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 덕분에 오피스 앱 내에서 PDF 문서 생성이 더 쉬워질 예정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제외한 나머지 사용자들에겐 비싼 구독료가 부담될 것으로 보인다.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도비 사인(Adobe Sig ...
나의 업무용 책상에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을 조사하면, 아마도 '모니터'라는 대답이 꽤 나올 것이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여러 소프트웨어를 써야 하는 오늘날 노동 환경에서는, 더 넓은 화면이 곧 더 높은 생산 ...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용 오피스 2019 프리뷰를 기업 고객에게 공개한지 6주 만에 맥 버전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제레드 스파타로는 6월 12일 블로그를 통해서 “맥용 오피스 2019가 윈도우용 오피 ...
2018.06.14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www.veritas.com/kr)는 새로운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오퍼링을 함께 지원하는 오피스 365용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솔루션(Veritas Data Protection and Governance for Microsoft Office 365)을 발표했다. 베리타스의 오피스 365용 ...
지난 4월 구글은 2013년 이후 처음으로 주요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어떻게 보면 구글이 뒤쳐졌던 부분을 인정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 매달 한 차례 이상 지메일에 로그인을 하는 사용자가 14억 명에 달하지만 구글 지메일은 변화에 게을렀다. 이것 ...
아마존이 알렉사 음성 명령을 일정을 옮기고 참석자들의 일정을 확인해 회의 일정을 잡는 기능을 추가해 개인 일정 관리를 더 쉽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알렉사는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아마존은 업무 환경에서도 이러한 성공 ...
지메일의 새로운 오프라인 모드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구글의 최신 이메일 서비스인 오프라인 모드 사용법을 알아보자. 구글은 오프라인에서 이메일을 읽고 작성할 수 있도록 지메일을 업데이트했다. 이 새로운 기 ...
심테크시스템(www.simtech.co.kr)은 디지털마인드맵 기반의 협업도구인 씽크와이즈(ThinkWise) 제품을 기반으로 복잡한 설치과정없이 USB포트에 꽂으면 팀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씽크와이즈 팀스피릿(ThinkWise TeamSpirit)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협업 종료 후 결과물은 외장SSD에 자동으로 ...
2018.05.21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을 위한 대형 태블릿인 서피스 허브의 차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1세대보다 더 작고, 가볍고, 모듈화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2019년 정식 출시 예정이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눈길을 끄는 두 가지 ...
슬랙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기타 대형 업체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슬랙은 팀 기반의 채팅 도구로 4년 전 출시됐으며, 이후 여러 경쟁 서비스들이 등장했다. 슬랙이 최근 공개한 사용자 통계에 따르면, 현재 일일 활동 사용자 ...
페이스북이 워크플레이스(Workplace) 앱에 아틀라시안의 지라 클라우드(Jira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등의 5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했다. 워크플레이스는 페이스북의 소셜 네트워크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앱으로 2016년 말에 ...
대부분 기업에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가장 간단히,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윈도우와 오피스(여기에 더해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구입하는 방법이다. 특히 일선 현장 직원(마이크로소프트 표현에 따르면 고객 접촉 직원)을 디지털 비즈니스 워크플로의 일부 ...
트렐로(Trello)는 3년 전 소프트웨어 기업 포그 크릭(Fog Creek)에서 분사했고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용자 수는 몇 개월마다 수백만 명씩 늘어나는 중이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의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 아틀라시안(Atlassian)에 ...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주 다양한 아웃룩 앱에 포함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소개했다. 지불 기간 예약 알림, 다양한 표준시간대를 고려한 일정 관리, 회의 참석 확인 등이 대표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기능들은 오피스 365, 웹용 아웃룩, 아웃 ...
2018.05.02
구글의 지메일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다. 디자인과 기능이 대거 추가된 것은 물론, 이메일에 대한 사고방식에까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25일 새로운 지메일 웹 클라이언트를 공개했으나,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Adobe Document Cloud는 조직에서 모든 유형의 종이 기반 문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설계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Forrester Consulting은 Adobe Document Cloud 솔루션에 포함된 Adobe Acrobat DC와 Adobe Sign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2018.06.04
엑셀은 거의 모든 업무에 활용되는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막상 엑셀을 ‘잘 다루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엑셀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은 쉽지만 이 데이터에서 필요한 것만 추출해 빠르고 정확하게 깔끔한 보고서를 만들기는 어렵다. 엑셀에서 마스터 테이블과 슬...
2018.05.24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 등 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형태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의 내부 IT 지원 서비스도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의 인력중심 서비스와 현장 방문 지원 위주로 제공되고 있어 시장 변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IBM의 디지털 워크플레...
IBM
2018.05.09
행복한 직원일수록 높은 성과를 낸다. 연구 결과, 행복을 느끼는 가장 큰 요인은 인센티브나 복지가 아닌 ‘업무를 완수하는 것’으로, 기업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업무 환경 혁신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보...
2018.03.28
창의적인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오늘날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창의적 인재, 특히 미래의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밀레니엄 세대는 업무 완수를 위한 기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이 업무 수행 능력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근무환경 구축 전략을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직원의 창의력은...
2017.12.04
IDC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데스크톱 판매량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상승했다. 직원의 생산성에 중요한 성능이나 다중 디스플레이 지원,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 같은 변수 등 오늘날 업무 환경에서 데스크톱이 다시 부상하는 원인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개국 IT/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2017년 IDG-Dell Workforce Technolo...
2017.12.04
  1. “MS 오피스에서 PDF 변환 더 쉽게…” 오피스 365·아크로뱃 DC 구독 필요

