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1

한국정보공학, 인공지능 기반 이커머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편집부 |
한국정보공학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샵링커플러스(Plus)’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샵링커플러스는 다수의 쇼핑몰에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자동으로 분석해 판매 효율을 올릴 수 있는 판매관리 및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샵링커플러스는 현재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네모커머스의 샵링커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향후 모든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 대상으로 이용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능인 정산현황 조회, 가격 모니터링, 상품 노출 조회기능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이 매일 주문 확인, 배송처리 등의 바쁜 업무에 밀려 놓치기 쉬운 관리 포인트를 찾아 제공하고 있다. 상품이 높은 확률로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있는지, 책정한 가격이 시장의 가격변동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는지, 각 쇼핑몰마다 판매 대금에 대한 정산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판매자들의 경영 판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공학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이 솔루션에는 정형, 반정형, 비정형 데이터 자동수집 및 분류 기술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데이터의 선별, 수집해 정확도를 높이고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대용량데이터 병렬처리 및 트래픽 밸런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상품-키워드 추천 기능을 통해 상품 노출도를 상승시킬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그 밖에도 샵링커플러스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분석한 ‘커머스 인사이트’ ▲각 쇼핑몰별 인기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일목요연하게 조회할 수 있는 ‘베스트상품’ ▲쇼핑몰별 판매현황을 비교 분석한 ‘쇼핑몰비교’ ▲최근 베스트 상품에 많이 등장하는 인기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식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핫키워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정보공학은 샵링커플러스가 판매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인 상품의 광고홍보와 판매가격 책정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줄여주고, 매출 향상 효과가 큰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반기 중으로 판매대금의 정산예측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고, 온라인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셀러 맞춤형 추천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2019.04.01

한국정보공학, 인공지능 기반 이커머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편집부 |
한국정보공학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샵링커플러스(Plus)’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샵링커플러스는 다수의 쇼핑몰에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자동으로 분석해 판매 효율을 올릴 수 있는 판매관리 및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샵링커플러스는 현재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네모커머스의 샵링커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향후 모든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 대상으로 이용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능인 정산현황 조회, 가격 모니터링, 상품 노출 조회기능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이 매일 주문 확인, 배송처리 등의 바쁜 업무에 밀려 놓치기 쉬운 관리 포인트를 찾아 제공하고 있다. 상품이 높은 확률로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있는지, 책정한 가격이 시장의 가격변동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는지, 각 쇼핑몰마다 판매 대금에 대한 정산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판매자들의 경영 판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공학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이 솔루션에는 정형, 반정형, 비정형 데이터 자동수집 및 분류 기술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데이터의 선별, 수집해 정확도를 높이고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대용량데이터 병렬처리 및 트래픽 밸런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상품-키워드 추천 기능을 통해 상품 노출도를 상승시킬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그 밖에도 샵링커플러스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분석한 ‘커머스 인사이트’ ▲각 쇼핑몰별 인기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일목요연하게 조회할 수 있는 ‘베스트상품’ ▲쇼핑몰별 판매현황을 비교 분석한 ‘쇼핑몰비교’ ▲최근 베스트 상품에 많이 등장하는 인기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식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핫키워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정보공학은 샵링커플러스가 판매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인 상품의 광고홍보와 판매가격 책정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줄여주고, 매출 향상 효과가 큰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반기 중으로 판매대금의 정산예측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고, 온라인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셀러 맞춤형 추천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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