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1

GS리테일,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혁신 추구 위해 어도비와 협업

편집부 | ITWorld
GS리테일은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한국어도비가 밝혔다.

GS리테일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디지털 접점에서의 고객 행동을 심도있게 분석하며,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를 선택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고객 인텔리전스와 정밀한 고객 분류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경험 비즈니스 추진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GS리테일 김동영 데이터지원팀 부장은 “어도비 솔루션 도입은 정확한 고객 이해와 세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고객 프로필을 강화하고 고객 반응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그들이 원하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하며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다양한 사업부서에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정교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전사적 차원에서 단일의 고객 프로필을 활용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를 통해, 여러 데이터 테이블과 시각화 및 구성 요소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고객 분류 및 세그먼트를 한 곳에서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리포팅 시간을 줄이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솔루션 도입으로 디지털 접점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과거 단순하게 고객이 소비하는 콘텐츠를 분석하던 것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이 되는 모든 채널에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어도비의 통합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한 고객 분석과 플랫폼 실행 역량 등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2018.10.31

GS리테일,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혁신 추구 위해 어도비와 협업

편집부 | ITWorld
GS리테일은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한국어도비가 밝혔다.

GS리테일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디지털 접점에서의 고객 행동을 심도있게 분석하며,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를 선택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고객 인텔리전스와 정밀한 고객 분류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경험 비즈니스 추진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GS리테일 김동영 데이터지원팀 부장은 “어도비 솔루션 도입은 정확한 고객 이해와 세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고객 프로필을 강화하고 고객 반응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그들이 원하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하며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다양한 사업부서에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정교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전사적 차원에서 단일의 고객 프로필을 활용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를 통해, 여러 데이터 테이블과 시각화 및 구성 요소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고객 분류 및 세그먼트를 한 곳에서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리포팅 시간을 줄이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솔루션 도입으로 디지털 접점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과거 단순하게 고객이 소비하는 콘텐츠를 분석하던 것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이 되는 모든 채널에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어도비의 통합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한 고객 분석과 플랫폼 실행 역량 등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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