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관심사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 사람들이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도록 ‘뉴스피드 목록(News Feed Lists)’ 기능을 공개했다. 뉴스피드 목록은 관심 있는 주제, 활동, 취향 등을 메모 형식으로 뉴스피드에 게재하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은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
2018.02.14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에서도 그 양상을 이어갔다. 2017년 한국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 모바일 앱 리...
2018.02.13
인스타그램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연인에게 선사할 선물과 함께 보낼 장소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의 인스타그램 검색을 추천했다.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선물 등 밸런타인데이 관련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당장 올리고 싶어 할 만한 선물 아이디어를 둘러볼 수 있다. 예쁜 수제 초...
2018.02.13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조직위원회가 페이스북 챗봇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챗봇으로 사용자들은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선수의 정보와 경기 일정, 결과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거나 티켓이나 공식 기념품도 ...
2018.02.06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Type Mode)를 추가했다. 텍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고 글씨만으로도 스토리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어 촬영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자유롭게 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는 사용자가 자신의 생각이...
2018.02.02
페이스북의 연구원들이 스팸 클릭 행동에 관한 대규모 조사를 실시하고, 어떤 사람들이 여전히 소셜 미디어 스팸 사기에 당하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혔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뉴스피드에서 스팸을 자동으로 가려내고 삭제하기 위해 머신러닝 분류기를 사 ...
2018.01.26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이 GIF 스티커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
2018.01.24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설령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 사람도 13세 미만 아동은 페이스북에 프로필을 만들 수 없게 되어 있다는 사실은 몰랐을 것이다. 이는 어린 아이들이 페이스북 ...
2018.01.15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지난 12개월 동안 필자가 말하는 '오래된 미래'가 크게 발전했다. 미래에는 과거 세대의 창의적인 소설가들이 오랫동안 예상했던 로봇과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등의 스페이스 에이지(Space Age) 개념이 넘쳐날 것이다. 드디어 이런 것들이 ...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일반 사용자와 기업 모두 악성코드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느라 정신없었던 2017년 IT 업계를 간략히 요약한다면 보안에 대한 우려다. 이 외에 올해 가장 두드러진 기사와 트렌드의 또 다른 주제는 머신러닝이다. IDG 뉴스서비스가 올해 선정한 10대 뉴스 ...
인스타그램이 2017년 동안 커뮤니티 멤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트렌드를 발표했다. 전 세계 월 활동 계정이 8억 개를 넘어선 인스타그램은 2017년 트렌드는 10대, #posedequebrada(뽀쎄 데 께브라다: 브라질 코미디언이 유행시킨 자세), 포토, 뷰티 및 음식 등으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잘 ...
2017.12.27
시스트란 인터내셔널(www.systrangroup.com)은 중국의 외국어 학습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헬로톡'과 번역 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딥러닝 솔루션과 크라우드소싱 휴먼 번역이 통합된 기반 번역플랫폼 개발’이라는 소프트웨어...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기자 회견을 통해 빙이 앞으로 ‘대안적 사실’, 즉 개인의 견해를 워싱턴 포스트 같은 공식 보도와 동등하게 간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해는 없기 바란다. 이것은 개인의 ‘견해&rsquo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페이스북, ‘뉴스피드 목록’ 기능 공개

  2. 2018.02.14
  3. 페이스북이 관심사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 사람들이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도록 ‘뉴스피드 목록(News Feed Lists)’ 기능을 공개했다. 뉴스피드 목록은 관심 있는 주제, 활동, 취향 등을 메모 형식으로 뉴스피드에 게재하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은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

  4. 앱애니,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2016년에 비해 95% 이상 증가"

  5. 2018.02.13
  6.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에서도 그 양상을 이어갔다. 2017년 한국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 모바일 앱 리...

  7. "발렌타인데이 선물?" 인스타그램, 밸런타인데이 아이디어 검색 추천

  8. 2018.02.13
  9. 인스타그램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연인에게 선사할 선물과 함께 보낼 장소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의 인스타그램 검색을 추천했다.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선물 등 밸런타인데이 관련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당장 올리고 싶어 할 만한 선물 아이디어를 둘러볼 수 있다. 예쁜 수제 초...

