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4

IDG 블로그 | 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연구 핵심 요약

IDG | IDG.com
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설문조사는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다양하게 소비되는 콘텐츠의 형식과 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리서치는 IT 의사결정권자들이 고품질의 정보를 찾는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꺼이 ‘등록’해서 받고자 하는 콘텐츠는 어떤 종류인지, 그리고 기술 벤더가 이어 연락을 취했을 때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다룬다.

올해 조사에서는 IT 의사결정권자의 79%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면 등록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지만, 지난 12개월간 다운로드 받은 업무 관련 콘텐츠 중 단 38%만 실질적으로 가치를 제공했다고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구매 프로세스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해가 필요한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연구 결과의 핵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Getty Images Bank
• IT 의사결정권자의 86%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2017년의 79%보다 늘어난 수치다.

•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연락을 원하는 시기와 방법 이해 – 응답자의 63%는 과도하고 공격적인 영업 후속 연락은 벤더 리서치 단계에서 해당 벤더를 후보군에서 없애는 결과를 낳는다고 답했다.
 
• IT 의사결정권자의 94%는 잠재적 벤더의 마케팅 활동에 응했는데, 주된 이유는 벤더가 솔직함/투명성을 증명했고, 시간을 존중했으며, 가치 있는 콘텐츠와 정보를 공유했기 때문이다.

•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가장 의존도가 높은 콘텐츠 형식은 제품 테스트/리뷰/의견, 제품 데모 혹은 관련 문서, 기술 뉴스 등이다.

• IT 의사결정권자의 94%는 업무를 위해 기술 관련 영상을 시청한다. 가이드(how-to) 영상(51%), 제품 심층 리뷰(49%), 웹캐스트/웹쇼(36%)를 선호한다.

2019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 - IDG Executive Summary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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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설문조사는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다양하게 소비되는 콘텐츠의 형식과 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리서치는 IT 의사결정권자들이 고품질의 정보를 찾는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꺼이 ‘등록’해서 받고자 하는 콘텐츠는 어떤 종류인지, 그리고 기술 벤더가 이어 연락을 취했을 때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다룬다.

올해 조사에서는 IT 의사결정권자의 79%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면 등록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지만, 지난 12개월간 다운로드 받은 업무 관련 콘텐츠 중 단 38%만 실질적으로 가치를 제공했다고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구매 프로세스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해가 필요한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연구 결과의 핵심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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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 의사결정권자의 86%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2017년의 79%보다 늘어난 수치다.

•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연락을 원하는 시기와 방법 이해 – 응답자의 63%는 과도하고 공격적인 영업 후속 연락은 벤더 리서치 단계에서 해당 벤더를 후보군에서 없애는 결과를 낳는다고 답했다.
 
• IT 의사결정권자의 94%는 잠재적 벤더의 마케팅 활동에 응했는데, 주된 이유는 벤더가 솔직함/투명성을 증명했고, 시간을 존중했으며, 가치 있는 콘텐츠와 정보를 공유했기 때문이다.

•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가장 의존도가 높은 콘텐츠 형식은 제품 테스트/리뷰/의견, 제품 데모 혹은 관련 문서, 기술 뉴스 등이다.

• IT 의사결정권자의 94%는 업무를 위해 기술 관련 영상을 시청한다. 가이드(how-to) 영상(51%), 제품 심층 리뷰(49%), 웹캐스트/웹쇼(36%)를 선호한다.

2019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 - IDG Executive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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