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만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은행’ 이용 및 ‘오픈뱅킹’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제는 은행 업무를 볼 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
민병철유폰이 마케팅 캠페인의 통합 관리 및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세일즈포스는 밝혔다.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실질적으로 해당 고객들이 유료 강...
IDG의 고객 인게이지먼트(Customer Engagement) 조사는 7년간 이어지고 있는데, 항상 놀라운 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항상 이어지는 주제들이 있다. 마케터가 언제나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는 “가치 격차(value gap) ...
2020.01.10
위브랩은 페이스북 광고와 날씨 정보 API를 결합해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트리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리거는 영상, 영하, 눈, 비, 미세먼지 좋음/나쁨의 조건에 따라 페이스북 캠페인을 설정한 후, 트리거를 통해 해당하는 광...
최고 경험 책임자부터 콘텐츠 마케팅 책임자, 브랜드 관리자까지 디지털 마케팅 역할이 발전하고 있다. 마케팅의 미래를 맞이할 7가지 직업을 살펴본다. 2020년에 인기 있을 디지털 마케팅 직종은 무엇이며 어떤 자격증이 이들 디지털 마케팅 직종으로 취업 ...
DMC미디어가 최근 발간한 ‘2020 DMC리포트 종합보고서(www.dmcreport.co.kr)’를 통해, 동일한 인터넷 동영상 광고를 3회 이상 보면 브랜드와 상품에 거부감이 든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인터넷 동영상 광고...
2019.12.31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로 살펴본 올 하반기 주요 유통 트렌드를 공개했다. 올 하반기 엘포인트 소비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8월(0.3%)과 11월(1.3%) 소폭 상승 외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11월 소비지수 반등에는 코리...
2019.12.26
WARC의 글로벌 광고 동향(Global Advertising Trends)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가지는 신뢰 문제가 광고 실무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2020년 프라이버시가 소비자 아젠다 중 높은 우선순위를 ...
2019.12.26
2019 IDG 개발자의 역할 조사(2019 IDG Role of the Developer Study)는 오늘날 소프트웨어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에 대해 탐구한 조사다.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이 전통적인 개발자 타이틀 이상으로 변화하면서 비즈니스 지향 ...
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설문조사는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다양하게 소비되는 콘텐츠의 형식과 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리서치는 IT 의사결정권자들이 고품질의 정보를 찾는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꺼이 ‘등록’해서 받고자 하는 ...
2019.12.24
DMC미디어가 ‘DMC리포트 2020 종합보고서(www.dmcreport.co.kr)’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9년 분석과 함께 2020년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마케팅 시장 변화를 이끌 10대 트렌드 전망이 포함됐다. DMC미디어는...
2019.12.23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는 전세계 리테일 매장을 찾는 2,500여 쇼핑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전세계 리테일 소비자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엑시스는 리테일 리서치 전문 기관인 입소스 및 GfK와 함께 이상적인 매장 내 쇼핑 경...
2019.12.23
프로그래머틱 세상에서의 프라이버시와 브랜드 신뢰도 문제, 소셜 미디어의 성장 정체, 그리고 게임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광고 기회가 2019년 디지털 마케팅에 나타난 3가지 주요 트렌드로 꼽혔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인텔리전스 서비스 업체인 WARC ...
2019.12.20
ABM(Account-Based Marketing)에 투자한 기업 중 71%가 전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보다 더 높은 투자대비 수익을 거두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ITSMA와 ABM 리더십 얼라이언스(ABM Leadership Allia ...
2019.12.13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판도가 데이터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인플루언서 매칭과 효과 측정 등에 있어 보다 정교화되고 수치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브릭씨’의 운영업체인 애드히어로가 설명했다....
  1. 트렌드모니터, 은행 이용 및 오픈뱅킹 관련 인식 조사 발표

  2. 4일 전
  3.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만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은행’ 이용 및 ‘오픈뱅킹’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제는 은행 업무를 볼 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

  4. 민병철유폰,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인텔리전트 마케팅 환경 조성” 

  5. 5일 전
  6. 민병철유폰이 마케팅 캠페인의 통합 관리 및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세일즈포스는 밝혔다.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실질적으로 해당 고객들이 유료 강...

  7. IDG 블로그 | B2B IT 마케터, 콘텐츠의 ‘가치 격차’를 좁혀야 할 시간

  8. 2020.01.10
  9. IDG의 고객 인게이지먼트(Customer Engagement) 조사는 7년간 이어지고 있는데, 항상 놀라운 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항상 이어지는 주제들이 있다. 마케터가 언제나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는 “가치 격차(value gap)...

