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가 ‘COVID-19: 기술을 통한 자동차 판매 침체 완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자동차 판매 부진을 완화하고 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다. 가트너는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
CSO 매거진을 발간한 이후 우리는 독자들에게 위험 관리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위기 상황을 면밀히 관찰했다. 2002년~2003년에는 사스가, 2006년~2007년에는 조류인플루엔자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펜데믹 계획을 세웠었다. 이후엔 돼 ...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는 코로나19 지역확산을 고려해, 제10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대체 진행하며, 2019년 사업결과 및 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출범 10주...
2020.03.16
한국IDC(www.idc.com/kr)는 제 4회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어워드(이하 IDC DX 어워드)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IDC DX 어워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선도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20.03.13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대기업과 소비자 브랜드가 고객 여정 관리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이트휠(Kitewheel)은 2019년의 고객 여정 78억 건과 2014년 이후의 190억 건이 넘는 고객 상호작용 데이터를 ...
2020.03.12
‘20~40대는 온라인 쇼핑, 50대 이상은 오프라인 쇼핑’이라는 공식이 깨졌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Lime)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
리서치는 마케팅 전략의 근간이다. 제품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잡거나, 세일즈 및 마케팅의 목표를 일치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매년 IDG의 마케팅팀은 기술 구매자들의 활동과 동인을 이해하기 위해 여러 조사를 진행하는데, 여기에는 현재 ...
2020.03.06
젠데스크는 4만 5,000여 젠데스크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를 담은 ‘젠데스크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2020’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은 가격과 고객 서비스인 것으...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주문이 폭주하고 유통점 방문객이 급감한 가운데, 오프라인 쇼핑 시에도 비접촉 결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가 2월 1~20일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오프라인 유통점 전체 결제액이 전월 동기간...
IAB 오디오 광고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 주 중 90%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75%가 팟캐스트를 활용하며 오디오 광고 시장이 점차 성숙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4년째 발간된 이 보고서에서 IAB는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위해 팟캐스트 ...
2020.02.27
밀레니얼·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오니아 코리아(www.payoneer.com/ko)가 ‘2020 글로벌 프리랜서 마켓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서비스를 이용하는 ...
미국 슈퍼볼은 아메리칸 풋볼 그 자체와 중간의 공연만큼 광고주에게도 중요한 이벤트이다. 올해 슈퍼볼은 제니퍼 로페즈와 샤키라의 공연이 많은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이만큼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주목해야 할 혁신이 있었다. AFM(Avocados from ...
크리테오가 2020년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친환경’을 선정했다. 크리테오는 지난해 4분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대별 소비 의사 및 브랜드 소비 행태를 조사한 ‘연말 연휴 기간 소비자들(Holiday Season Shoppers)’ 보고...
퍼솔켈리 컨설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 14개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아시아 태평양 노동 시장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14개 국가의 직장인 총 14만 명의 응답을 바탕으로 했다. 조사...
2020.02.12
CDP(Customer data platform) 산업은 지난 6개월간 14개의 새로운 업체와 총 2억 3,600만 달러의 투자금이 유입되며 지속으로 성장 중이다.  CDP 인스티튜트(CDP Institute)의 보고서에 따르면, CDP 기 ...
2020.02.07
  1. “자동차 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개선해야” 가트너 발표 

  2. 3일 전
  3. 가트너가 ‘COVID-19: 기술을 통한 자동차 판매 침체 완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자동차 판매 부진을 완화하고 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다. 가트너는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

  4. IDG 블로그 |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의 이벤트 마케팅

  5. 2020.03.27
  6. CSO 매거진을 발간한 이후 우리는 독자들에게 위험 관리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위기 상황을 면밀히 관찰했다. 2002년~2003년에는 사스가, 2006년~2007년에는 조류인플루엔자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펜데믹 계획을 세웠었다. 이후엔 돼...

  7. “온라인광고, 올해 시장규모 7조 7,000억 원”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발표

  8. 2020.03.16
  9.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는 코로나19 지역확산을 고려해, 제10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대체 진행하며, 2019년 사업결과 및 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출범 10주...

