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둘러보기 탭의 검색 창에 위치 및 해시태그 스토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탭은 매일 1억 명의 사용자가 찾는 주요 기능이다.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즐...
4일 전
트위터가 '추적 금지(Do Not Track, 이하 DNT)' 시스템 지원을 중단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서드파티 업체와 공유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변경한다. 트위터는 수집한 웹 브라우징 데이터를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광고 타겟팅을 더욱 효 ...
페이스북은 왓츠앱을 인수 합병하면서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를 속인 죄로 1억 1,000만 유로, 즉 한화 약 1,378억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이번 벌금은 동일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과 왓츠앱 계정을 안정적으로 매치시 ...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
프랑스 데이터 보호 감시단이 프랑스 프라이버시 법 6개 조항 위반을 이유로 페이스북에 가장 강도 높은 벌금을 부과했다. 위반 사례에는 Facebook.com 외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행동을 추적하고, 광고 타깃팅을 위해 방대한 ...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콘텐츠 작성을 위한 재미난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에는 ▲스토리에서 인물 사진이나 영상을 더 재미있게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스 필터 ▲촬영한 동영상 콘텐츠를 거꾸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역방향 재생(...
2017.05.17
지난 3월 말, 필자는 지메일로부터 계정 보안과 관련해 '심란한' 메시지 하나를 받았다. "경고. 정부 기관과 관련된 해커가 귀하의 비밀번호를 훔치려는 시도를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은 정부 기관과 관련된 해 ...
2017.05.11
페이스북이 올해 여름까지 매월 20억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2017년 1분기 19억 9,0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12억 8,000만 명의 일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했다. 월간 사용자 기반은 전년 대비 1 ...
2017.05.08
블룸버그의 뉴스가 트위터로 스트리밍된다. 블룸버그와 트위터가 트위터에서 매일 24시간 동안 볼 수 있는 뉴스 채널을 열 예정인 것. 월스트리트저널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진 않았으나 이 뉴스 채널에는 블룸버그의 주요 영역인 ...
2017.05.02
Sponsored by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에서는 종종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회사는 조직으로서의 디지털 성숙도 측면에서 고유의 출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 적합한 솔루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
2017.04.28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의 월 활동사용자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월 활동사용자 수 6억 명 발표 후 4개월 만에 1억 명이 늘었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불과 2년 만에 두 배로 늘어났다. 기록적인 성장세 뒤에는 간소화된 가입 절차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었다...
2017.04.27
직원들의 업무 효율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고민이 증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페이스북 역시 자사 협업 서비스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막을 연 연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은 ...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 ...
2017.04.21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에 도입한 봇 기능은 생각보다 불편하고 번거롭다. 그러나 메신저 앱 속 봇 기능은 뜻밖의 후보인 비즈니스 사용자, 즉 기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주로 챗봇 플랫폼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논의가 많았지만, 자 ...
페이스북이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의 음원을 메신저 안으로 가져왔다. 외부 음원 재생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한 메신저 플랫폼 챗 익스텐션 계획의 일부로, 페이스북은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을 메신저에 통합해 사용자가 노래, 앨범, 재생 ...
2017.04.20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인스타그램, 스토리 검색 기능 도입

  2. 4일 전
  3. 인스타그램은 둘러보기 탭의 검색 창에 위치 및 해시태그 스토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탭은 매일 1억 명의 사용자가 찾는 주요 기능이다.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즐...

  4. 트위터, 추적 금지 시스템 중단하고 새로운 프라이버시 정책 추진

  5. 2017.05.19
  6. 트위터가 '추적 금지(Do Not Track, 이하 DNT)' 시스템 지원을 중단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서드파티 업체와 공유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변경한다. 트위터는 수집한 웹 브라우징 데이터를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광고 타겟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동시에 트위터는 사용자가 어떤 데이...

  7. 페이스북, 왓츠앱과의 합병 관련해 1억 1,000만 유로 벌금…유럽위원회

  8. 2017.05.19
  9. 페이스북은 왓츠앱을 인수 합병하면서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를 속인 죄로 1억 1,000만 유로, 즉 한화 약 1,378억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이번 벌금은 동일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과 왓츠앱 계정을 안정적으로 매치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유럽위원회에 말한 것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말한다....

  10. 2017 구글 I/O 핵심 정리 : 안드로이드 O, 구글 홈, VR 등

  11. 2017.05.18
  12.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안드로이드 O는 이미 개발자 프리뷰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트레...

