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TV(Next Gen TV)"라는 새로운 텔레비전 방송 기술이 있는데, 이는 더 나은 화질, 간섭에 강한 신호, 대화형 기능 및 지역화된 비상 경보 등을 약속한다.   차세대 TV는 북미에서 사용되는 현재의 ATSC 공중파(Ov ...
앱스플라이어가 퍼포먼스 인덱스 제 10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을 발표했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2015년 창간호 이래 처음으로 구글이 앱 설치 성과를 양과 질로 모두 측정하는 파워랭킹에서 1...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L.POINT)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1분기 업종별 코로나19 영향을 분석, 그 결과를 공개했다.  올 1분기 엘포인트 고객들의 지출 구성비(지갑점유율, Share of Wallet)를 살펴보면 전자상거래 업종의 ...
가트너가 ‘COVID-19: 기술을 통한 자동차 판매 침체 완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자동차 판매 부진을 완화하고 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다. 가트너는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2020 전세계 온라인 게임 현황(SoOG: State of Online Gaming)’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전세계 게이머들의 빈지-게이밍(binge...
‘20~40대는 온라인 쇼핑, 50대 이상은 오프라인 쇼핑’이라는 공식이 깨졌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Lime)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대다수의 중국인들은 디지털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알리페이가 알리페이 공식 웨이보를 통해 재택 기간 주로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한 약 800...
2020.03.12
애드저스트가 2019년 4분기 글로벌 앱 벤치마크 데이터를 발표했다.  애드저스트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비즈니스 및 금융 앱이 가장 높은 1일차 리텐션(18.9...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세계적 유행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 그 지점을 지난 것 같다. 긴 잠복기와 감염병으로는 너무 낮은 치사율이 결합하면서 코로나바이러스는 모든 것을 바꿔 놓고 있다. 필자가 이 ...
젠데스크는 4만 5,000여 젠데스크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를 담은 ‘젠데스크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2020’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은 가격과 고객 서비스인 것으...
IBM과 데이비드 클라크 커즈 재단(David Clark Cause)이 유엔인권이사회 및 리눅스 재단과 함께 글로벌 개발자 대회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Call for Code Global Challenge)’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
밀레니얼·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오니아 코리아(www.payoneer.com/ko)가 ‘2020 글로벌 프리랜서 마켓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서비스를 이용하는 ...
크리테오가 2020년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친환경’을 선정했다. 크리테오는 지난해 4분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대별 소비 의사 및 브랜드 소비 행태를 조사한 ‘연말 연휴 기간 소비자들(Holiday Season Shoppers)’ 보고...
눈에 보이지도 않는 가장 작은 생명체(?)가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폰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를 취소시켰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IVD-19,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다. 에릭슨은 참여 취소 발표에서 “ ...
아직은 연초에 해당하는 시기라는 점에서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져 볼 필요가 있다. 기업은 2020년에 사이버 보안 예산을 늘릴 것인가? 만약 그렇다면, 요구사항과 투자의 우선순위는 어디에 둘 것인가? ESG가 최근 연례 IT 지출 계획 관련 조사 ...
  1. 차세대 TV란 무엇인가, 그리고 언제쯤 출시되는가

  2. 3일 전
  3. "차세대 TV(Next Gen TV)"라는 새로운 텔레비전 방송 기술이 있는데, 이는 더 나은 화질, 간섭에 강한 신호, 대화형 기능 및 지역화된 비상 경보 등을 약속한다.   차세대 TV는 북미에서 사용되는 현재의 ATSC 공중파(Ov...

  4. 앱스플라이어, 애드테크 업계의 가이드라인 제공 ‘퍼포먼스 인덱스’ 발표

  5. 4일 전
  6. 앱스플라이어가 퍼포먼스 인덱스 제 10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을 발표했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2015년 창간호 이래 처음으로 구글이 앱 설치 성과를 양과 질로 모두 측정하는 파워랭킹에서 1...

