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 퍼스널 컴퓨팅

아크로뱃 리더, 일반 버전도 괜찮을까?···스탠다드 DC와 프로 DC 완전 비교

Michael Ansaldo  | PCWorld 2019.09.09
어도비 아크로뱃은 PDF 편집기의 왕좌를 유지하고 있으며, 또 가장 값비싼 편집 프로그램이다. 무료 아크로뱃 리더 앱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을 감안하면, 개인용 유료 버전인 어도비 아크로뱃 스탠다드 DC와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 DC의 가격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연간 약정 가격은 각각 월 12.99달러, 월 14.99달러다. 두 버전 모두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파일 저장 및 공유 서비스인 어도비 다큐먼트 클라우드, 모든 장치에서 법적 효력이 있는 전자 디지털 서명을 하거나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 어도비 사인을 이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의 필요사항에 부합하는 정도에 차이를 가져오는 기능, 특징의 차이도 일부 존재한다.
 

유사점

아크로뱃 스탠다드 DC와 프로 DC는 유사하다. 두 버전 모두 필수 기능 가운데 상당수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둘 모두 PDF를 만들 수 있다. 문서와 이미지를 PDF로 전환하는 기능, 인쇄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PDF를 생성하는 기능, 여러 문서와 파일 종류를 단일 PDF 파일로 병합하는 기능, 웹페이지를 라이브 링크를 지원하는 인터랙티브 PDF로 바꾸는 기능들을 지원한다.



또 두 버전 모두 기본적인 PDF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페이지를 추가, 삭제, 재배열, 추출하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편집하고, 민감한 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하고, 페이지 번호와 북마크, 헤더, 워터마크를 추가하고, PDF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일 및 다양한 이미지 형식 파일로 변환하는 기능이 있다.



아크로뱃 스탠다드 DC와 프로 DC 모두 문서 공유 및 협업 기능을 지원한다. 이메일 첨부 파일이나 어도비 다큐먼트 클라우드 파일 링크로 문서를 공유하고, 코멘트와 마크업을 추가하고, 양식을 작성하고, 전자 서명을 받고, 실시간 작업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차이점

기본 기능은 같지만, 특정 버전에 대한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차이점도 있다.

스캔된 문서에서 검색할 수 있는지
많은 사용자에게 아주 중요한 기능으로 종이 문서를 스캔, 검색과 편집이 가능한 PDF로 변환하는 기능이 꼽힌다. 이 기능을 쓰려면 아크로뱃 프로 DC가 필요하다. 다양한 언어의 텍스트를 인식, 해당 문서에서 쉽게 정보를 찾아 편집할 수 있다.

 

강화된 편집 기능

아크로뱃 스탠다드 DC는 대부분의 개인과 기업 사용례에 충분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 버전은 여기에 더해 특정 상황에 반드시 필요한 몇몇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프로 DC에는 특정인을 대상으로 문서에서 민감한 정보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반면, 아크로뱃 스탠다드 DC는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기능만 제공한다.

또 아크로뱃 프로 DC에서는 PDF에 오디오와 영상, 인터랙티브 객체를 추가할 수 있다. 법률 문서를 작업할 경우, 베이츠(Bates) 번호를 적용할 수 있는 버전도 프로 DC이다.

무엇보다, 아크로뱃 프로 DC 버전은 모바일 장치에서도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텍스트와 이미지를 편집하는 기능, PDF 페이지를 재배열, 삭제, 회전하는 기능, 양식 작성 기능, 전자 서명 기능이 특징이다.
 

수정 사항 비교하기

검토할 문서 양이 많을 때는 수정이 올바르게 반영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두 버전의 PDF를 나란히 놓고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버전은 아크로뱃 프로 DC다. 또 확인하고 싶은 변경 사항을 종류별로 분류해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 보고서와 변경 사항이 요약된 내용을 인쇄할 수 있다.


지원 운영체제

맥 사용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다. 맥OS와 윈도우를 모두 지원하는 버전은 아크로뱃 프로 DC이다. 아크로뱃 스탠다드 DC는 윈도우만 지원한다.
 

가격

두 버전 모두 월간, 또는 연간 구독서비스다. 당연히 기능이 더 많은 아크로뱃 프로 DC가 조금 더 비싸다. 아크로뱃 스탠다드 DC의 월 구독요금은 23달러이다. 연간 약정을 할 경우 월 요금은 12.99달러, 연간 요금은 155.88달러이다. 아크로뱃 프로 DC의 월 구독 요금은 25달러이다. 하지만 연간 약정을 하면 월 14.99달러, 연간 177.88달러로 줄어든다.
 

나에게 맞는 버전 찾기

윈도우 사용자이고 문서 생성 및 편집, 전송에만 PDF를 사용한다면 아크로뱃 스탠다드 DC로 충분하다. 아크로뱃 프로 DC는 비즈니스 사용자와 민감한 정보를 보호해야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버전이다. 또 맥 사용자도 아크로뱃 프로 DC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