  2. 7시간 전
  3.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 덕분에 오피스 앱 내에서 PDF 문서 생성이 더 쉬워질 예정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제외한 나머지 사용자들에겐 비싼 구독료가 부담될 것으로 보인다.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도비 사인(Adobe Sign) 전자 서명 솔루션으로 시작된 양사 간의 협업을 PDF 문서로 확대한...

  4. 토픽 브리핑 | 듀얼 스크린 기기가 몰려온다

  5. 5일 전
  6. 나의 업무용 책상에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을 조사하면, 아마도 '모니터'라는 대답이 꽤 나올 것이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여러 소프트웨어를 써야 하는 오늘날 노동 환경에서는, 더 넓은 화면이 곧 더 높은 생산성을 의미한다(좌우 대신 상하로 배치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다는 주장이 있...

  7.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2019 프리뷰 공개

  8. 2018.06.14
  9.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용 오피스 2019 프리뷰를 기업 고객에게 공개한지 6주 만에 맥 버전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제레드 스파타로는 6월 12일 블로그를 통해서 “맥용 오피스 2019가 윈도우용 오피스 2019와 함께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된다”라고 밝혔다....

  10. 베리타스, 오피스 365용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솔루션 발표

  11. 2018.05.31
  12.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www.veritas.com/kr)는 새로운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오퍼링을 함께 지원하는 오피스 365용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솔루션(Veritas Data Protection and Governance for Microsoft Office 365)을 발표했다. 베리타스의 오피스 365용 ...

  13. "이건 저기서, 저건 여기서" 지메일의 새 기능들이 익숙한 이유

  14. 2018.05.28
  15. 지난 4월 구글은 2013년 이후 처음으로 주요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어떻게 보면 구글이 뒤쳐졌던 부분을 인정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 매달 한 차례 이상 지메일에 로그인을 하는 사용자가 14억 명에 달하지만 구글 지메일은 변화에 게을렀다. 이것이 이메일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 도움을 줬다. 메일박스(Mailbox),...

  16. 아마존, 알렉사에 회의 일정 조율 기능 추가… 비즈니스 영역 입지 넓힌다

  17. 2018.05.25
  18. 아마존이 알렉사 음성 명령을 일정을 옮기고 참석자들의 일정을 확인해 회의 일정을 잡는 기능을 추가해 개인 일정 관리를 더 쉽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알렉사는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아마존은 업무 환경에서도 이러한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비즈니스용 알렉사(Alexa for Busine...

  19. 지메일을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는 법

  20. 2018.05.21
  21. 지메일의 새로운 오프라인 모드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구글의 최신 이메일 서비스인 오프라인 모드 사용법을 알아보자. 구글은 오프라인에서 이메일을 읽고 작성할 수 있도록 지메일을 업데이트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전 세계의 지메일 계정으로 천천히 배포되고 있지만 와이파이나 LTE...

  22. 심테크시스템, 신개념 협업도구 ‘씽크와이즈 팀스피릿’ 출시

  23. 2018.05.21
  24. 심테크시스템(www.simtech.co.kr)은 디지털마인드맵 기반의 협업도구인 씽크와이즈(ThinkWise) 제품을 기반으로 복잡한 설치과정없이 USB포트에 꽂으면 팀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씽크와이즈 팀스피릿(ThinkWise TeamSpirit)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협업 종료 후 결과물은 외장SSD에 자동으로 ...

  25.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허브 2 공개… “모듈형 디자인 눈길”

  26. 2018.05.16
  27.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을 위한 대형 태블릿인 서피스 허브의 차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1세대보다 더 작고, 가볍고, 모듈화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2019년 정식 출시 예정이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눈길을 끄는 두 가지 하드웨어 요소가 있다. 하나는 굴릴 수 있는 이젤형 스탠드고, 또 다른 ...