  7. “올 1분기 전자상거래업 지출 비중 3.2% 증가” 롯데멤버스 발표

  8. 5일 전
  9.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L.POINT)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1분기 업종별 코로나19 영향을 분석, 그 결과를 공개했다.  올 1분기 엘포인트 고객들의 지출 구성비(지갑점유율, Share of Wallet)를 살펴보면 전자상거래 업종의 ...

  10. “자동차 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개선해야” 가트너 발표 

  11. 2020.03.30
  12. 가트너가 ‘COVID-19: 기술을 통한 자동차 판매 침체 완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자동차 판매 부진을 완화하고 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다. 가트너는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

  13.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2020 전세계 온라인 게임 현황’ 보고서 발표

  14. 2020.03.18
  15.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2020 전세계 온라인 게임 현황(SoOG: State of Online Gaming)’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전세계 게이머들의 빈지-게이밍(binge...

  16. “베이비붐 세대, 스마트 컨슈머 되다” 롯데멤버스 발표

  17. 2020.03.12
  18. ‘20~40대는 온라인 쇼핑, 50대 이상은 오프라인 쇼핑’이라는 공식이 깨졌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Lime)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

  19. “코로나19로 중국인의 일상 생활의 변화, 디지털 서비스가 이끈다” 알리페이 발표 

  20. 2020.03.12
  21.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대다수의 중국인들은 디지털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알리페이가 알리페이 공식 웨이보를 통해 재택 기간 주로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한 약 800...

  22. 애드저스트, 2019년 4분기 벤치마크 툴 데이터 발표

  23. 2020.03.10
  24. 애드저스트가 2019년 4분기 글로벌 앱 벤치마크 데이터를 발표했다.  애드저스트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비즈니스 및 금융 앱이 가장 높은 1일차 리텐션(18.9...

  25. 글로벌 칼럼 | “5G, 재택근무, 홀로포테이션” 코로나바이러스로 변화하는 기술의 미래

  26. 2020.03.02
  27.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세계적 유행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 그 지점을 지난 것 같다. 긴 잠복기와 감염병으로는 너무 낮은 치사율이 결합하면서 코로나바이러스는 모든 것을 바꿔 놓고 있다. 필자가 이 ...

  28. 젠데스크, ‘고객 경험 트렌드 보고서 2020’ 발표

  29. 2020.03.02
  30. 젠데스크는 4만 5,000여 젠데스크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를 담은 ‘젠데스크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2020’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은 가격과 고객 서비스인 것으...

  31. IBM,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 시작…“전세계 개발자들과 기후 변화에 맞선 방안 모색”

  32. 2020.02.27
  33. IBM과 데이비드 클라크 커즈 재단(David Clark Cause)이 유엔인권이사회 및 리눅스 재단과 함께 글로벌 개발자 대회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Call for Code Global Challenge)’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

  34. “밀레니얼·Z세대가 프리랜서 마켓 주도” 페이오니아 발표

  35. 2020.02.24
  36. 밀레니얼·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오니아 코리아(www.payoneer.com/ko)가 ‘2020 글로벌 프리랜서 마켓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서비스를 이용하는 ...

  37. “2020년 소비자의 마음 관통하는 키워드는 친환경” 크리테오 발표

  38. 2020.02.20
  39. 크리테오가 2020년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친환경’을 선정했다. 크리테오는 지난해 4분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대별 소비 의사 및 브랜드 소비 행태를 조사한 ‘연말 연휴 기간 소비자들(Holiday Season Shoppers)’ 보고...

  40. 토픽 브리핑 | 코로나 19가 IT 시장에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

  41. 2020.02.14
  42. 눈에 보이지도 않는 가장 작은 생명체(?)가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폰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를 취소시켰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IVD-19,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다. 에릭슨은 참여 취소 발표에서 “...

  43. 지출 우선순위로 보는 2020년 사이버 보안 전망

  44. 2020.02.13
  45. 아직은 연초에 해당하는 시기라는 점에서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져 볼 필요가 있다. 기업은 2020년에 사이버 보안 예산을 늘릴 것인가? 만약 그렇다면, 요구사항과 투자의 우선순위는 어디에 둘 것인가? ESG가 최근 연례 IT 지출 계획 관련 조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