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는 매체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는 애드서버 솔루션 ‘넥스트 VIP(next VI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스트 VIP는 매체가 모바일과 PC 웹 어떤 환경에서도 동영상, 이미지 등 소재에 상관없이 광고를 통합 관리하고, 정확한 성과분석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광고 ...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제공 업체인 튠(www.tune.com)은 2017년도 모바일 마케팅 분야에서 예상되는 4가지 주요 트렌드를 전망했다. 튠의 피터 해밀턴 CEO는 기술 및 고객 수요 측면을 고려해 2017년도에 주요할 모바일 애드테크 트렌드를 예측했다. 피터 해밀턴 CEO는 2017년에도 전자상거래 분야에...
2016.12.22
애드웨이즈는 애드웨이즈 한국법인의 신임 대표로 현 김보겸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보겸 신임 대표는 2017년 1월 1일부로 애드웨이즈의 한국지사 대표로서 애드웨이즈 코리아의 국내외 자사 마케팅 플랫폼 및 비즈니스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김보겸 신임 대표는 신세계I&C, KT엠하우스, 퍼니에이드를...
2016.12.21
DMC미디어는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8개 키워드와 5가지 유형을 발표했다.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6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www.dmcreportpro.co.kr)’에 따르면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 키워드는 ▲개성 추구 ▲기...
2016.12.19
현대아이비티는 현대아이비티 본사에서 중국 마케팅 전문그룹 ‘북경지훠광고전매유한공사 (이하 지훠미디어)’와 비타브리드C12 헤어 양모제 등 제품의 중국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16년 12월부터 2020년 3월까지이며, 총계약 규모는 최소 4,100만 달러이다. 지...
2016.11.30
페이스북이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를 전 세계 모든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처음 소개된 크리에이티브 허브(www.facebook.com/ads/ creative hub/)는 마...
블랙 프라이데이. 미국에서는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그 다음날인 금요일에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이다. 이 날을 기점으로 미국은 연말 시즌에 돌입한다. 블랙이라는 표현을 쓴 것은 상점들이 연중 내도록 적자를 면치못하더라도 ...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자동차 구매자와 모빌리티 앱 사용자들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포함한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인정보를 공유할 의사를 갖고 있다. 맥킨지 & 컴퍼니(McKinsey &a ...
대부분 온라인 매장은 연말 쇼핑시즌이 도래하기 몇 달 전부터 이에 대비하곤 한다. 하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해도 포기하긴 이르다. 11월 중순(심지어 11월 말)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쇼핑몰 트래픽과 판매를 늘릴 방법은 있다. 디지털 마케터와 ...
2016.11.18
가사도우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기업인 미소는 국내외 벤처캐피털 및 엔젤투자자들로부터 31억 원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미소의 홈 클리닝 서비스는 웹사이트(www.getmiso.com)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미소는 2016년 여름 와이...
포브스 미디어는 새로운 디지털 채널의 이점 극대화를 통한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를 채택했다고 오라클(www.oracle.com/kr)은 밝혔다. 포브스 미디어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디지털 데이터 분석 및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광고 대상 타깃군...
거의 모든 사용자가 정사각형 안에 흑백의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코드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누구나 이 네모난 코드 안에 담긴 쿠폰, 상품 정보,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죠. 어느새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 ...
몇 년 전부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인데요, 2013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에서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가장 큰 ...
2016.10.27
치타모바일(www.cmcm.com)은 자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앱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치타모바일은 자사 앱 제품의 기능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 결과, 중국, 인도,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모바일 광고 이용과 이를 활용한 이커머스(e-commerce)가 주목...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 등 웹 트래픽을 측정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PV와 UV입니다. 이것들은 정확히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며, 어떤 기준으로 측정이 될까요? 우선 PV는 페이지뷰라고도 하며 영문 Page Views의 줄임말입니다. ...
2016.10.05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고객과 기업이 대화하는 채널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전화와 PC, 문자 메시지,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을 이용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뤄진다. 문제는 이러한 채널이 사일로 형태로 구축됐다는 점이다. 이메일로 문의한 내용을 전화로 처음부터 다시 설명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고객과의 소통 중...
2017.01.06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1. DMC미디어, 온라인광고 최적화 애드서버 솔루션 ‘넥스트 VIP’ 출시

  2. 5일 전
  3. DMC미디어는 매체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는 애드서버 솔루션 ‘넥스트 VIP(next VI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스트 VIP는 매체가 모바일과 PC 웹 어떤 환경에서도 동영상, 이미지 등 소재에 상관없이 광고를 통합 관리하고, 정확한 성과분석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광고 ...

  4. 튠, 2017년 모바일 마케팅 분야 4가지 주요 예상 트렌드 소개

  5. 2016.12.22
  6.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제공 업체인 튠(www.tune.com)은 2017년도 모바일 마케팅 분야에서 예상되는 4가지 주요 트렌드를 전망했다. 튠의 피터 해밀턴 CEO는 기술 및 고객 수요 측면을 고려해 2017년도에 주요할 모바일 애드테크 트렌드를 예측했다. 피터 해밀턴 CEO는 2017년에도 전자상거래 분야에...

  7. 애드웨이즈코리아, 김보겸 신임 대표 선임

  8. 2016.12.21
  9. 애드웨이즈는 애드웨이즈 한국법인의 신임 대표로 현 김보겸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보겸 신임 대표는 2017년 1월 1일부로 애드웨이즈의 한국지사 대표로서 애드웨이즈 코리아의 국내외 자사 마케팅 플랫폼 및 비즈니스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김보겸 신임 대표는 신세계I&C, KT엠하우스, 퍼니에이드를...

