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안드로이드 / 윈도우 / 클라우드 오피스

How-To : "모바일에서도 맥에서도"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가입하기

Ian Paul | PCWorld 2017.02.13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성과를 가시화하는 데 여념이 없다. 곧 출시될 예정인 윈도우 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등 주요 결과물을 윈도우 10 프리뷰 빌드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은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용 인사이더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아직 모르는 사용자가 많다.

새로운 엑셀 프로그램 기능, 워드의 향상된 편집 성능, 맥북 프로 터치바 지원 등 특별한 장점을 먼저 만나보려면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해보자.

인사이더는 2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새로운 기능을 가장 빨리 전달받는 패스트링인데, 단점은 빠른 만큼 여러 가지 버그나 에러를 경험할 확률도 크다는 점이다. 이런 위험이 훨씬 적은 것은 두 번째 종류인 슬로우링이다. 두 가지 옵션 모두 윈도우 PC와 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의 플랫폼에서는 패스트나 슬로우 둘 중 하나만 제공할 수 있다. PC와 맥, 윈도우 모바일, 안드로이드나 iOS스마트폰에서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 10 PC

윈도우용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가정, 개인, 교육기관용 오피스 365를 구독해야 한다. PC에 설치된 아무 오피스 2016 프로그램을 열고, 파일 > 계정으로 이동한다. 다음 오피스 인사이더(Office Insider) 타일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오피스 인사이더 가입하기(Join Office Insider)’를 선택한다.

이후 나타나는 상자에서 확인란을 클릭한다(‘Sign me up for early access to new releases of Office’). 다음 패스트와 슬로우 중에서 인사이더 단계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윈도우 10이 사용자 계정 콘트롤(UAC) 창을 띄우는데, 여기에서 ‘예(Yes)’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으로 돌아오고,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했다는 확인 창이 뜬다.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오피스 계정의 추가 설치 옵션 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하는 것이다. 역시 패스트링과 슬로우링 중 하나를 선택하고,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따라 32비트 빌드인지 64비트 빌드인지도 결정한다.


맥 사용자는 오피스 365 요금제를 쓰지 않아도 오피스 인사이더에 가입할 수 있다. 맥에서 오피스 응용 프로글매을 열고,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한다. 이때 마이크로소프트 자동 업데이트 창이 열리면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라는 확인란을 클릭한 후, 패스트링이나 슬로우링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윈도우 10 모바일에서는 먼저 윈도우 10 모바일용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한 후 원하는 배포 속도를 선택해야 한다.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내장되어 있어서 이 과정을 끝내면 윈도우 10 오피스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안드로이드에서 오피스 인사이터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것은 다른 유명 앱의 베타 커뮤니티 가입과 비슷하다. 먼저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용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한다. 구글에서 사용자의 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데 2~3시간이 걸리는데, 그 후 커뮤니티 페이지의 왼쪽 열에 있는 링크를 따라 앱을 다운로드받는다.

iOS에서는 테스트플라이트(TestFlight)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가입을 신청한다. iOS용 오피스 인사이더는 패스트링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가입이 승인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iOS 프리뷰 프로그램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가입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밝힌다. 사용자가 IOS용 앱을 적극적으로 테스트하지 않으면 추후에 인사이더 프로그램 조건에서 탈락할 가능성도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