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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퀄트릭스, 한국 시장 공식 진출

편집부 | ITWorld 2019.07.12
경험 관리 전문 업체인 퀄트릭스는 ‘SAP 이그젝티브 서밋 2019(SAP Executive Summit 2019): 혁신과 클라우드’ 행사에서 한국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SAP는 지난해 11월 퀄트릭스 인수를 공식 발표했으며, 올해 1월 인수를 완료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만 곳 이상의 기업이 퀄트릭스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고, 미국 포춘 100대 기업의 75% 이상과 미국 100대 경영대학원 중 99곳에서 퀄트릭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퀄트릭스는 특히 아태지역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고객사 수 1,000곳을 돌파한 퀄트릭스는 아태지역 진출 4년 만에 매출을 8배 이상 성장시키며 역내 고객사의 경험 관리 역량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효성그룹이 가장 첫 번째로 퀄트릭스 도입을 결정했다. 효성그룹은 퀄트릭스의 경험 관리 역량을 다양한 사업 영역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퀄트릭스는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 SAP코리아와 연계해 대기업, 중소기업, 외국계 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를 위한 경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AP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제니퍼 모건 회장은 “SAP가 그 동안 축적한 운영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역량과 퀄트릭스의 경험 데이터 기반의 경험 관리 역량이 통합돼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향후 더욱 많은 한국 기업이 경험 관리 역량을 확보하고 경험 경제 시대의 리더로 발돋움 하도록 SAP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퀄트릭스 라이언 스미스 CEO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경험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퀄트릭스는 SAP 코리아 및 시장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방면으로 한국 기업들의 경험 관리 역량 증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퀄트릭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삼성 SDS와 고객경험혁신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퀄트릭스는 앞으로 삼성 SDS와 함께 고객 및 사업 발굴, 오퍼링 준비, 사업 개발 및 실행 등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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