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윈도우 10 검색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artyn Casserly | TechAdvisor 2020.02.26
윈도우 10의 검색 기능에 문제가 있는가? 이번 기사에서는 윈도우 10 검색을 다시 제대로 작동시킬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윈도우 10에서 검색하는 동안, 예상치 못한 결과나 잘못된 결과가 나오는 등 이상한 동작이 발생하면 이는 시스템 내 결함이 원인일 수도 있다.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을 사용해 검색엔진을 정상 작동시킬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방법 1. 윈도우 업데이트 

때때로 업데이트하면 윈도우(또는 모든 운영체제)에 문제가 나타난다. 이런 패치는 일반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신속하게 해결하며 가능한 빨리 패치를 제공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을 실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시작 메뉴를 열고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윈도우 업데이트>업데이트 확인으로 이동하라.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해 설치한 다음, PC를 다시 시작해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하라. 
 


방법 2. 윈도우에 내장된 문제 해결사 사용 

윈도우 10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이미 설치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운영체제에서 기본 제공되는 문제 해결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보자. 이를 찾으려면 시작 메뉴를 열고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문제 해결로 이동한 다음, 검색 및 인덱싱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라. 이 옵션을 선택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하라. 
 

이제 윈도우가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 목록을 제공한다. 시스템에 적용되는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 프로세스를 시작하라. 이를 통해 윈도우가 오류를 수정하고 검색 기능을 몇 분 안에 전체 기능으로 되돌릴 수 있기를 바란다. 


방법 3. 검색 소프트웨어 다시 시작 

간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르게 다시 시작하기만 해도 될 때가 있다. 검색 소프트웨어를 매우 쉽게 재부팅할 수 있으므로 윈도우 자체를 종료할 필요는 없다. 이렇게 하려면 CTRL+ALT+DEL을 길게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연 다음, 세부 정보 탭을 선택하라. 이름 열을 보면 SearchUI.exe라는 프로세스를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해 강조 표시한 다음, 창 하단에 있는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하라. 

SearchUI.exe를 종료할 것인지 묻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데, 이를 진행하려면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하라. 윈도우는 이 소프트웨어를 종료하지만, 다음에 검색을 할 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한다. 


방법 4. 검색 소프트웨어 재설정 

앞선 방법으로 검색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 마지막 시도 방법은 검색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재설정하는 것이다. 이는 앞에서 설명한 재시작보다 더 철저한 방법이다(주의. 이 방법은 영어 버전의 윈도우 10에서만 추천한다. 만약 한글버전의 윈도우 10에서 이를 설치하면 영문으로 모두 바뀌게 된다. 편집자 주). 

앞서 설명한 첫 번째 단계를 시도한 경우,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검색을 재설정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Search PowerShell 스트립트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라.  

이 작업이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파워셸(PowerShell)로 실행 옵션을 선택하라. 프로그램에서 윈도우를 변경할 수 있는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라고 말하면 소프트웨어가 실행되어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알려준다. 윈도우 10을 다시 시작한 다음, 검색 문제가 확실히 해결됐는지 확인하라.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