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가 13일 마케팅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CI(Customer Intelligence) 솔루션 SAS 360 플랜(SAS 360 Plan)을 출시했다. 마케팅 전략 기획과 예산 책정부터 자원 및 마케팅 콘텐츠 관리, 실행 및 분석까지 마케팅 전 ...
2018.08.13
현재 호주 금융 서비스 기업들의 평판이 왕립위원회(Royal Commission)의 맹공에 흔들리고 있다. 상황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아무리 나쁜 상황에서도 대개 회복할 방법은 존재한다. 적어도 대부분의 경우는 그렇다 호주의 기업 역사 ...
2018.07.09
DMC미디어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서비스 수준 향상 및 사용자 확산을 위한 것으로, DMC미디어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AVER CLOUD PLATFORM)에 자사 광고 마케팅 전문자료인 DMC리포트 PRO를 서비스하게 된다...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은 IBM과 협력해 마케터들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케팅 전문가들은 IBM의 왓슨(Watson) 기술을 활용해 셔터스톡의 2억 개가 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쉽게 검색하고, 셔터스톡 에...
GS네오텍(www.gsneotek.co.kr)은 옴니채널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젠데스크와 고객대상 공동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젠데스크의 클라우드 옴니채널 서비스는 채팅, 전화, 이메일, 소셜 미디어, 1:1 문의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쉽게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기능과 자...
마스터카드는 아태지역 고객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최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와 함께 싱가포르 사프라 풍골(SAFRA Punggol) 아울렛 피자헛 매장에 음성으로 주문을 넣고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로봇을 선보였다.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이 ...
2018.03.26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캠프파이어(https://camp-fire.jp)’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캠프파이어는 현재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67%(프로젝트 건수 기준)을 가진 대규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한국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에서 기...
360도 동영상은 일반적인 영상 또는 정지된 이미지에 비해 더 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자적인 매체로 빠르게 부상했다. 360도 동영상은 시청자가 주변을 둘러보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구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60도 ...
전세계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앱과 옴니채널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테오가 소비자들의 쇼핑 활동과 행태, 선호도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17년 4분기 글로벌 커머스 리뷰(Global Commerce Review for Q4 of 2017)’를 발표했다. 크리테오의 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 광고 산업 현황 및 인식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17년도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는 약 4조 4,285억 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716억 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는 자사의 모바일 광고 성과 추적·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adbrix)’가 트위터의 ‘MACT(Mobile Application Conversion Tracking)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모...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hahmshout.com)가 소비자 구매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분석 리포트인 ‘콘텐트 매터스(Content Matters) 2018’를 발행했다. 전국의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온라인 설...
2018.02.21
어도비는 2017년 연말 쇼핑시즌 동안 미국에서 이뤄진 전자상거래 규모가 1,082억 달러로 2016년보다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어도비가 지난해 11월 예측한 1,074억 달러보다 약 10억 달러 높은 수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바일상거래도 기록적인 매출 규모를 달성했다. 지난해...
2018.01.31
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2018.08.03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별 기술 역량 비교 보고서 다수의 기업이 마케팅 캠페인 전달을 위해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에 투자하지만,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는 캠페인에 국한되지 않으며, 고객 상호작용을 위한 기술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 벤더들은 강력한 인바운드 디지털 채널 역량과 오프라인 채널 통합을 바탕으로, 더욱 일...
2018.07.17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지금은 보편화된 모바일 앱보다도 훨씬 빠르다. 앞으로 단순한 조회 기능을 넘어 완벽하게 개인화된 미래의 인터페이스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
IBM
2018.07.16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
2018.05.09
  1. SAS,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최적화 솔루션 ‘SAS 360 플랜’ 출시

  2. 2018.08.13
  3. SAS가 13일 마케팅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CI(Customer Intelligence) 솔루션 SAS 360 플랜(SAS 360 Plan)을 출시했다. 마케팅 전략 기획과 예산 책정부터 자원 및 마케팅 콘텐츠 관리, 실행 및 분석까지 마케팅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마케팅...

  4. 브랜드 평판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5. 2018.07.09
  6. 현재 호주 금융 서비스 기업들의 평판이 왕립위원회(Royal Commission)의 맹공에 흔들리고 있다. 상황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아무리 나쁜 상황에서도 대개 회복할 방법은 존재한다. 적어도 대부분의 경우는 그렇다 호주의 기업 역사를 살펴보면 많은 비판에 직면했다 이를 극복하고 생존한 사례들이 아주 많...

  7. DMC미디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파트너십 체결…콘텐츠 공유 생태계 구축

  8. 2018.06.18
  9. DMC미디어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서비스 수준 향상 및 사용자 확산을 위한 것으로, DMC미디어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AVER CLOUD PLATFORM)에 자사 광고 마케팅 전문자료인 DMC리포트 PRO를 서비스하게 된다...

