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구글이 2월 15일부터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롬의 광고 차단 조치를 피하고 싶은 웹사이트는 여러 카테고리의 온라인 광고를 없애거나 광고주 컨소시엄, 광고 거래 기관, 그리고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
블록체인 기반의 협동 창작 플랫폼인 ‘씨펀(Cfun)’이 밋업을 통해 한국에서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씨펀(www.cfunproject.com)은 12월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스파크플러스에서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 (Robin8)’...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Robin8)’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640아트타워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서울 밋업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빈8은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콘텐츠 생산자),...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은 모바일로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www.dmcreportpro.co.kr)는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일상에 끼친 영향을 ...
크리테오(www.criteo.com/kr)가 2017년 3분기 각종 디바이스, 브라우저 및 앱상에서의 소비자의 전체 쇼핑 여정을 분석한 글로벌 커머스 리뷰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크리테오는 크로스 디바이스 데이터 통합으로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소비자의 구매 의도와 행동을 매칭해 1인당 쇼핑 구매액을 증가시킬 수 ...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브레이브 소프트웨어가 이달 초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디지털 통화 기반의 보상 시스템을 선보였다. 시청자자가 유튜브 제작자에게 후원금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브레이브는 블로그를 통해서 ...
앱애니(www.appannie.com)가 전세계 모바일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앱 수익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전세계 앱마켓에 종사하는 개발자, 마케터 및 경영진 등 1,200여 명의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에서 새로운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Elemental Media Service) 5종을 발표했다. 이 신규 서비스는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안정적이고 유연하며 ...
크리테오(www.criteo.com/kr/)가 지난 3분기에 33% 증가한 5억 6,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900여 개의 신규 고객을 영입하는 등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크리테오의 에릭 아이크만 CEO는 “크리테오 커머스 마케팅 에코시스템이 전 세계 마케터들에게 좋은 반...
2017.11.21
삼성은 애플과 스마트폰 패권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는 중이다. 한국 기업이 태평양 건너의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고객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다. 삼성은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 ...
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디비디비는 온라인 쇼핑이 최근 들어 최저가 중심이 아닌 상품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트렌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디비디비는 "50조 원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가격 경쟁 속에서 제 살 깎아먹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
2017.09.19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2018.01.15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 및 수요는...
2018.01.05
2017년의 IT 분야는 몇 년 동안 논의 및 검증 단계였던 기술들이 본격 보급화될 것임을 알리는 신호탄들을 여러 발 쏘아올렸다. 실용화 단계의 각종 IoT 플랫폼을 비롯해 클라우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내 모든 직원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많은 애널리틱스 도구 등이 그것이다. 마케팅 분야와 결합한 여러 챗봇 솔...
2017.12.22
오늘날의 마케터들은 지난 5년간 무려 2567%나 증가한 마케팅 기술 도구들 덕분에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상대하고 결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도구들은 모던 마케팅 성공의 열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기술 솔루션과 마케팅 플랫폼의 영향을 크게 받는 6가지 마케팅 분야를 살펴보고, 각 분야의 전문 마케팅 기술 벤더에게 꼭 ...
2017.11.06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2017.09.0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2017.08.07
  1. 어도비, 유통 기업 대상 새로운 기술 발표

  2. 4일 전
  3. 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4. 인스타그램,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발표

  5. 2018.01.04
  6.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7. 인스타그램,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 발표

  8. 2017.12.29
  9.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10. 크롬, 2월부터 악성 광고 차단… CBA와 협력

  11. 2017.12.21
  12. 구글이 2월 15일부터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롬의 광고 차단 조치를 피하고 싶은 웹사이트는 여러 카테고리의 온라인 광고를 없애거나 광고주 컨소시엄, 광고 거래 기관, 그리고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에 돈을 내고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구글...

  13. 블록체인 기반 협동 창작 플랫폼 ‘씨펀’, 한국 진출

  14. 2017.12.15
  15. 블록체인 기반의 협동 창작 플랫폼인 ‘씨펀(Cfun)’이 밋업을 통해 한국에서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씨펀(www.cfunproject.com)은 12월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스파크플러스에서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 (Robin8)’...

  16.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플랫폼 '로빈8', 국내 공개

  17. 2017.12.11
  18.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Robin8)’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640아트타워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서울 밋업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빈8은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콘텐츠 생산자),...

