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알서포트, 스마트교육학회와 손잡고 온라인 수업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0.04.21
알서포트(www.rsupport.com/kr)가 스마트교육학회와 손잡고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교사 및 학부형들을 위해 IT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1월말에 코로나19 대응 재택근무 서비스 무료 제공에 이어, 3월 30일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 공교육 기관 대상 온라인 수업용 ‘리모트미팅(www.remotemeeting.com)’을 무료로 제공했다. 현재까지 약 500여 개 초중고교가 신청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 중이다.

리모트미팅은 교사와 학생 간의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만들어 주지만, 수업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건 오롯이 일선 교사의 몫이다. 때문에, 교사들이 개인용 무료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다가 저작권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게다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다양한 형태에서 학습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데 마땅한 솔루션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알서포트는 학습 콘텐츠 제작 문제 해소를 위해 스마트교육학회와 협력해, ▲PC화면을 녹화해 콘텐츠를 만드는 ‘라이트캠HD(www.litecam.com)’ ▲모바일 기기를 PC에서 원격제어하는 ‘모비즌 미러링(www.mobizen.com)’를 일선 교사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알서포트는 라이트캠HD와 모비즌 미러링을 스마트교육학회에게 제공하고, 스마트교육학회는 교사들의 신청을 받아 제품등록번호(Serial Number)를 전달한다. 라이트캠HD는 무기한, 모비즌 미러링은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교육학회 조기성 회장은 “완성도 높은 온라인 수업을 만들기 위해서 양질의 학습 콘텐츠 제작이 시급하다”며, “혼란을 겪고 있을 일선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알서포트와 함께 학회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비즌 레코더 책임자인 김동환 센터장은 “교사들은 주로 수업을 위해 저작권 문제없이 모비즌 레코더를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문의하고 있다”며,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비즌 레코더는 개인, 단체 상관없이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유료 버전은 워터마크가 없는 고품질 녹화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학부형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리모트콜 웹버전(www.remotecall.io)을 5분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리모트콜(www.remotecall.com)은 웹브라우저에서 이용하는 웹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 자녀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해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 로그인 없이 원격지원이 가능하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코로나19 사태의 시작부터 서비스 유지에 큰 부담이 있지만,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재난 극복을 위해 모든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며, “재택근무에 이어 온라인 수업에서도 알서포트가 가진 기술이 큰 도움이 되기에 어떤 고민도 없이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PC화면 녹화 ‘라이트캠HD(www.litecam.com)’와 모바일 기기 원격제어 ‘모비즌 미러링(www.mobizen.com)’의 무료 신청은 스마트교육학회 신청페이지(https://bit.ly/2zieKFT)에서 접수받고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