  10.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는?”…DMC미디어 발표

  11. 2016.12.19
  12. DMC미디어는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8개 키워드와 5가지 유형을 발표했다.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6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www.dmcreportpro.co.kr)’에 따르면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 키워드는 ▲개성 추구 ▲기...

  13. 현대아이비티, 중국 마케팅그룹에 4,000만 달러 독점공급 계약

  14. 2016.11.30
  15. 현대아이비티는 현대아이비티 본사에서 중국 마케팅 전문그룹 ‘북경지훠광고전매유한공사 (이하 지훠미디어)’와 비타브리드C12 헤어 양모제 등 제품의 중국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16년 12월부터 2020년 3월까지이며, 총계약 규모는 최소 4,100만 달러이다. 지...

  16. 페이스북, 마케터 위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허브’ 출시

  17. 2016.11.30
  18. 페이스북이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를 전 세계 모든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처음 소개된 크리에이티브 허브(www.facebook.com/ads/ creative hub/)는 마...

  19. 토픽 브리핑 |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하는 쇼퍼들의 자세

  20. 2016.11.25
  21. 블랙 프라이데이. 미국에서는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그 다음날인 금요일에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이다. 이 날을 기점으로 미국은 연말 시즌에 돌입한다. 블랙이라는 표현을 쓴 것은 상점들이 연중 내도록 적자를 면치못하더라도 이 날만큼은 흑자를 기록하기 때문이다. 적자, 흑자는 회계 장부에 표기하...

  22. "자동차 구매자들, 데이터를 공유할 의사는 있다. 다만 자신이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면"…맥킨지 보고서

  23. 2016.11.22
  24.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자동차 구매자와 모빌리티 앱 사용자들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포함한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인정보를 공유할 의사를 갖고 있다. 맥킨지 & 컴퍼니(McKinsey & Company)가 미국, 중국, 독일에 거주하는 3,000여 명의...

  25. '연말 쇼핑족 잡아라' 디지털 마케터가 제안하는 10가지 전략

  26. 2016.11.18
  27. 대부분 온라인 매장은 연말 쇼핑시즌이 도래하기 몇 달 전부터 이에 대비하곤 한다. 하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해도 포기하긴 이르다. 11월 중순(심지어 11월 말)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쇼핑몰 트래픽과 판매를 늘릴 방법은 있다. 디지털 마케터와 전자상거래 전문가가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28. 미소, 미국 실리콘밸리로부터 31억 시드 투자 유치

  29. 2016.11.16
  30. 가사도우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기업인 미소는 국내외 벤처캐피털 및 엔젤투자자들로부터 31억 원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미소의 홈 클리닝 서비스는 웹사이트(www.getmiso.com)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미소는 2016년 여름 와이...

  31. 포브스 미디어, 광고 수익 증대 위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32. 2016.11.16
  33. 포브스 미디어는 새로운 디지털 채널의 이점 극대화를 통한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를 채택했다고 오라클(www.oracle.com/kr)은 밝혔다. 포브스 미디어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디지털 데이터 분석 및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광고 대상 타깃군...

  34. ITWorld 용어풀이 | QR 코드

  35. 2016.11.03
  36. 거의 모든 사용자가 정사각형 안에 흑백의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코드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누구나 이 네모난 코드 안에 담긴 쿠폰, 상품 정보,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죠. 어느새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본적인 정보 전달 수단으로 자리잡은 QR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37. ITWorld 용어풀이 |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38. 2016.10.27
  39. 몇 년 전부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인데요, 2013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에서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가장 큰 축이기도 합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간단히 말해 소프트웨어를 사...

  40. 치타모바일, 모바일 광고 앱 동향 보고서 발표

  41. 2016.10.14
  42. 치타모바일(www.cmcm.com)은 자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앱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치타모바일은 자사 앱 제품의 기능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 결과, 중국, 인도,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모바일 광고 이용과 이를 활용한 이커머스(e-commerce)가 주목...

  43. ITWorld 용어풀이 | PV·UV

  44. 2016.10.05
  45.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 등 웹 트래픽을 측정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PV와 UV입니다. 이것들은 정확히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며, 어떤 기준으로 측정이 될까요? 우선 PV는 페이지뷰라고도 하며 영문 Page Views의 줄임말입니다. 웹사이트의 한 페이지가 조회될 때의 단위인데요, 예를 들어 A라는 사용자...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사람·업무·채널 간 벽을 허물어라” 옴니 채널 컨택센터의 3가지 조건 - IDG Summary

  2. 2017.01.06
  3.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고객과 기업이 대화하는 채널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전화와 PC, 문자 메시지,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을 이용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뤄진다. 문제는 이러한 채널이 사일로 형태로 구축됐다는 점이다. 이메일로 문의한 내용을 전화로 처음부터 다시 설명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고객과의 소통 중...

  4. VR 산업의 방향 및 전망 - DMC 미디어

  5. 2017.01.03
  6.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7.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대한 이해 - DMC 미디어

  8. 2016.12.05
  9.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10.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11. 2016.11.21
  12.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13.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 DMC 미디어

  14. 2016.11.11
  15.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16.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17. 2016.11.11
  18.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