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www.gsneotek.co.kr)은 옴니채널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젠데스크와 고객대상 공동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젠데스크의 클라우드 옴니채널 서비스는 채팅, 전화, 이메일, 소셜 미디어, 1:1 문의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쉽게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기능과 자...
마스터카드는 아태지역 고객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최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와 함께 싱가포르 사프라 풍골(SAFRA Punggol) 아울렛 피자헛 매장에 음성으로 주문을 넣고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로봇을 선보였다.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이 ...
2018.03.26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캠프파이어(https://camp-fire.jp)’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캠프파이어는 현재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67%(프로젝트 건수 기준)을 가진 대규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한국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에서 기...
360도 동영상은 일반적인 영상 또는 정지된 이미지에 비해 더 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자적인 매체로 빠르게 부상했다. 360도 동영상은 시청자가 주변을 둘러보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구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60도 ...
전세계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앱과 옴니채널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테오가 소비자들의 쇼핑 활동과 행태, 선호도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17년 4분기 글로벌 커머스 리뷰(Global Commerce Review for Q4 of 2017)’를 발표했다. 크리테오의 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 광고 산업 현황 및 인식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17년도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는 약 4조 4,285억 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716억 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는 자사의 모바일 광고 성과 추적·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adbrix)’가 트위터의 ‘MACT(Mobile Application Conversion Tracking)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모...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hahmshout.com)가 소비자 구매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분석 리포트인 ‘콘텐트 매터스(Content Matters) 2018’를 발행했다. 전국의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온라인 설...
2018.02.21
어도비는 2017년 연말 쇼핑시즌 동안 미국에서 이뤄진 전자상거래 규모가 1,082억 달러로 2016년보다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어도비가 지난해 11월 예측한 1,074억 달러보다 약 10억 달러 높은 수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바일상거래도 기록적인 매출 규모를 달성했다. 지난해...
2018.01.31
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구글이 2월 15일부터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롬의 광고 차단 조치를 피하고 싶은 웹사이트는 여러 카테고리의 온라인 광고를 없애거나 광고주 컨소시엄, 광고 거래 기관, 그리고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
블록체인 기반의 협동 창작 플랫폼인 ‘씨펀(Cfun)’이 밋업을 통해 한국에서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씨펀(www.cfunproject.com)은 12월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스파크플러스에서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 (Robin8)’...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Robin8)’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640아트타워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서울 밋업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빈8은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콘텐츠 생산자),...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스마트 디바이스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상이 걸렸다. 이제 과거의 단순한 메시지 배포 방식으로는 기업보다 훨씬 ‘스마트’한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 마케팅에서 데이터 과학과 실시간 기술이 필요해졌으며, 특히 지속적인 관계가 중요한 멤버십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로열티 ...
2018.04.1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입니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
2018.04.06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VR/AR 등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등장하며 2018년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심에는 모든 고객...
2018.03.16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
2018.03.06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오픈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더라도 이용자가 이를 다크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게 되면, 일반적인 웹...
2018.02.02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2018.01.15
  1. GS네오텍, 젠데스크와 옴니채널 기반 서비스 세미나 실시

  2. 2018.04.02
  3. GS네오텍(www.gsneotek.co.kr)은 옴니채널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젠데스크와 고객대상 공동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젠데스크의 클라우드 옴니채널 서비스는 채팅, 전화, 이메일, 소셜 미디어, 1:1 문의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쉽게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기능과 자...

  4. 마스터카드, 아태지역 고객 디지털 결제 편의성 강화

  5. 2018.03.26
  6. 마스터카드는 아태지역 고객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최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와 함께 싱가포르 사프라 풍골(SAFRA Punggol) 아울렛 피자헛 매장에 음성으로 주문을 넣고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로봇을 선보였다.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이 ...

  7. 일본 크라우드펀딩 ‘캠프파이어’ 한국 진출

  8. 2018.03.21
  9.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캠프파이어(https://camp-fire.jp)’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캠프파이어는 현재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67%(프로젝트 건수 기준)을 가진 대규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한국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에서 기...

  10. “VR 시대의 핵심 콘텐츠” 매력적인 360도 동영상 제작을 위한 팁

  11. 2018.03.09
  12. 360도 동영상은 일반적인 영상 또는 정지된 이미지에 비해 더 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자적인 매체로 빠르게 부상했다. 360도 동영상은 시청자가 주변을 둘러보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구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60도 동영상은 선형적인 동영상에 비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상호작용은 41%...

