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는 2002년 설립된 종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현재 네이버, SMR,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매체 디스플레이 광고의 플래닝 및 세일즈를 하고 있으며, DSP, SSP, 동영상, 소셜 미디어 등의 광고 플랫폼도 자체 개발 보유하고 있다.
이번 SBS 자회사 편입으로 DMC미디어는 광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고, SBS는 DMC미디어를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 선점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미디어의 확장과 통합은 현재 광고시장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였다”며, “미디어와 콘텐츠, 그리고 디지털광고의 시너지를 통해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