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0 CMO 지출 설문조사(CMO Spend Survey)에 따르면, ‘브랜딩’이 CMO의 최우선 전략으로 부상했다.&nbs ...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또 하나의 창구로 챗봇(chatbot)을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BT 글로벌 서비스의 오토노머스 커스터머 2020(Autonomous Customer 2020) 보고서 에 따르면, 챗봇은 전화, 이메 ...
IDG 커뮤니케이션이 마케팅 기술 기업 트리블리오(Triblio)를 인수한다. 세계 최대의 IT 미디어 기업과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ABM(Account Based Marketing) 마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이 창출할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2020.06.24
2020년 현재, 마케팅 세상은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는 물론, 산업 지형도의 변화를 실감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 규제는 더욱 심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마케팅 전술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마케터는 효 ...
2020.06.17
던험비가 미국, 호주에 이어 국내 소비자 성향을 조사·연구한 ‘2020 던험비 유통업체 선호지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던험비가 한국 시장의 유통업체 선호도를 처음으로 조사한 결과로, 소비자가 정서적 유대감이 강한 유통업체에 더 많이 지...
코로나19 팬데믹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중 상당수가 기업의 광고 활동에는 긍정적이지만, 광고 속 메시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 시장 조사 회사 다이네이터(Dynata)의 조사에 따르면, 호주인 절반 이상( ...
2020.06.09
우리는 어떤 이야기가 매력적인지 아닌지 본능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소설, 다큐멘터리, 영화, TV 쇼 제작자들은 이런 본능을 활용해 읽고 듣는 사람들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마스터했다. 중요한 것은 청중들이 이런 ‘이야기’에 기꺼이 돈을 낸다 ...
2020.06.01
"B2B 마케터는 코로나19 위기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중심이었던 브랜드 메시지를 지역사회가 당면한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로 전환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마케터가 판매에만 집중한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
2020.05.27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측정은 까다롭다. 직접적으로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KPI를 정확히 세우지 않으면 투자 대비 효과를 알기 어렵다.  실제로 콘텐츠 마케팅 인스티튜트(Content Marketing Institute)의 202 ...
2020.05.26
세일즈포스는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 우선순위 및 당면 과제와 같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스테이트 오브 마케팅(State of Marketing)’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30개국 ...
포레스터 웨이브 : 2020년 2분기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제공업체(Forrester Wave: Email Marketing Service Providers Q2 2020) 보고서에 13개 업체가 등재됐다.    포레스터는 23개 ...
2020.05.15
인도 최대의 OTT 콘텐츠 플랫폼 지파이브 인디아(ZEE5 India)는 인공지능(AI) 선도기업 애피어(Appier)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크게 향상시킨 결과 클릭률 및 비디오 샘플링 수치가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파이...
B2B IT 구매 과정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더 많은 의사결정권자들이 참여하면서, 마케터가 이들을 만나는 방법도 많아지고 있다. IDG의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에 따르면, B2B 구매 위원회는 평균 21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 ...
2020.05.13
앱스플라이어의 “아시아태평양(APAC) 금융 앱 마케팅 현황”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하반기 금융 분야 앱 설치 건수가 한국이 전세계에서 9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스플라이어는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분야에 주목해, 지난 ...
인크로스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리포트를 통해 동영상 플랫폼 이용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최근 1년간의 동영상 플랫폼 트래픽과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가장 많이 실시되었던 지난 3월의 동영상 플랫폼 이용 데이터가 포함...
  1. 코로나19로 변한 마케팅 우선순위 “브랜딩에 집중, 마테크 투자는 여전”

  2. 3일 전
  3.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0 CMO 지출 설문조사(CMO Spend Survey)에 따르면, ‘브랜딩’이 CMO의 최우선 전략으로 부상했다.&nbs...

  4. ‘신기함을 넘어서’ 실용성 담은 챗봇 사례 7선

  5. 2020.06.30
  6.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또 하나의 창구로 챗봇(chatbot)을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BT 글로벌 서비스의 오토노머스 커스터머 2020(Autonomous Customer 2020) 보고서 에 따르면, 챗봇은 전화, 이메...

