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디비디비는 온라인 쇼핑이 최근 들어 최저가 중심이 아닌 상품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트렌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디비디비는 "50조 원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가격 경쟁 속에서 제 살 깎아먹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
2017.09.19
아카마이코리아(www.akamai.co.kr)가 9월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017 방송컨퍼런스(IBC2017)’에서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을 선보인다. 아카마이는 이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려는 미션...
휴머스온(www.humuson.com)은 최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휴머스온 빅데이터 마케팅 2017(humusOn Big Data Marketing 2017)’를 개최했다. 휴머스온의 신규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인 TAS(Tag, Action, Sharing)의 출시 시점과 맞춰 개최한...
2017.09.12
DMC미디어가 SBS의 자회사로 편입됐다고 발표했다. DMC미디어는 2002년 설립된 종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현재 네이버, SMR,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매체 디스플레이 광고의 플래닝 및 세일즈를 하고 있으며, DSP, SSP, 동영상, 소셜 미디어 등의 광고 플랫폼도 자체 개발 보유하고 있다...
2017.09.0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오늘날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고객과 기업이 소통하는 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인공지능이나 챗봇, 가상현실, 증강현실 같은 IT 기술이 마케팅 전략과 결합되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 ...
2017.08.22
구글이 크롬 개발자 버전 카나리아 빌드에 광고 차단 기능을 내장했다. 빠르면 10월경 정식 버전에도 온라인 광고 차단 기능을 출시할 것이라고 예측된다. 광고 차단 기능은 지난주 구글 카나리아 버전 일부에 등장했다. 카나리아는 데브, 베타, 스테이 ...
1989년의 코미디 백투더퓨처 2에서 마티 맥플라이는 2015년의 첨단 우주시대 미래로 여행하여 상어 홀로그램 광고 죠스 10을 보게 된다. 이런 종류의 광고를 경험 마케팅이라 부른다. 사용자들은 참신하고 서정적이며 기억할 만한 방식으로 브랜드에 ...
2017.07.25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 ...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 ...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1인 미디어”라는 말이 존재한 것은 이미 오래전이다. 하지만 과거의 1인 미디어는 어느 정도의 ‘팬’층과 영상 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말이었다. 오늘날의 1인 미디어는 특별한 기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2017.09.0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2017.08.07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2017.07.0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2017.06.0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공격적으로 접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기업에서 목격되는 공통적인 움직임이다. 기업은 음성, SMS/MMS, 비디오, 메시징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든 워크플로우와 고객과 만나는 비즈니스 최전 방에 전진 배치하길 원한다. 하지만 유무선 통신, 음성과 데이터가 혼재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데는...
2017.05.08
  1. “인공지능, 데이터, 콘텐츠… 디지털 변혁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워드’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2017

  2. 2일 전
  3. 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오전에는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과 가능성, 과제...

  4. “영상 중심의 비디오커머스 시장 성장 전망”…디비디비

  5. 2017.09.19
  6.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디비디비는 온라인 쇼핑이 최근 들어 최저가 중심이 아닌 상품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트렌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디비디비는 "50조 원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가격 경쟁 속에서 제 살 깎아먹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

  7. 아카마이, IBC 2017서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 발표

  8. 2017.09.14
  9. 아카마이코리아(www.akamai.co.kr)가 9월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017 방송컨퍼런스(IBC2017)’에서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을 선보인다. 아카마이는 이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려는 미션...

  10. 휴머스온, ‘휴머스온 빅데이터 마케팅 2017 세미나’ 개최

  11. 2017.09.12
  12. 휴머스온(www.humuson.com)은 최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휴머스온 빅데이터 마케팅 2017(humusOn Big Data Marketing 2017)’를 개최했다. 휴머스온의 신규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인 TAS(Tag, Action, Sharing)의 출시 시점과 맞춰 개최한...

