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 ...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 ...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1인 미디어”라는 말이 존재한 것은 이미 오래전이다. 하지만 과거의 1인 미디어는 어느 정도의 ‘팬’층과 영상 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말이었다. 오늘날의 1인 미디어는 특별한 기 ...
어도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어도비 서밋 2017(Adobe Summit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기업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된 합작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어도비는 지난해 9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익스피...
지난 목요일 구글 홈(Google Home) 사용자들은 귀를 의심했다. 일정을 추가해두지도 않은 지난 주말의 “미녀와 야수” 개봉 관련 정보가 구글 홈에서 흘러나왔기 때문. 이 광고는 사용자들이 홈의 ‘내 하루(M ...
텍사스 주 오스틴은 평소에도 좀 특이한 곳이지만, SXSW(South by Southwest) 기간 중에는 그 특이함이 배가 된다. 기술 전문가들, 아티스트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메이저 기업들과 새로운 앱을 소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들의 관심 경쟁이 ...
유권자 10명 8명 이상은 19대 조기대선에 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73.4%가 JTBC, TV조선, MBN, 채널A 등 종합편성채널을 통해 대선관련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는 2월 23~28일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한국인 남녀 31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영국의 가전기기 기업 다이슨(Dyson)은 2006년 다이슨 프로페셔널 채널(Dyson Professional channel)을 신설하며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 다이슨은는 당시 갓 발명한 에어블레이드 핸드 드라이어를 이 채널을 ...
인터넷의 시초로 알려진 아르파넷(ARPAnet)은 미국 국방성이 1969년 개발한 컴퓨터의 네트워크였다. 이밖에도 처음에는 군용으로 개발됐으나 이제는 기업이나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술들은 많다. 디지털 대행사 웨블링(Webling)이 주관하고 ...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버징가(Buzinga)에서 마케팅과 브랜드를 담당하는 매니저인 케이틀린 더크워스는 디지털 리더십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면적 디지털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MO>와의 인터뷰에서 더크워스는 &l ...
오라클(www.oracle.com/kr)은 오라클 엘로콰 및 오라클 콘텐트 마케팅(Oracle Content Marketing)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오라클 엘로콰 및 오라클 콘텐츠 마케팅의 최신 버전은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내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간소화하고, 마케터들이 개...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2017.07.0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2017.06.0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공격적으로 접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기업에서 목격되는 공통적인 움직임이다. 기업은 음성, SMS/MMS, 비디오, 메시징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든 워크플로우와 고객과 만나는 비즈니스 최전 방에 전진 배치하길 원한다. 하지만 유무선 통신, 음성과 데이터가 혼재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데는...
2017.05.08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2017.04.26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는 중국은 현지에 대한 노하우와 각종 규제 제도에 대한 경험을 쌓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접근해야 성공 확률이 높다. 특히 IT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비즈니스는 중국 정부의 통제 정책으로 현지 협력업체 없이는 비즈니스가 불가능할 정도이다. 중국 내 온라인 비즈니스의 규제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까다로운 규제 속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
2017.04.24
  1.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보고서 발표

  2. 2017.06.21
  3.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

  4. 고객 경험 접근 방식을 내부 직원 피드백에도 적용한다…아디다스

  5. 2017.04.28
  6.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사용해 소비자 피드백을 모니터링하는데 왜 내부적으로는 구식 수단을 사용...

  7. “온라인 잠재 고객을 오프라인 고객으로” 페이스북 분석 툴에 새 기능 추가

  8. 2017.04.19
  9.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자용 분석 툴의 하나로 공개 베타 단계다. 지금까지 앱용 분석(Analy...

  10. 기업이 소셜 미디어 위기를 진정시킬 수 있는 5가지 방법

  11. 2017.04.17
  12.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원인이었다. 그러나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당시를 담은 비디오가 급속도...

  13. 유나이티드 항공 사태로 본 브랜드 위기 관리법 “말보단 행동”

  14. 2017.04.13
  15.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티지스(Centurion Strategies)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

  16. 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발표

  17. 2017.04.12
  18.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19. 토픽 브리핑 | “1인 미디어 시대”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어디까지 왔나

  20. 2017.03.31
  21. “1인 미디어”라는 말이 존재한 것은 이미 오래전이다. 하지만 과거의 1인 미디어는 어느 정도의 ‘팬’층과 영상 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말이었다. 오늘날의 1인 미디어는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나 본인의 생활을 생생하게 다른 사람에...

  22. 어도비-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첫 합작 솔루션 발표

  23. 2017.03.22
  24. 어도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어도비 서밋 2017(Adobe Summit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기업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된 합작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어도비는 지난해 9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익스피...

