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모바일 광고 캠페인은 유저 관심사와 팔로워, 키워드 등을 활용한 정밀한 타깃팅이 강점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트위터 MACT 파트너는 마케터가 트위터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추적해 앱 설치, 인앱(in app) 구매 전환 등의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애드브릭스는 MACT 파트너로서, 앞으로 애드브릭스를 사용하는 마케터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위터의 모바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미 게임, 커머스, O2O 등 국내외 약 2만여 개 모바일 앱이 애드브릭스를 이용중이다.
아이지에이웍스 이광우 애드브릭스 팀장은 “애드브릭스의 이번 트위터 MACT 파트너 인증 획득을 통해 주요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광고 성과를 모두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애드브릭스를 쓰는 마케터들은 이제 국내외 시장에서 트위터 광고 캠페인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코리아 김지아 차장은 “국내 시장 점유율 80% 이상인 애드브릭스와 연동됨으로써 광고주들이 광고 캠페인 성과를 보다 쉽게 추적 시작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정교한 타깃팅이 특징인 트위터 앱 프로모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