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태블릿

와콤, 펜 & 터치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프로’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01.05
와콤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펜과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신제품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와 함께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Intuos Pro Paper Edition)을 공개했다.

인튜어스 프로는 아티스트, 디자이너, 사진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강점을 제공한다. 새로운 프로 펜(Pro Pen) 2는 한층 더 향상된 정확성, 정밀함과 함께 창작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종이 기반의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은 종이를 작업 과정의 창작 도구 중 하나로 통합시켰다는 점에서 차별화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종이 위 펜으로 작업한 그림을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이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레이어 편집이 가능한 래스터(raster) 또는 벡터(vetor) 파일로 변환 뒤 태블릿으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다.

와콤 마사히코 야마다 CEO는 “창작의 잠재력을 구현하는 창작 도구의 기능과 역할이 열악할 때, 전문가들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있어 한계를 느끼게 된다”며 “신제품 인튜어스 프로는 사용자들이 더욱 창의적인 세계를 구현하는 데에 필요로 하는 어떠한 작업환경에도 창작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펜 & 터치 태블릿 인튜어스 프로 패밀리는 고객들의 피드백에 의해 탄생한 제품으로 특히 창작 과정에서 종이를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디지털 부분과 절묘하게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요구가 완벽하게 반영됐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은 인튜어스 프로가 가진 모든 탁월한 기능들을 포함해, 페이퍼 에디션만이 가지는 페이퍼 클립(Paper Clip), 필압 감지 젤 잉크 펜, 와콤 잉크스페이스 앱이 추가된 모델이다. 잉크스페이스 앱은 와콤 클라우드(Wacom Cloud)내에서 작업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차세대 인튜어스 프로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전 제품과 비교해볼 때 더욱 작아진 외관에 비해 동일한 크기의 작업 영역을 제공하는 콤팩트함을 제공한다. 따라서 인튜어스 프로는 책상 위 공간을 차지하는 데에도 매우 유리하며, 출장이나 여행시 백팩, 노트북 가방 등에 수납하기에도 간편하다.

새로워진 펜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펜 스탠드는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의 후면과 10개의 펜 심이 수납돼 있다. 터치링(TouchRing)과 멀티터치 기능, 창작 작업에서 속도 및 생산성을 높여 주는 사용자 설정 가능한 8개의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하며, 크기는 중형과 대형 두 가지다.

와콤의 새로운 프로 펜 2는 인튜어스 프로와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모두에 포함된다. 프로 펜 2는 기존의 프로 펜 대비 4배 높은 압력 감지와 정밀함을 보이며, 8,192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또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에만 제공되는 와콤 파인팁 펜(Wacom Finetip Pen)은 부드러운 젤 잉크 타입으로, 정밀함을 제공한다. 이 펜은 종이 위에 쓰는 펜으로, 파인팁은 사용자들이 작업하는 스케치 등을 자동적으로 디지털화해 준다. 사용자들은 옵션 구매로 볼펜을 추가 구매할 수도 있다.

인튜어스 프로는 중형과 대형 사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맥과 PC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와콤 프로 펜 2, 펜 스탠드, 8개의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터치링(TouchRing)과 멀티터치 기능 등을 지원한다. 국내 판매 가격과 출시일은 미정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와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