  10. 위브랩, 페이스북 광고·날씨 변화에 따른 광고 운영 도구 ‘트리거’ 출시

  11. 2020.01.08
  12. 위브랩은 페이스북 광고와 날씨 정보 API를 결합해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트리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리거는 영상, 영하, 눈, 비, 미세먼지 좋음/나쁨의 조건에 따라 페이스북 캠페인을 설정한 후, 트리거를 통해 해당하는 광...

  13. 2020년 인기 예감 '디지털 마케팅 직종 7선'

  14. 2020.01.06
  15. 최고 경험 책임자부터 콘텐츠 마케팅 책임자, 브랜드 관리자까지 디지털 마케팅 역할이 발전하고 있다. 마케팅의 미래를 맞이할 7가지 직업을 살펴본다. 2020년에 인기 있을 디지털 마케팅 직종은 무엇이며 어떤 자격증이 이들 디지털 마케팅 직종으로 취업...

  16. “동영상 광고, 같은 사람에게 3회 이상 노출 시 역효과” DMC미디어 발표

  17. 2019.12.31
  18. DMC미디어가 최근 발간한 ‘2020 DMC리포트 종합보고서(www.dmcreport.co.kr)’를 통해, 동일한 인터넷 동영상 광고를 3회 이상 보면 브랜드와 상품에 거부감이 든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인터넷 동영상 광고...

  19. “불황에도 인터넷 쇼핑은 지속 증가” 롯데멤버스, 2019년 하반기 유통 트렌드 발표

  20. 2019.12.26
  21.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로 살펴본 올 하반기 주요 유통 트렌드를 공개했다. 올 하반기 엘포인트 소비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8월(0.3%)과 11월(1.3%) 소폭 상승 외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11월 소비지수 반등에는 코리...

  22. "2020 마케터 고민거리, '소비자 신뢰' 이슈"

  23. 2019.12.26
  24. WARC의 글로벌 광고 동향(Global Advertising Trends)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가지는 신뢰 문제가 광고 실무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2020년 프라이버시가 소비자 아젠다 중 높은 우선순위를 ...

  25. IDG 블로그 | 2019 개발자의 역할 조사 핵심 요약

  26. 2019.12.24
  27. 2019 IDG 개발자의 역할 조사(2019 IDG Role of the Developer Study)는 오늘날 소프트웨어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에 대해 탐구한 조사다.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이 전통적인 개발자 타이틀 이상으로 변화하면서 비즈니스 지향...

  28. IDG 블로그 | 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연구 핵심 요약

  29. 2019.12.24
  30. 2019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설문조사는 기술 구매 프로세스에서 다양하게 소비되는 콘텐츠의 형식과 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리서치는 IT 의사결정권자들이 고품질의 정보를 찾는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꺼이 ‘등록’해서 받고자 하는 ...

  31. DMC미디어, 2020년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워드 발표

  32. 2019.12.23
  33. DMC미디어가 ‘DMC리포트 2020 종합보고서(www.dmcreport.co.kr)’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9년 분석과 함께 2020년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마케팅 시장 변화를 이끌 10대 트렌드 전망이 포함됐다. DMC미디어는...

  34. 엑시스, ‘전세계 리테일 소비자 연구 보고서’ 발표

  35. 2019.12.23
  36.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는 전세계 리테일 매장을 찾는 2,500여 쇼핑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전세계 리테일 소비자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엑시스는 리테일 리서치 전문 기관인 입소스 및 GfK와 함께 이상적인 매장 내 쇼핑 경...

  37. 2019년에 나타난 디지털 마케팅의 3가지 핵심 트렌드… WARC

  38. 2019.12.20
  39. 프로그래머틱 세상에서의 프라이버시와 브랜드 신뢰도 문제, 소셜 미디어의 성장 정체, 그리고 게임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광고 기회가 2019년 디지털 마케팅에 나타난 3가지 주요 트렌드로 꼽혔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인텔리전스 서비스 업체인 WARC...

  40. “ABM의 높은 ROI 입증… 2020년 관련 예산 증가 전망” ABM 벤치마크 연구 보고서

  41. 2019.12.13
  42. ABM(Account-Based Marketing)에 투자한 기업 중 71%가 전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보다 더 높은 투자대비 수익을 거두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ITSMA와 ABM 리더십 얼라이언스(ABM Leadership Allia...

  43. “인플루언서 마케팅,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 애드히어로 발표

  44. 2019.12.13
  45.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판도가 데이터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인플루언서 매칭과 효과 측정 등에 있어 보다 정교화되고 수치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브릭씨’의 운영업체인 애드히어로가 설명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