  10. 셔터스톡-IBM, AI 기술 활용해 마케터의 디지털 캠페인 제작 지원

  11. 2018.05.24
  12.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은 IBM과 협력해 마케터들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케팅 전문가들은 IBM의 왓슨(Watson) 기술을 활용해 셔터스톡의 2억 개가 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쉽게 검색하고, 셔터스톡 에...

  13. GS네오텍, 젠데스크와 옴니채널 기반 서비스 세미나 실시

  14. 2018.04.02
  15. GS네오텍(www.gsneotek.co.kr)은 옴니채널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젠데스크와 고객대상 공동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젠데스크의 클라우드 옴니채널 서비스는 채팅, 전화, 이메일, 소셜 미디어, 1:1 문의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쉽게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기능과 자...

  16. 마스터카드, 아태지역 고객 디지털 결제 편의성 강화

  17. 2018.03.26
  18. 마스터카드는 아태지역 고객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최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와 함께 싱가포르 사프라 풍골(SAFRA Punggol) 아울렛 피자헛 매장에 음성으로 주문을 넣고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로봇을 선보였다.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이 ...

  19. 일본 크라우드펀딩 ‘캠프파이어’ 한국 진출

  20. 2018.03.21
  21.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캠프파이어(https://camp-fire.jp)’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캠프파이어는 현재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67%(프로젝트 건수 기준)을 가진 대규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한국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에서 기...

  22. “VR 시대의 핵심 콘텐츠” 매력적인 360도 동영상 제작을 위한 팁

  23. 2018.03.09
  24. 360도 동영상은 일반적인 영상 또는 정지된 이미지에 비해 더 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자적인 매체로 빠르게 부상했다. 360도 동영상은 시청자가 주변을 둘러보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구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60도 동영상은 선형적인 동영상에 비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상호작용은 41%...

  25. “쇼핑 시 모바일 앱 영향력 막강, 인앱 거래 48% 증대”…크리테오

  26. 2018.03.07
  27. 전세계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앱과 옴니채널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테오가 소비자들의 쇼핑 활동과 행태, 선호도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17년 4분기 글로벌 커머스 리뷰(Global Commerce Review for Q4 of 2017)’를 발표했다. 크리테오의 보...

  28.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지난해 4조 4,000억 원 규모로 모바일 광고가 주도"…KISA

  29. 2018.02.21
  30.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 광고 산업 현황 및 인식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17년도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는 약 4조 4,285억 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716억 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31. 아이지에이웍스 ‘애드브릭스’, 트위터 ‘MACT 파트너’ 인증 획득

  32. 2018.02.21
  33.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는 자사의 모바일 광고 성과 추적·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adbrix)’가 트위터의 ‘MACT(Mobile Application Conversion Tracking)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모...

  34. 함샤우트, 디지털 분석 리포트 ‘콘텐트 매터스 2018’ 발행

  35. 2018.02.21
  36.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hahmshout.com)가 소비자 구매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분석 리포트인 ‘콘텐트 매터스(Content Matters) 2018’를 발행했다. 전국의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온라인 설...

  37. 어도비, 2017년 연말 미국 전자상거래 1,082억 달러 기록...2016년에 비해 14.7% 증가

  38. 2018.01.31
  39. 어도비는 2017년 연말 쇼핑시즌 동안 미국에서 이뤄진 전자상거래 규모가 1,082억 달러로 2016년보다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어도비가 지난해 11월 예측한 1,074억 달러보다 약 10억 달러 높은 수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바일상거래도 기록적인 매출 규모를 달성했다. 지난해...

  40. 어도비, 유통 기업 대상 새로운 기술 발표

  41. 2018.01.18
  42. 어도비가 유통 기업의 전환율 증대에 기여할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전미소매협회(NRF) 주최로 열린 ‘리테일 빅 쇼(Retail Big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유통 기업 맞춤형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43. 인스타그램,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발표

  44. 2018.01.04
  45.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2. 2018.08.03
  3.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4.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CCCM) 분야의 리더 - Forrester Wave™ 연구조사

  5. 2018.07.17
  6.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별 기술 역량 비교 보고서 다수의 기업이 마케팅 캠페인 전달을 위해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에 투자하지만,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는 캠페인에 국한되지 않으며, 고객 상호작용을 위한 기술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 벤더들은 강력한 인바운드 디지털 채널 역량과 오프라인 채널 통합을 바탕으로, 더욱 일...

  7.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Tech Dossier

  8. 2018.07.16
  9.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지금은 보편화된 모바일 앱보다도 훨씬 빠르다. 앞으로 단순한 조회 기능을 넘어 완벽하게 개인화된 미래의 인터페이스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

  10.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11. 2018.07.09
  12.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13.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14. 2018.06.20
  15.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16.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17. 2018.05.09
  18.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