  10. 한국IDC, 아태지역 디지털 선도기업 선정 위한 ‘제 4회 DX 어워드’ 참가 신청 시작 

  11. 2020.03.13
  12. 한국IDC(www.idc.com/kr)는 제 4회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어워드(이하 IDC DX 어워드)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IDC DX 어워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선도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3. “마케팅이 주도하는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 확대” 카이트휠 보고서

  14. 2020.03.12
  15.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대기업과 소비자 브랜드가 고객 여정 관리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이트휠(Kitewheel)은 2019년의 고객 여정 78억 건과 2014년 이후의 190억 건이 넘는 고객 상호작용 데이터를...

  16. “베이비붐 세대, 스마트 컨슈머 되다” 롯데멤버스 발표

  17. 2020.03.12
  18. ‘20~40대는 온라인 쇼핑, 50대 이상은 오프라인 쇼핑’이라는 공식이 깨졌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Lime)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

  19. IDG 블로그 | 2020년 마케팅 목표 설정을 위한 참고 자료 모음

  20. 2020.03.06
  21. 리서치는 마케팅 전략의 근간이다. 제품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잡거나, 세일즈 및 마케팅의 목표를 일치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매년 IDG의 마케팅팀은 기술 구매자들의 활동과 동인을 이해하기 위해 여러 조사를 진행하는데, 여기에는 현재...

  22. 젠데스크, ‘고객 경험 트렌드 보고서 2020’ 발표

  23. 2020.03.02
  24. 젠데스크는 4만 5,000여 젠데스크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를 담은 ‘젠데스크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2020’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은 가격과 고객 서비스인 것으...

  25. “코로나19가 바꾼 소비 지형도…결제도 언택트 선호” 롯데멤버스 발표 

  26. 2020.02.28
  27.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주문이 폭주하고 유통점 방문객이 급감한 가운데, 오프라인 쇼핑 시에도 비접촉 결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가 2월 1~20일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오프라인 유통점 전체 결제액이 전월 동기간...

  28. “스트리밍·팟캐스트 인기로 오디오 광고 증가” IAB 보고서

  29. 2020.02.27
  30. IAB 오디오 광고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 주 중 90%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75%가 팟캐스트를 활용하며 오디오 광고 시장이 점차 성숙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4년째 발간된 이 보고서에서 IAB는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위해 팟캐스트 ...

  31. “밀레니얼·Z세대가 프리랜서 마켓 주도” 페이오니아 발표

  32. 2020.02.24
  33. 밀레니얼·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오니아 코리아(www.payoneer.com/ko)가 ‘2020 글로벌 프리랜서 마켓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서비스를 이용하는 ...

  34. 블록체인은 광고 산업에서 잠재력을 실현시킬 수 있을까?

  35. 2020.02.21
  36. 미국 슈퍼볼은 아메리칸 풋볼 그 자체와 중간의 공연만큼 광고주에게도 중요한 이벤트이다. 올해 슈퍼볼은 제니퍼 로페즈와 샤키라의 공연이 많은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이만큼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주목해야 할 혁신이 있었다. AFM(Avocados from...

  37. “2020년 소비자의 마음 관통하는 키워드는 친환경” 크리테오 발표

  38. 2020.02.20
  39. 크리테오가 2020년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친환경’을 선정했다. 크리테오는 지난해 4분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대별 소비 의사 및 브랜드 소비 행태를 조사한 ‘연말 연휴 기간 소비자들(Holiday Season Shoppers)’ 보고...

  40. “한국 직장인 과반수 이상이 2회 이상 이직 경험” 퍼솔켈리 컨설팅

  41. 2020.02.12
  42. 퍼솔켈리 컨설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 14개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아시아 태평양 노동 시장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14개 국가의 직장인 총 14만 명의 응답을 바탕으로 했다. 조사...

  43. “신생 업체 늘고 투자금도 증가” 빠르게 성장 중인 CDP 시장

  44. 2020.02.07
  45. CDP(Customer data platform) 산업은 지난 6개월간 14개의 새로운 업체와 총 2억 3,600만 달러의 투자금이 유입되며 지속으로 성장 중이다.  CDP 인스티튜트(CDP Institute)의 보고서에 따르면, CDP 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