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의 에릭 아이크만 CEO는 “크리테오 커머스 마케팅 에코시스템이 전 세계 마케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우리에게 큰 기회를 가져오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3분기 TAC(Traffic Acquisition Cost) 제외 매출액은 33%(일정환율 적용 시 32%) 증가한 2억 3,400만 달러를 기록, 전체 매출액의 42%를 차지했고, 3분기 조정 EBITDA(감가상각전 영업 이익)는 48%(일정환율 적용 시 45%) 증가한 7,9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TAC제외 매출액의 34%를 차지했다.
2017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 흐름은 41% 증가한 6,200만 달러를, 총 현금흐름의 유입은 43% 증가한 3,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크리테오의 베누아 프이랜드 CFO는 “지난 3분기의 호실적과 2017년 수익성 증가에 대한 예측은 크리테오의 경쟁력을 잘 보여주는 결과”라며, “향후 시장에서 크리테오의 위상과 성장 가능성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3분기 동일고객기반 TAC제외 매출액은 지난 분기 때부터 가속 성장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일정환율 기준 17% 증가했는데, 이는 더 나은 기술력과 인벤토리 접근성에 기인한다. 크리테오는 2017년 3분기 930개의 순 신규 고객을 영입해 2017년 3분기 종료 시점 현재 1만 7,000여 개 이상의 커머스 및 브랜드 고객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를 재집행하는 고객 유지 비율 90%를 기록했다.
크리테오의 차세대 헤더 비딩 기술인 크리테오 다이렉트 비더는 현재 전 세계 950곳이 넘는 매체들과 연결돼 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