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어도비, 여행업계 위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기능 혁신

편집부 | Australian Reseller News 2018.07.09
어도비는 여행·숙박 업계가 더욱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기능을 혁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기능 혁신은 어도비의 통합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활용한 것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중 하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의 측정 기능이 강화됐다. 여행·숙박 기업은 디지털 접점에서의 고객과 브랜드 간 상호작용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는 고객의 특정 행동을 별개의 독립적인 상호작용이 아닌 단일의 고객 여정으로 이해한다. 이 경우, 항공사는 고객 경험의 각 단계에서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 지 등을 보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측정 및 분석할 수 있다. 또, 오디언스 매니저(Audience Manager)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간 통합이 확대돼, 기업은 성과지표를 추적하고 방대한 규모의 고객 경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가령, 호텔은 지난 달에 이미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확인하고 해당 그룹에 대한 광고를 줄임으로써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Adobe Advertising Cloud Creative)는 상당한 노력과 비용이 수반되는 광고캠페인 재설정 작업이나 디자인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불편함을 제거함으로써 매끄럽게 개인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확대해, 구매 내역, 로열티 프로그램, 온라인 활동 등에 기반한 개인화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오디언스 매니저를 사용하면 고객 행동 및 인구통계학적 분석에 기반해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깃팅 하거나 어도비 센세이를 통해, 로열티가 구매 내역이나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 제품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은 신규 고객을 타깃팅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는 여행 및 숙박 브랜드가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다양한 IoT 기기, 대형 스크린 등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경험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을 이용하면, 커뮤니케이션을 중앙집중화하고 조정할 수 있어, 부서나 마케팅 채널에 상관없이 정확한 맥락에서 개인화된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 검색엔진 업체는 항공권 및 호텔 예약을 넘어 여러 고객 접점이 각각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함으로써 맞춤형 전환율과 같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어도비 타깃(Adobe Target)은 기업이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의도를 활용해 향후 구매할 콘텐츠와 제품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연어 처리 기반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전세계 호텔 체인 10곳 중 9곳과 대규모의 항공사 10곳 중 7곳, 사우스웨스트항공, MGM리조트, 인터내셔널프린세스크루즈, G6호스피탈리티, 레드태그 등의 여행·숙박 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