 나타난다.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이 호스팅하는 유통업체 웹 사이트로 이동하고, 여기에서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나 평가를 볼 수 있다. 주문 전에 확인(Checkout) 버튼을 누르면 결제 정보와 주소를 입력할 수 있다.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한 구매 버튼

구글은 수요일 온라인을 통해 바이온구글에 대한 자세한 사용 방법을 밝히고, 뉴욕에서 유통∙판매에 초점을 맞춘 기자회견을 열었다. 구글은 이 날 운동 기능성 의류 언더아머(Under Armour), 가방 제조사 이백스(eBags), 사무용품 업체 스테이플스 같은 업체와 기능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글이 기능을 확장함에 따라 구글 검색 결과에서 바로 상품을 구입하는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 수익률은 지난 1분기에 12% 증가했지만 이는 2013년 이후 가장 낮은 증가율이었다.

구입 버튼은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 업체가 아닌 업체들도 자체적인 기능으로 포함하거나 사용자의 구매 활동을 돕는 방식으로 도입하기 시작한 서비스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이 이미 사용자의 사이트 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비슷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편, 구글은 상품과 판매 사이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에 변화를 주기도 했다. 구글 나우에서는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근처에 있는 상점과 상품 목록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상품에 대한 평가와 근처 매장 정보도 광고 데이터에 반영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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