  25. “오늘의 일정은… 미녀와 야수 관람입니다?!” 구글 홈 광고 논란

  26. 2017.03.20
  27. 지난 목요일 구글 홈(Google Home) 사용자들은 귀를 의심했다. 일정을 추가해두지도 않은 지난 주말의 “미녀와 야수” 개봉 관련 정보가 구글 홈에서 흘러나왔기 때문. 이 광고는 사용자들이 홈의 ‘내 하루(My Day)’라는 기능을 사용할 때 나왔다. 이 기능은 날씨나...

  28. “기발한 마케팅의 장” SXSW에서 눈길 사로잡은 8가지 장면들

  29. 2017.03.17
  30. 텍사스 주 오스틴은 평소에도 좀 특이한 곳이지만, SXSW(South by Southwest) 기간 중에는 그 특이함이 배가 된다. 기술 전문가들, 아티스트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메이저 기업들과 새로운 앱을 소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들의 관심 경쟁이 뜨겁기 때문이다. 올 해에는 브랜드 경쟁은 과거보다 조금 잠잠해진 느낌이...

  31. “유권자 10명 가운데 7명, JTBC 비롯한 종편에서 조기대선 정보 얻어”…DMC미디어

  32. 2017.03.17
  33. 유권자 10명 8명 이상은 19대 조기대선에 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73.4%가 JTBC, TV조선, MBN, 채널A 등 종합편성채널을 통해 대선관련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는 2월 23~28일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한국인 남녀 31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34. "소셜 미디어에서 B2B 마케팅을"··· 다이슨 사례

  35. 2017.02.17
  36. 영국의 가전기기 기업 다이슨(Dyson)은 2006년 다이슨 프로페셔널 채널(Dyson Professional channel)을 신설하며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 다이슨은는 당시 갓 발명한 에어블레이드 핸드 드라이어를 이 채널을 통해 독점 공급했다. 다이슨은 이후 공기청정기, 조명, 헤어 드라이어 등...

  37. “걸음걸이 인식, 외국어를 깨우치게 해주는 약 등” 마케팅 활용 가능성 엿보이는 국방 첨단기술

  38. 2017.02.16
  39. 인터넷의 시초로 알려진 아르파넷(ARPAnet)은 미국 국방성이 1969년 개발한 컴퓨터의 네트워크였다. 이밖에도 처음에는 군용으로 개발됐으나 이제는 기업이나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술들은 많다. 디지털 대행사 웨블링(Webling)이 주관하고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오찬 행사에서 WPP AUNZ의 최고 전략 책임자...

  40. 마케터가 디지털과 친해지기 위한 5가지 방법

  41. 2017.02.07
  42.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버징가(Buzinga)에서 마케팅과 브랜드를 담당하는 매니저인 케이틀린 더크워스는 디지털 리더십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면적 디지털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MO>와의 인터뷰에서 더크워스는 “버징가는 가능한 한 모든 디지털 툴을 이용했고, 이를 통해 첫 ...

  43. 오라클, 오라클 엘로콰 및 오라클 콘텐트 마케팅 최신 버전 발표

  44. 2017.02.02
  45. 오라클(www.oracle.com/kr)은 오라클 엘로콰 및 오라클 콘텐트 마케팅(Oracle Content Marketing)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오라클 엘로콰 및 오라클 콘텐츠 마케팅의 최신 버전은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내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간소화하고, 마케터들이 개...

디지털 마케팅 관련 라이브러리

  1. [DMC]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2. 2017.07.06
  3.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4. [DMC]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5. 2017.06.05
  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7. [DMC]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8. 2017.05.11
  9.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10. IT 서비스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을 바꾸는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 IDG Summary

  11. 2017.05.08
  12.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공격적으로 접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기업에서 목격되는 공통적인 움직임이다. 기업은 음성, SMS/MMS, 비디오, 메시징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든 워크플로우와 고객과 만나는 비즈니스 최전 방에 전진 배치하길 원한다. 하지만 유무선 통신, 음성과 데이터가 혼재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데는...

  13. 민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는 왓슨(Watson) 기반의 고객 경험 분석 - IDG Summary

  14. 2017.04.26
  15.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16. “사이버 만리장성을 넘어라”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의 과제와 해법 - IDG Summary

  17. 2017.04.24
  18.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는 중국은 현지에 대한 노하우와 각종 규제 제도에 대한 경험을 쌓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접근해야 성공 확률이 높다. 특히 IT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비즈니스는 중국 정부의 통제 정책으로 현지 협력업체 없이는 비즈니스가 불가능할 정도이다. 중국 내 온라인 비즈니스의 규제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까다로운 규제 속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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