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아야 할 또다른 유행어가 등장했다. 지난해 마케팅 기법을 접해 본 사람이라면 ‘제로 파티 데이터(Zero Party Data: ZPD)’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CMO는 이 ZPD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한 ...
커스터머 데이터 플랫폼 인스티튜트(Customer Data Platform Institute)의 새로운 통계에 따르면,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시장에 새로운 자금이 유입돼 2018년 상반기 미화 5,800만 달러에서 2019년 상반기 3억 1,7 ...
구글 애널리틱스는 소비자 행동에 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의미 있고 실용적인 데이터로 전환하기는 어렵다.  분석 툴에 익숙해지기는 쉽지 않다. 구글이 최근 사용자 친화적인 내부 검색 기능을 만들었지만, 이를 최대한 활용 ...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기존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영화의 CG처럼 합성한 영상편집물인 딥페이크(Deepfakes)는 정치인에게만 위협이 되는 것이 아니다. 딥페이크가 만들어 내는 가짜 마케팅의 위험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 ...
베스핀글로벌(http://bespinglobal.com)이 디지털 전문 에이전시 기업인 매그넘빈트 (www.magnumvint.com)와 파트너십을 맺고, e-커머스 시장의 디지털 마케팅과 클라우드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매그넘빈트는 국내 ...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 기업에는 최고의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잠재 고객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Getty Images Bank 소셜 미디어 스케줄링 ...
디지털 인텔리전스 플랫폼 벤더인 풀스토리(FullStory)는 고객 기반 마케팅(ABM: Account-Based Marketing) 전략과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신규 기업 고객을 유치하고 교류하는데 있어 최대 75%의 개선 효과를 거뒀다.  ...
2019.07.05
안면인식, 소셜미디어 의견 듣기, 음성 분석, 생체인식 스캔은 정서 분석에 쓰이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브랜드의 제품 및 상호작용을 개선할 때 감정 분석은 소비자가 구두 또는 비언어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소비 ...
2019.07.03
크리테오가 한국 소비자 10명 중 약 7명이 ‘브랜드 가치’를 주요 구매 기준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크리테오는 소비자 구매 행태 및 브랜드 로열티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우리는 왜 구매하는가(Why We Buy)'의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다우기술은 ‘뿌리오 우편DM 서비스’를 최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뿌리오 우편DM 서비스는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DM 제작 및 우편발송을 온라인상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다.  이번 업그레...
DMC미디어는 자사 ‘통합 트래킹 솔루션’을 산업별, 업종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고 발표했다.  DMC미디어 통합 트래킹 솔루션은 온라인 광고 캠페인 진행 시 유입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트래킹 및 분석해주는...
휴머스온이 글로벌 100조 규모로 성장한 마테크(Marketing Technology)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를 짚고,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와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
데이터는 브랜드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토대가 되는 도구다. 그렇다면 기업의 마케팅과 디지털 활동에 고객 개인화와 참여를 구축하는 데 실제로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Getty Images Bank ...
2019.03.19
크리테오가 ‘크리테오 퍼포먼스 커넥트 서울(Criteo Performance Connect Seoul)’을 개최하고, 풀 퍼널(Full-funnel)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새로운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크리테오 퍼포...
2019.03.13
크리테오가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18년 4분기 매출은 6억 7,000만 달러로,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1% 감소했다. 트래픽유입비용(Traffic Acquisition Costs, 이하 TAC)을 제외한 매출(Rev...
2019.02.20
  1. 'ZPD(Zero Party Data)'란? 마케터에게 필요한 이유는?

  2. 2019.08.14
  3. 마케터가 알아야 할 또다른 유행어가 등장했다. 지난해 마케팅 기법을 접해 본 사람이라면 ‘제로 파티 데이터(Zero Party Data: ZPD)’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CMO는 이 ZPD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한...

  4. 고객 데이터 플랫폼, 2019년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CDP인스튜티트

  5. 2019.08.05
  6. 커스터머 데이터 플랫폼 인스티튜트(Customer Data Platform Institute)의 새로운 통계에 따르면,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시장에 새로운 자금이 유입돼 2018년 상반기 미화 5,800만 달러에서 2019년 상반기 3억 1,7...