  13. DMC미디어, SBS 자회사로 편입...새로운 도약 발판 마련

  14. 2017.09.01
  15. DMC미디어가 SBS의 자회사로 편입됐다고 발표했다. DMC미디어는 2002년 설립된 종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현재 네이버, SMR,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매체 디스플레이 광고의 플래닝 및 세일즈를 하고 있으며, DSP, SSP, 동영상, 소셜 미디어 등의 광고 플랫폼도 자체 개발 보유하고 있다...

  1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 개최

  17. 2017.08.22
  18.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오늘날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고객과 기업이 소통하는 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인공지능이나 챗봇, 가상현실, 증강현실 같은 IT 기술이 마케팅 전략과 결합되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중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마케터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대...

  19. "광고로 먹고 사는 구글이 앞장서?" 크롬 카나리아 빌드에 광고 차단 기능 선보여

  20. 2017.08.08
  21. 구글이 크롬 개발자 버전 카나리아 빌드에 광고 차단 기능을 내장했다. 빠르면 10월경 정식 버전에도 온라인 광고 차단 기능을 출시할 것이라고 예측된다. 광고 차단 기능은 지난주 구글 카나리아 버전 일부에 등장했다. 카나리아는 데브, 베타, 스테이블의 3단계를 거쳐 업데이트되는 구글 크롬 예비 버전의 이름이다. ...

  22. 글로벌 칼럼 | 경험 마케팅이 가상현실을 만나면 일어날 변화들

  23. 2017.07.25
  24. 1989년의 코미디 백투더퓨처 2에서 마티 맥플라이는 2015년의 첨단 우주시대 미래로 여행하여 상어 홀로그램 광고 죠스 10을 보게 된다. 이런 종류의 광고를 경험 마케팅이라 부른다. 사용자들은 참신하고 서정적이며 기억할 만한 방식으로 브랜드에 심도 깊게 몰두하게 된다. 광고에는 웹, TV, 라디오, 인쇄물,...

  25.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보고서 발표

  26. 2017.06.21
  27.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

  28. 고객 경험 접근 방식을 내부 직원 피드백에도 적용한다…아디다스

  29. 2017.04.28
  30.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사용해 소비자 피드백을 모니터링하는데 왜 내부적으로는 구식 수단을 사용...

  31. “온라인 잠재 고객을 오프라인 고객으로” 페이스북 분석 툴에 새 기능 추가

  32. 2017.04.19
  33.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자용 분석 툴의 하나로 공개 베타 단계다. 지금까지 앱용 분석(Analy...

  34. 기업이 소셜 미디어 위기를 진정시킬 수 있는 5가지 방법

  35. 2017.04.17
  36.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원인이었다. 그러나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당시를 담은 비디오가 급속도...

  37. 유나이티드 항공 사태로 본 브랜드 위기 관리법 “말보단 행동”

  38. 2017.04.13
  39.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티지스(Centurion Strategies)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

  40. 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발표

  41. 2017.04.12
  42.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43. 토픽 브리핑 | “1인 미디어 시대”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어디까지 왔나

  44. 2017.03.31
  45. “1인 미디어”라는 말이 존재한 것은 이미 오래전이다. 하지만 과거의 1인 미디어는 어느 정도의 ‘팬’층과 영상 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말이었다. 오늘날의 1인 미디어는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나 본인의 생활을 생생하게 다른 사람에...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DMC] 2017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2. 2017.09.08
  3.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4. [DMC] 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5. 2017.08.07
  6.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7. [DMC]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8. 2017.07.06
  9.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10. [DMC]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11. 2017.06.05
  12.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13. [DMC]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14. 2017.05.11
  1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16. IT 서비스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을 바꾸는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 IDG Summary

  17. 2017.05.08
  18.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공격적으로 접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기업에서 목격되는 공통적인 움직임이다. 기업은 음성, SMS/MMS, 비디오, 메시징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든 워크플로우와 고객과 만나는 비즈니스 최전 방에 전진 배치하길 원한다. 하지만 유무선 통신, 음성과 데이터가 혼재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데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