  13. 프랑스 사용자 정보 함부로 수집한 페이스북, 15만 유로 벌금 내야

  14. 2017.05.17
  15. 프랑스 데이터 보호 감시단이 프랑스 프라이버시 법 6개 조항 위반을 이유로 페이스북에 가장 강도 높은 벌금을 부과했다. 위반 사례에는 Facebook.com 외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행동을 추적하고, 광고 타깃팅을 위해 방대한 개인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한 것 등이 포함됐다. 프랑스 정보 보...

  16.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 위한 페이스 필터 공개

  17. 2017.05.17
  18.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콘텐츠 작성을 위한 재미난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에는 ▲스토리에서 인물 사진이나 영상을 더 재미있게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스 필터 ▲촬영한 동영상 콘텐츠를 거꾸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역방향 재생(...

  19. "이중인증보다 더 확실한" 시큐리티 키로 구글·페이스북 계정 보호하기

  20. 2017.05.11
  21. 지난 3월 말, 필자는 지메일로부터 계정 보안과 관련해 '심란한' 메시지 하나를 받았다. "경고. 정부 기관과 관련된 해커가 귀하의 비밀번호를 훔치려는 시도를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은 정부 기관과 관련된 해커가 피싱이나 멜웨어로 계정을 해킹하는 시도를 할 때 이런 메시지를 발송...

  22. "MAU 20억 명" 페이스북 새 기능 스냅챗보다 반응 좋아

  23. 2017.05.08
  24. 페이스북이 올해 여름까지 매월 20억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2017년 1분기 19억 9,0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12억 8,000만 명의 일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했다. 월간 사용자 기반은 전년 대비 17%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동안 일일 사용량은 18% 증가했다. 전반적...

  25. 트위터, 블룸버그 손잡고 24/7 동영상 뉴스 스트리밍 채널 연다

  26. 2017.05.02
  27. 블룸버그의 뉴스가 트위터로 스트리밍된다. 블룸버그와 트위터가 트위터에서 매일 24시간 동안 볼 수 있는 뉴스 채널을 열 예정인 것. 월스트리트저널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진 않았으나 이 뉴스 채널에는 블룸버그의 주요 영역인 금융과 정치 외에 다른 주제들도 다뤄질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

  28.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앞두고 꼭 점검할 5가지

  29. 2017.04.28
  30.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에서는 종종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회사는 조직으로서의 디지털 성숙도 측면에서 고유의 출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 적합한 솔루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와 정보를 보관하는 레거시 IT 시스템에는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31.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7억 명 돌파

  32. 2017.04.27
  33.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의 월 활동사용자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월 활동사용자 수 6억 명 발표 후 4개월 만에 1억 명이 늘었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불과 2년 만에 두 배로 늘어났다. 기록적인 성장세 뒤에는 간소화된 가입 절차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었다...

  34. 워크플레이스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 협업시장에 다시 불을 지핀 페이스북

  35. 2017.04.24
  36. 직원들의 업무 효율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고민이 증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페이스북 역시 자사 협업 서비스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막을 연 연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은 자사 워크플레이스(Workpklace) 협업 툴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

  37. 체험 리뷰 : 오큘러스 리프트 스페이스 “페이스북은 소셜 VR을 모른다”

  38. 2017.04.21
  39.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찮다. 모든 가족을 VR로 불러와 함께 어울리면 된다. 소설 &lsquo...

  40. "처음에만 반짝했던" 페이스북 봇, 기업 사내 서비스에서 돌파구 찾는다

  41. 2017.04.20
  42.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에 도입한 봇 기능은 생각보다 불편하고 번거롭다. 그러나 메신저 앱 속 봇 기능은 뜻밖의 후보인 비즈니스 사용자, 즉 기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주로 챗봇 플랫폼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논의가 많았지만, 자동 대화를 지원하는 챗봇은 비즈니스용 기업의 사내 서비스에까지도 확장되고...

  43.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포티파이·애플 뮤직 통합 기능 곧 공개

  44. 2017.04.20
  45. 페이스북이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의 음원을 메신저 안으로 가져왔다. 외부 음원 재생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한 메신저 플랫폼 챗 익스텐션 계획의 일부로, 페이스북은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을 메신저에 통합해 사용자가 노래, 앨범, 재생목록 링크를 메신저 앱 안에서 직접 공유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사...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