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스마트폰 / 태블릿 / 퍼스널 컴퓨팅

콘솔과 휴대용 게임기의 놀라운 결합 "닌텐도 스위치", 출시일은?

Brad Chacos | PCWorld 2016.10.21
오랫동안 루머로 회자되던 닌텐도의 NX 게이밍 콘솔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그런데 우선 이름이 NX가 아니다. 그리고 이는 실제로 콘솔이 아니다. 닌텐도의 새로운 기기는 파격적이다.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는 전통적인 콘솔과 휴대용 게임기가 결합되어 있다. 닌텐도 스위치 독(Nintendo Switch Dock)과 함께 소니 PSP와 같은 기기가 한쌍을 이루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집에서 게임기를 독에 넣고 다른 콘솔처럼 TV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닌텐도는 선택적으로 전통적인 닌텐도 스위치 프로 콘트롤러(Nintendo Switch Pro Controller)를 제공할 것이다.


닌텐도 스위치 컨트롤러

그러나 이 제품은 조이-콘 그립(Joy-Con Grip) 콘트롤러와 같은 형태와는 다르다. 닌텐도의 콘솔은 정말 스위치라는 이름에 걸맞다.


닌텐도 스위치 콘트롤러

사용자가 밖에서 자신의 게임들을 하길 원한다면 조이 콘 콘트롤러가 그립 양쪽에 장착되어 있는데 이를 빼내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를 본체 끝에 부착할 수도 있고 밖으로 떼어낼 수 있다. 이 때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기가 되며 콘솔이 아니다.


닌텐도 스위치

이 제품은 PSP를 모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유연함이 끝이 아니다. 사용자는 양쪽 끝에 부착된 조이 콘 콘트롤러를 빼내어 사용하면서 본체 뒷면을 세워 무선 게임패드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그러나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사용자는 또한 2개의 조이 콘 콘트롤러를 별도로 사용함으로써 간단하게 멀티플레이어 게임들을, 2명이서 함께 하는 마리오 카트 또는 NBA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처참했던 위유(Wii U)에 후속작으로 이런 제품이 나오리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으며 완전히 흥미로운 디자인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닌텐도의 휴대용 디자인과 게임을 재밌게 만드는 두가지 강점을 결합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엑스박스 원(Xbox One),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위 유(Wii U) 등에서 장착했던 AMD를 버리고 엔비디아로 돌아섰다.

이 제품에 대해 많은 질문이 쏟아진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양 콘트롤러의 시스템은? 이동형 기기는 독으로부터 그래픽 지원을 받을 수 있는가? 게임을 해볼 수 있는 발표작은 무엇인가? 닌텐도의 최근 콘솔을 포기한 후 서드파티 개발자들을 위해 닌텐도 스위치를 진지하게 지원할 것인가? 태블릿의 화면 터치는 민감한가?

이에 대한 대답은 2017년 3월, 닌텐도 스위치 발표날에서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닌텐도 스위치를 드러낸 예고 동영상이다.



동영상 속에서 SD 카드를 어떤 것을 사용하는 지, 그리고 닌텐도 시스템에서 전설 속의 스카이림(Skyrim)의 등장을 확인해보자.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