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차세대 광고 기술 공개

편집부 | ITWorld 2016.05.20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고도화된 개인맞춤형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차세대 광고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프로그래머틱 광고 솔루션인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에는 ▲대규모 개인화 광고 ▲동영상 광고 지원 ▲위치 정보 활용 ▲모바일 고객 확보 ▲고급 분석 보고서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는 사용자의 상황, 특성, 과거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최적화(DCO,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 기능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통합돼 기업들은 개인화 광고를 대규모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웹과 소셜 미디어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동영상 광고를 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를 함께 활용하면 동영상 광고 성과를 더 정확히 분석하고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및 모바일 코어 서비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새로운 통합으로 모바일 앱 설치부터 사용, 구매까지의 모든 고객 여정의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해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어도비 디지털 광고 부문 부사장 저스틴 메리클은 “기업들의 온라인 경험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 가운데 85%가 개인 성향과 관심사를 겨냥한 맞춤형 광고를 선호한다고 응답했다”며,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의 차세대 광고 기능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고객 개인에게 뛰어난 광고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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