  10. 페이스북,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챗봇' 공개

  11. 2018.02.06
  12.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조직위원회가 페이스북 챗봇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챗봇으로 사용자들은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선수의 정보와 경기 일정, 결과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거나 티켓이나 공식 기념품도 ...

  13.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 추가

  14. 2018.02.02
  15.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텍스트 모드’(Type Mode)를 추가했다. 텍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고 글씨만으로도 스토리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어 촬영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자유롭게 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 모드는 사용자가 자신의 생각이...

  16. “어떤 스팸 링크를 많이 클릭하나” 페이스북, 사용자 스팸 클릭 분석 결과 공개

  17. 2018.01.26
  18. 페이스북의 연구원들이 스팸 클릭 행동에 관한 대규모 조사를 실시하고, 어떤 사람들이 여전히 소셜 미디어 스팸 사기에 당하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혔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뉴스피드에서 스팸을 자동으로 가려내고 삭제하기 위해 머신러닝 분류기를 사용한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위조된 의약품이나 게임을 제공하는 링크와...

  19.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GIF 스티커' 추가

  20. 2018.01.24
  21.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이 GIF 스티커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

  22. 페이스북, 아이들에게 안전할까?

  23. 2018.01.15
  24.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설령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 사람도 13세 미만 아동은 페이스북에 프로필을 만들 수 없게 되어 있다는 사실은 몰랐을 것이다. 이는 어린 아이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없게 하기 위한 조치다. 문제는 실제로 아이들이 버젓...

  25. 인스타그램,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발표

  26. 2018.01.04
  27. 인스타그램은 2018년 6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2018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 예측 보고서는 인사트그램과 협업한 전세계 브랜드와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MAA: Monthly Active Account)을 통해 소비자 행태를 분석했다. 8억 개의 인스타그램 월 활동 계정 중 80%...

  28. 2017년 가장 이상한 과학·기술 이야기 9선

  29. 2017.12.29
  30. 지난 12개월 동안 필자가 말하는 '오래된 미래'가 크게 발전했다. 미래에는 과거 세대의 창의적인 소설가들이 오랫동안 예상했던 로봇과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등의 스페이스 에이지(Space Age) 개념이 넘쳐날 것이다. 드디어 이런 것들이 공상과학에서 현실로 다가왔다. 오늘은 올 해의 가장 이상한 9가지...

  31. 인스타그램,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 발표

  32. 2017.12.29
  33.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34. '보안 문제', '머신러닝', '아주 멋진 스마트폰'…"2017년 IT 업계 10대 기사"

  35. 2017.12.28
  36. 일반 사용자와 기업 모두 악성코드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느라 정신없었던 2017년 IT 업계를 간략히 요약한다면 보안에 대한 우려다. 이 외에 올해 가장 두드러진 기사와 트렌드의 또 다른 주제는 머신러닝이다. IDG 뉴스서비스가 올해 선정한 10대 뉴스를 살펴보자(순서는 무작위다). editor@itworld.co.kr&n...

  37. 인스타그램, 올해의 커뮤니티 트렌드 공개

  38. 2017.12.27
  39. 인스타그램이 2017년 동안 커뮤니티 멤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트렌드를 발표했다. 전 세계 월 활동 계정이 8억 개를 넘어선 인스타그램은 2017년 트렌드는 10대, #posedequebrada(뽀쎄 데 께브라다: 브라질 코미디언이 유행시킨 자세), 포토, 뷰티 및 음식 등으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잘 ...

  40. 시스트란-중국 헬로톡, 번역 서비스 향상 위한 MOU 체결

  41. 2017.12.20
  42. 시스트란 인터내셔널(www.systrangroup.com)은 중국의 외국어 학습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헬로톡'과 번역 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딥러닝 솔루션과 크라우드소싱 휴먼 번역이 통합된 기반 번역플랫폼 개발’이라는 소프트웨어...

  43. MS와 빙, 커뮤니티 의견 기반 검색 결과로 '가짜 뉴스' 위험을 극복할 수 있을까?

  44. 2017.12.19
  45.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기자 회견을 통해 빙이 앞으로 ‘대안적 사실’, 즉 개인의 견해를 워싱턴 포스트 같은 공식 보도와 동등하게 간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해는 없기 바란다. 이것은 개인의 ‘견해’이고 어디까지나 ‘대안적 사실’이다. 그러나 향후...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