  7. IDG 커뮤니케이션, 마테크 기업 '트리블리오' 인수··· "마케팅 오토메이션 2.0 시대 연다"

  8. 2020.06.24
  9. IDG 커뮤니케이션이 마케팅 기술 기업 트리블리오(Triblio)를 인수한다. 세계 최대의 IT 미디어 기업과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ABM(Account Based Marketing) 마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이 창출할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0. IDG 블로그 | 2020년 B2B 마케터가 반드시 측정해야 할 5가지 지표

  11. 2020.06.17
  12. 2020년 현재, 마케팅 세상은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는 물론, 산업 지형도의 변화를 실감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 규제는 더욱 심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마케팅 전술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마케터는 효...

  13. “유통업체와 정서적 유대감 강할수록 소비자 지갑 더 열린다” 던험비 발표

  14. 2020.06.16
  15. 던험비가 미국, 호주에 이어 국내 소비자 성향을 조사·연구한 ‘2020 던험비 유통업체 선호지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던험비가 한국 시장의 유통업체 선호도를 처음으로 조사한 결과로, 소비자가 정서적 유대감이 강한 유통업체에 더 많이 지...

  16. 코로나19 상황 속 광고 ‘해야 할 것 vs. 하지 말아야 할 것’

  17. 2020.06.09
  18. 코로나19 팬데믹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중 상당수가 기업의 광고 활동에는 긍정적이지만, 광고 속 메시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 시장 조사 회사 다이네이터(Dynata)의 조사에 따르면, 호주인 절반 이상(...

  19. IDG 블로그 | B2B 콘텐츠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6가지 스토리텔링 기술

  20. 2020.06.01
  21. 우리는 어떤 이야기가 매력적인지 아닌지 본능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소설, 다큐멘터리, 영화, TV 쇼 제작자들은 이런 본능을 활용해 읽고 듣는 사람들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마스터했다. 중요한 것은 청중들이 이런 ‘이야기’에 기꺼이 돈을 낸다...

  22. 글로벌 CMO 일문일답 : 코로나19 위기 속 B2B 마케팅 전략

  23. 2020.05.27
  24. "B2B 마케터는 코로나19 위기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중심이었던 브랜드 메시지를 지역사회가 당면한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로 전환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마케터가 판매에만 집중한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25. IDG 블로그 | 콘텐츠 마케팅 ROI 측정법

  26. 2020.05.26
  27.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측정은 까다롭다. 직접적으로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KPI를 정확히 세우지 않으면 투자 대비 효과를 알기 어렵다.  실제로 콘텐츠 마케팅 인스티튜트(Content Marketing Institute)의 202...

  28. 세일즈포스, 2020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발표

  29. 2020.05.20
  30. 세일즈포스는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 우선순위 및 당면 과제와 같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스테이트 오브 마케팅(State of Marketing)’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30개국 ...

  31. 포레스터 선정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업체 13개는 어디?

  32. 2020.05.15
  33. 포레스터 웨이브 : 2020년 2분기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제공업체(Forrester Wave: Email Marketing Service Providers Q2 2020) 보고서에 13개 업체가 등재됐다.    포레스터는 23개...

  34. 인도 최대의 OTT 사업자 ZEE5, 애피어의 AI 플랫폼으로 고객 참여 확대

  35. 2020.05.14
  36. 인도 최대의 OTT 콘텐츠 플랫폼 지파이브 인디아(ZEE5 India)는 인공지능(AI) 선도기업 애피어(Appier)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크게 향상시킨 결과 클릭률 및 비디오 샘플링 수치가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파이...

  37. IDG 블로그 | 애자일 마케팅 : 성공적인 B2B 마케팅을 위한 프레임워크

  38. 2020.05.13
  39. B2B IT 구매 과정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더 많은 의사결정권자들이 참여하면서, 마케터가 이들을 만나는 방법도 많아지고 있다. IDG의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에 따르면, B2B 구매 위원회는 평균 21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

  40. “금융 분야 앱 설치 건수, 한국이 전세계 9번째” 앱스플라이어 발표

  41. 2020.05.06
  42. 앱스플라이어의 “아시아태평양(APAC) 금융 앱 마케팅 현황”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하반기 금융 분야 앱 설치 건수가 한국이 전세계에서 9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스플라이어는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분야에 주목해, 지난 ...

  43. 인크로스, 동영상 플랫폼 이용 데이터 발표…“유튜브 압도적 1위”

  44. 2020.04.29
  45. 인크로스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리포트를 통해 동영상 플랫폼 이용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최근 1년간의 동영상 플랫폼 트래픽과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가장 많이 실시되었던 지난 3월의 동영상 플랫폼 이용 데이터가 포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