  13. “쇼핑 시 모바일 앱 영향력 막강, 인앱 거래 48% 증대”…크리테오

  14. 2018.03.07
  15. 전세계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앱과 옴니채널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테오가 소비자들의 쇼핑 활동과 행태, 선호도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17년 4분기 글로벌 커머스 리뷰(Global Commerce Review for Q4 of 2017)’를 발표했다. 크리테오의 보...

  16.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지난해 4조 4,000억 원 규모로 모바일 광고가 주도"…KISA

  17. 2018.02.21
  18.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 광고 산업 현황 및 인식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17년도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는 약 4조 4,285억 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716억 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19. 아이지에이웍스 ‘애드브릭스’, 트위터 ‘MACT 파트너’ 인증 획득

  20. 2018.02.21
  21.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는 자사의 모바일 광고 성과 추적·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adbrix)’가 트위터의 ‘MACT(Mobile Application Conversion Tracking)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모...

  22. 함샤우트, 디지털 분석 리포트 ‘콘텐트 매터스 2018’ 발행

  23. 2018.02.21
  24.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hahmshout.com)가 소비자 구매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분석 리포트인 ‘콘텐트 매터스(Content Matters) 2018’를 발행했다. 전국의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온라인 설...

  25. 어도비, 2017년 연말 미국 전자상거래 1,082억 달러 기록...2016년에 비해 14.7% 증가

  26. 2018.01.31
  27. 어도비는 2017년 연말 쇼핑시즌 동안 미국에서 이뤄진 전자상거래 규모가 1,082억 달러로 2016년보다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어도비가 지난해 11월 예측한 1,074억 달러보다 약 10억 달러 높은 수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바일상거래도 기록적인 매출 규모를 달성했다. 지난해...

  28. 어도비, 유통 기업 대상 새로운 기술 발표

  29. 2018.01.18
  30. 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31. 인스타그램,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발표

  32. 2018.01.04
  33.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34. 인스타그램,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 발표

  35. 2017.12.29
  36.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37. 크롬, 2월부터 악성 광고 차단… CBA와 협력

  38. 2017.12.21
  39. 구글이 2월 15일부터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롬의 광고 차단 조치를 피하고 싶은 웹사이트는 여러 카테고리의 온라인 광고를 없애거나 광고주 컨소시엄, 광고 거래 기관, 그리고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에 돈을 내고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구글...

  40. 블록체인 기반 협동 창작 플랫폼 ‘씨펀’, 한국 진출

  41. 2017.12.15
  42. 블록체인 기반의 협동 창작 플랫폼인 ‘씨펀(Cfun)’이 밋업을 통해 한국에서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씨펀(www.cfunproject.com)은 12월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스파크플러스에서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 (Robin8)’...

  43.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플랫폼 '로빈8', 국내 공개

  44. 2017.12.11
  45. 소비자 분석 및 소셜 마케팅 플랫폼 ‘로빈8(Robin8)’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640아트타워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서울 밋업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빈8은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콘텐츠 생산자),...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데이터가 충성 고객을 만든다”데이터 기반 실시간 로열티 마케팅 가이드 - IDG Summary

  2. 2018.04.19
  3. 스마트 디바이스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상이 걸렸다. 이제 과거의 단순한 메시지 배포 방식으로는 기업보다 훨씬 ‘스마트’한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 마케팅에서 데이터 과학과 실시간 기술이 필요해졌으며, 특히 지속적인 관계가 중요한 멤버십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로열티 ...

  4.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5. 2018.04.06
  6.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입니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

  7. “모바일과 데이터를 공략하라” 2018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가이드 - IDG Market Pulse

  8. 2018.03.16
  9.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VR/AR 등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등장하며 2018년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심에는 모든 고객...

  10. [DMC]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11. 2018.03.06
  12.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

  13. [DMC] 2017 소셜 미디어 시장의 현황 및 전망

  14. 2018.02.02
  15.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오픈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더라도 이용자가 이를 다크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게 되면, 일반적인 웹...

  16. 한국 IDG 조사 결과 | “효율적인 광고 조합을 통한 접점 확대” 2018 최적의 ‘ROI’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 - IDG Market Pulse

  17. 2018.01.15
  18.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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