  19.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 모바일 뱅킹한다”…DMC미디어

  20. 2017.12.11
  21.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은 모바일로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www.dmcreportpro.co.kr)는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일상에 끼친 영향을 ...

  22. “맞춤형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으로 국내 모바일 퍼스트 소비자를 사로잡아야”…크리테오

  23. 2017.12.01
  24. 크리테오(www.criteo.com/kr)가 2017년 3분기 각종 디바이스, 브라우저 및 앱상에서의 소비자의 전체 쇼핑 여정을 분석한 글로벌 커머스 리뷰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크리테오는 크로스 디바이스 데이터 통합으로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소비자의 구매 의도와 행동을 매칭해 1인당 쇼핑 구매액을 증가시킬 수 ...

  25. 브레이브 브라우저, 시청자가 직접 유튜브 제작자 후원하는 시스템 도입

  26. 2017.12.01
  27.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브레이브 소프트웨어가 이달 초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디지털 통화 기반의 보상 시스템을 선보였다. 시청자자가 유튜브 제작자에게 후원금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브레이브는 블로그를 통해서 “구독자들은 브레이브 페이먼트(Brave Payments) 시...

  28. “전세계 모바일 앱 마케터,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 선호”…앱애니

  29. 2017.11.29
  30. 앱애니(www.appannie.com)가 전세계 모바일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앱 수익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전세계 앱마켓에 종사하는 개발자, 마케터 및 경영진 등 1,200여 명의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

  31. AWS, 엔드투엔드 비디오 플랫폼 구축 지원하는 미디어 서비스 5종 공개

  32. 2017.11.29
  33.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에서 새로운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Elemental Media Service) 5종을 발표했다. 이 신규 서비스는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안정적이고 유연하며 ...

  34. 크리테오, 2017년 3분기 매출액 33% 증가

  35. 2017.11.21
  36. 크리테오(www.criteo.com/kr/)가 지난 3분기에 33% 증가한 5억 6,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900여 개의 신규 고객을 영입하는 등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크리테오의 에릭 아이크만 CEO는 “크리테오 커머스 마케팅 에코시스템이 전 세계 마케터들에게 좋은 반...

  37. 삼성이 고객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SNS 분석을 활용하는 법

  38. 2017.10.24
  39. 삼성은 애플과 스마트폰 패권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는 중이다. 한국 기업이 태평양 건너의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고객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다. 삼성은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n)의 분석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이트와 삼성 제품 ...

  40. “인공지능, 데이터, 콘텐츠… 디지털 변혁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워드’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2017

  41. 2017.09.22
  42. 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오전에는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과 가능성, 과제...

  43. “영상 중심의 비디오커머스 시장 성장 전망”…디비디비

  44. 2017.09.19
  45.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디비디비는 온라인 쇼핑이 최근 들어 최저가 중심이 아닌 상품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트렌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디비디비는 "50조 원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가격 경쟁 속에서 제 살 깎아먹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한국 IDG 조사 결과 | “효율적인 광고 조합을 통한 접점 확대” 2018 최적의 ‘ROI’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 - IDG Market Pulse

  2. 2018.01.15
  3.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4. [DMC]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통화 가치, 비트코인(Bitcoin)

  5. 2018.01.05
  6.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 및 수요는...

  7. 2018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8. 2017.12.22
  9. 2017년의 IT 분야는 몇 년 동안 논의 및 검증 단계였던 기술들이 본격 보급화될 것임을 알리는 신호탄들을 여러 발 쏘아올렸다. 실용화 단계의 각종 IoT 플랫폼을 비롯해 클라우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내 모든 직원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많은 애널리틱스 도구 등이 그것이다. 마케팅 분야와 결합한 여러 챗봇 솔...

  10.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필수 가이드

  11. 2017.11.06
  12. 오늘날의 마케터들은 지난 5년간 무려 2567%나 증가한 마케팅 기술 도구들 덕분에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상대하고 결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도구들은 모던 마케팅 성공의 열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기술 솔루션과 마케팅 플랫폼의 영향을 크게 받는 6가지 마케팅 분야를 살펴보고, 각 분야의 전문 마케팅 기술 벤더에게 꼭 ...

  13. [DMC] 2017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14. 2017.09.08
  15.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16. [DMC] 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17. 2017.08.07
  1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