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페이스북 차단 해제하는 법

Martyn Casserly | TechAdvisor 2019.06.14
페이스북에서 차단한 사람을 다시한번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을 때,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때로는 사람은 잠시동안 자신의 말을 보지 못하도록 페이스북에서 차단(Block)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차단 옵션을 통해 가능하다. 차단 기능은 자신의 온라인 생활에서 상대방을 즉시 제거한다. 페이스북에서 사람뿐만 아니라 특정 게시물들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놓았다.  

그러나 자신이 너무 성급했을 수도 있고 그 사람이 행동을 고쳤다고 판단되면, 해당 사람과 다시 한번 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차단을 해제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에서 차단된 사람 찾는 방법  

PC에서 웹 버전의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 누군가를 차단 해제를 할 수 있다. 
브라우저 탭을 열고 페이스북으로 이동해 계정에 로그인하라. 그런 다음 메시지 및 알림 버튼이 있는 맨 오른쪽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라.  
 

다음 페이지의 왼쪽 열에서 차단 옵션을 찾아보자. 이 옵션은 공개범위가 있는 세션에서 찾을 수 있다. 차단을 클릭하라. 
 

이제 기본 패널에 차단관리가 뜨고 다양한 차단 옵션이 표시된다. 차단 해제를 위해서는 원하는 사용자가 현재 차단 목록에 있어야 한다. 차단 해제할 사람을 찾은 다음, 이름 오른쪽에 있는 차단 해제 옵션을 클릭하라. 
 

페이스북은 차단 해제를 할 것인지 다시 확인한다. 또한 해당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피드의 모든 부분에 대해 설명한다. 이 모든 부분이 만족하면 확인을 클릭하라. 

마지막으로, 문제의 사용자를 차단할 당시에 페이스북이 자동적으로 친구 삭제를 했기 때문에 해당 사용자에게 다시 친구 요청을 해야한다. 프로필을 검색하고 다른 친구 요청을 보내면 된다. 


안드로이드 앱에서 차단 해제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앱을 사용해 다른 사용자의 차단을 해제하는 것은 상당히 쉽다.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세 줄을 탭한 다음, 설정을 누른다. 
 

그런 다음, 공개 범위 세션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라. 여기에 차단 옵션이 있다. 
 

이 아이콘을 탭하면 차단된 사람 목록이 뜨는 데, 해제하려는 사람을 찾은 다음, 차단 해제 옵션을 탭한 다음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차단 해제를 탭하라.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은 차단하도록 선택했을 때,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친구 삭제를 하기 때문에 때문에 친구 요청을 보내야 한다. 


iOS 앱에서 사용자 차단 해제

iOS 앱에서 누군가를 차단 해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에서 설명한 단계와 실질적으로 동일하다. 유일한 차이점은 세줄 메뉴 옵션이 오른쪽 상단이 아닌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다는 것이다. 

이후 설정 및 개인정보보호>설정>차단>차단 해제를 누른 다음, 친구 요청을 다시 보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