  28. 치열한 협업 툴 시장서 성장 지속 중인 슬랙… 일일 활동 사용자 800만 돌파

  29. 2018.05.10
  30. 슬랙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기타 대형 업체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슬랙은 팀 기반의 채팅 도구로 4년 전 출시됐으며, 이후 여러 경쟁 서비스들이 등장했다. 슬랙이 최근 공개한 사용자 통계에 따르면, 현재 일일 활동 사용자 수(Daily Active Users, DAU)는 800만 명이며, 슬랙...

  31. 페이스북 협업 앱 워크플레이스, 지라 클라우드·쉐어포인트 등 50개 서드파티 앱 통합

  32. 2018.05.04
  33. 페이스북이 워크플레이스(Workplace) 앱에 아틀라시안의 지라 클라우드(Jira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등의 5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했다. 워크플레이스는 페이스북의 소셜 네트워크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앱으로 2016년 말에 출시돼 현재 전 세계 3만 개 이상의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다. 초...

  34. 기업 IT 관리의 중심은 이제 설치형 SW가 아닌 오피스 365

  35. 2018.05.03
  36. 대부분 기업에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가장 간단히,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윈도우와 오피스(여기에 더해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구입하는 방법이다. 특히 일선 현장 직원(마이크로소프트 표현에 따르면 고객 접촉 직원)을 디지털 비즈니스 워크플로의 일부로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단순히...

  37. “입소문의 주인공” 협업 및 작업 관리 툴 트렐로의 모든 것

  38. 2018.05.02
  39. 트렐로(Trello)는 3년 전 소프트웨어 기업 포그 크릭(Fog Creek)에서 분사했고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용자 수는 몇 개월마다 수백만 명씩 늘어나는 중이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의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 아틀라시안(Atlassian)에 인수된 이후에도 성장은 둔화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가입 사용자 수는 ...

  40. “더 편한 이메일 생활” 아웃룩에 추가될 최신 기능 베스트 5

  41. 2018.05.02
  42.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주 다양한 아웃룩 앱에 포함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소개했다. 지불 기간 예약 알림, 다양한 표준시간대를 고려한 일정 관리, 회의 참석 확인 등이 대표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기능들은 오피스 365, 웹용 아웃룩, 아웃룩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아웃룩 앱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다. 마이크로...

  43. 구글 지메일 새단장… ‘프라이버시 및 생산성 향상’

  44. 2018.04.26
  45. 구글의 지메일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다. 디자인과 기능이 대거 추가된 것은 물론, 이메일에 대한 사고방식에까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25일 새로운 지메일 웹 클라이언트를 공개했으나,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가 적용되면 바로 시각적 변화를 느낄 ...

오피스&협업 관련 라이브러리

  1. 포레스트 연구조사 : Adobe Document Cloud로 입증된 신속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2. 2018.06.04
  3. Adobe Document Cloud는 조직에서 모든 유형의 종이 기반 문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설계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Forrester Consulting은 Adobe Document Cloud 솔루션에 포함된 Adobe Acrobat DC와 Adobe Sign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4. “숫자 더미를 보고서로” 엑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및 피벗 테이블 완전 정복 - ITWorld How To

  5. 2018.05.24
  6. 엑셀은 거의 모든 업무에 활용되는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막상 엑셀을 ‘잘 다루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엑셀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은 쉽지만 이 데이터에서 필요한 것만 추출해 빠르고 정확하게 깔끔한 보고서를 만들기는 어렵다. 엑셀에서 마스터 테이블과 슬...

  7. 임직원을 위한 디지털혁신,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전략 - IDG Summary

  8. 2018.05.09
  9.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 등 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형태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의 내부 IT 지원 서비스도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의 인력중심 서비스와 현장 방문 지원 위주로 제공되고 있어 시장 변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IBM의 디지털 워크플레...

  1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작은 ‘업무 환경 혁신’으로부터

  11. 2018.03.28
  12. 행복한 직원일수록 높은 성과를 낸다. 연구 결과, 행복을 느끼는 가장 큰 요인은 인센티브나 복지가 아닌 ‘업무를 완수하는 것’으로, 기업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업무 환경 혁신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보...

  13. 기업 경쟁 우위의 핵심, ‘창의적 인재’확보를 위한 혁신적 근무환경 구축 가이드

  14. 2017.12.04
  15. 창의적인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오늘날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창의적 인재, 특히 미래의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밀레니엄 세대는 업무 완수를 위한 기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이 업무 수행 능력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근무환경 구축 전략을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직원의 창의력은...

  16. 데스크톱 르네상스는 현실이다 - IDG Market Pulse

  17. 2017.12.04
  18. IDC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데스크톱 판매량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상승했다. 직원의 생산성에 중요한 성능이나 다중 디스플레이 지원,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 같은 변수 등 오늘날 업무 환경에서 데스크톱이 다시 부상하는 원인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개국 IT/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2017년 IDG-Dell Workforce Technolo...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