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전

월 4.99달러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Leif Johnson | Macworld
‘오직 혁신으로(By innovation only)’라는 주제의 애플 신제품 발표 행사는 과거처럼 기업의 운영 실적이 아니라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부터 소개해 많은 이를 놀라게 했다. 애플이 서드파티 협력 업체의 게임을 소개한다는 것도 어색했지만, 무엇보다도 새로운 서비스에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의 핵심 정보 4가지를 확인해보자.
 


9월 19일 출시

미국에서는 약 1주일 정도만 더 기다리면 애플 아케이드를 만날 수 있다. 9월 19일에 공식 출시되는데, IOS 13 출시와 시작을 같이 한다.
 

월간 요금은 4.99달러

다른 구독형 콘텐츠 업체와 경쟁해야 한다는 점에서 애플의 입지를 우려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애플 아케이드는 월 요금을 4.99달러로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했다. 애플 플랫폼에서만 만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다.
 

1개월 무료 사용 가능

첫 1개월은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애플 뉴스+와 마찬가지롤, 무료 평가판 구독을 중지하는 순간 서비스가 종료된다. 다른 업체에서는 첫 1개월 간 언제 구독을 중지해도 1개월이라는 기간 전체를 다 보장하는 것과 조금 다르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영상을 공개한 게임은 3종

물론 애플 아케이드의 핵심은 게임이므로, 각기 다른 게임 운영사의 애플 독점 게임 영상 3가지가 공개되었다. 먼저 코나미가 1981년 대성공한 프로거(Frogger)를 현대적인 3D 리메이크한 프로거 인 토이타운(Frogger in Toy Town) 영상을 소개했고. 이어서 캡콤이 해저 세계를 탐험하는 신세카이 인투 더 뎁스(Shinsekai Into the Depths)와 안나푸르나에서 개발한 인터랙티브 게임 사요나라 와일드 하트 영상이 공개됐다. editor@itworld.co.kr


5일 전

월 4.99달러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Leif Johnson | Macworld
‘오직 혁신으로(By innovation only)’라는 주제의 애플 신제품 발표 행사는 과거처럼 기업의 운영 실적이 아니라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부터 소개해 많은 이를 놀라게 했다. 애플이 서드파티 협력 업체의 게임을 소개한다는 것도 어색했지만, 무엇보다도 새로운 서비스에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의 핵심 정보 4가지를 확인해보자.
 


9월 19일 출시

미국에서는 약 1주일 정도만 더 기다리면 애플 아케이드를 만날 수 있다. 9월 19일에 공식 출시되는데, IOS 13 출시와 시작을 같이 한다.
 

월간 요금은 4.99달러

다른 구독형 콘텐츠 업체와 경쟁해야 한다는 점에서 애플의 입지를 우려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애플 아케이드는 월 요금을 4.99달러로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했다. 애플 플랫폼에서만 만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다.
 

1개월 무료 사용 가능

첫 1개월은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애플 뉴스+와 마찬가지롤, 무료 평가판 구독을 중지하는 순간 서비스가 종료된다. 다른 업체에서는 첫 1개월 간 언제 구독을 중지해도 1개월이라는 기간 전체를 다 보장하는 것과 조금 다르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영상을 공개한 게임은 3종

물론 애플 아케이드의 핵심은 게임이므로, 각기 다른 게임 운영사의 애플 독점 게임 영상 3가지가 공개되었다. 먼저 코나미가 1981년 대성공한 프로거(Frogger)를 현대적인 3D 리메이크한 프로거 인 토이타운(Frogger in Toy Town) 영상을 소개했고. 이어서 캡콤이 해저 세계를 탐험하는 신세카이 인투 더 뎁스(Shinsekai Into the Depths)와 안나푸르나에서 개발한 인터랙티브 게임 사요나라 와일드 하트 영상이 공개됐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