  7. 초보 마케터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법 17선

  8. 2019.07.29
  9. 구글 애널리틱스는 소비자 행동에 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의미 있고 실용적인 데이터로 전환하기는 어렵다.  분석 툴에 익숙해지기는 쉽지 않다. 구글이 최근 사용자 친화적인 내부 검색 기능을 만들었지만, 이를 최대한 활용...

  10. 마케팅 위협하는 딥페이크, 신뢰성 확보 위한 예방 조치 중요

  11. 2019.07.24
  12.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기존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영화의 CG처럼 합성한 영상편집물인 딥페이크(Deepfakes)는 정치인에게만 위협이 되는 것이 아니다. 딥페이크가 만들어 내는 가짜 마케팅의 위험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

  13. 베스핀글로벌-매그넘빈트, e-커머스 분야 디지털마케팅 및 클라우드 사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14. 2019.07.17
  15. 베스핀글로벌(http://bespinglobal.com)이 디지털 전문 에이전시 기업인 매그넘빈트 (www.magnumvint.com)와 파트너십을 맺고, e-커머스 시장의 디지털 마케팅과 클라우드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매그넘빈트는 국내 ...

  16. 스타트업을 위한 13가지 소셜 미디어 활용 팁

  17. 2019.07.09
  18.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 기업에는 최고의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잠재 고객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Getty Images Bank 소셜 미디어 스케줄링 ...

  19. ABM으로 신시장 공략··· 한 기술 기업의 마케팅 혁신 이야기

  20. 2019.07.05
  21. 디지털 인텔리전스 플랫폼 벤더인 풀스토리(FullStory)는 고객 기반 마케팅(ABM: Account-Based Marketing) 전략과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신규 기업 고객을 유치하고 교류하는데 있어 최대 75%의 개선 효과를 거뒀다. ...

  22. 감정 분석으로 고객 참여 '업'… 10개 브랜드는 어디?

  23. 2019.07.03
  24. 안면인식, 소셜미디어 의견 듣기, 음성 분석, 생체인식 스캔은 정서 분석에 쓰이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브랜드의 제품 및 상호작용을 개선할 때 감정 분석은 소비자가 구두 또는 비언어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소비...

  25. “국내 소비자 10명 중 7명은 ‘가치’를 구매한다”…크리테오

  26. 2019.07.02
  27. 크리테오가 한국 소비자 10명 중 약 7명이 ‘브랜드 가치’를 주요 구매 기준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크리테오는 소비자 구매 행태 및 브랜드 로열티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우리는 왜 구매하는가(Why We Buy)'의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28. 다우기술, ‘뿌리오 우편DM 서비스’ 업그레이드...“접착형/리플렛" 상품 추가 

  29. 2019.05.28
  30. 다우기술은 ‘뿌리오 우편DM 서비스’를 최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뿌리오 우편DM 서비스는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DM 제작 및 우편발송을 온라인상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다.  이번 업그레...

  31. DMC미디어, 디지털 광고 캠페인 트래킹 및 분석 솔루션 고도화

  32. 2019.05.03
  33. DMC미디어는 자사 ‘통합 트래킹 솔루션’을 산업별, 업종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고 발표했다.  DMC미디어 통합 트래킹 솔루션은 온라인 광고 캠페인 진행 시 유입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트래킹 및 분석해주는...

  34. 휴머스온,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세미나 4월 23일 개최

  35. 2019.04.18
  36. 휴머스온이 글로벌 100조 규모로 성장한 마테크(Marketing Technology)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를 짚고,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와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

  37. 디지털 마케팅의 토대 'DMP' 활용 사례

  38. 2019.03.19
  39. 데이터는 브랜드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토대가 되는 도구다. 그렇다면 기업의 마케팅과 디지털 활동에 고객 개인화와 참여를 구축하는 데 실제로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Getty Images Bank ...

  40. 크리테오, ‘크리테오 퍼포먼스 커넥트 서울’ 개최

  41. 2019.03.13
  42. 크리테오가 ‘크리테오 퍼포먼스 커넥트 서울(Criteo Performance Connect Seoul)’을 개최하고, 풀 퍼널(Full-funnel)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새로운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크리테오 퍼포...

  43. 크리테오,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44. 2019.02.20
  45. 크리테오가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18년 4분기 매출은 6억 7,000만 달러로,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1% 감소했다. 트래픽유입비용(Traffic Acquisition Costs, 이하 TAC)을 제외한 매출(R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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