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국내 중소기업의 활동에 대한 분석을 담은 ‘퓨처 오브 비즈니스(Future of Business)’ 설문조사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 퓨처 오브 비즈니스는 페이스북과 OECD, 세계은행이 협력해 전 세계 22개국에서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월간 온라인 설...
10시간 전
트위터가 인수했던 짧은 동영상 서비스 바인이 1월 17일로 종료됐다. 바인은 일부 서비스 변형을 겪은 후 모기업인 트위터에 통합될 예정이다. 바인 앱이 바인 카메라로 변화한 것도 그 중 하나다. 바인 카메라에서는 6초 길이의 영상을 녹화하고 편집 ...
소셜 네트워크는 훌륭한 평등 장치다. 누구나 메시지의 가치에 따라 영향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속 가능한 수익이 최고의 가치인 지금, 소셜 사이트들은 부자가 돈을 주고 영향력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걱정스 ...
1일 전
페이스북에서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해두지 않는 이상, 공개된 전화번호는 누구나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한 해커가 비공개로 되어 있는 페이스북 계정의 전화번호도 찾을방법이 있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벨기에의 보안 연구원인 인티 드 제크레르 ...
1일 전
페이스북이 독일에서 가짜 뉴스를 선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지난달 새로운 도구를 개발해 테스트하고 있다고 발표한 후의 일이다. 최근 독일 정부는 페이스북에 돌아다닌 가짜 뉴스 기사에 대해 수천 유로의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마련하겠다고 ...
1일 전
스냅챗은 사용하기 만만한 메신저는 아니다. 바로 그 점이 스냅챗이 인기를 끄는 비결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암호를 쓰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특정한 기능이나 명령을 찾고 싶지만, 평범한 두드리기나 밀기 동작으로는 아무리 해도 ...
지난해 페이스북의 왓츠앱은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애플과 FBI간의 암호화 논란이 진행되고 있던 당시, 왓츠앱은 앱을 통해 전달되는 모든 메시지와 통화를 암호화한다고 밝히면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제1 우선순위로 생각한다는 인상을 주었 ...
2일 전
최근 특히 미국 대선과 관련해 ‘뉴스 보급’ 역할에 관련해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이 저널리즘 역할을 강조한 프로젝트를 출범시켰다. 특히, 매체 및 저널리스트들과의 협업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 페이스북 저널리즘 프 ...
2017.01.12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에 광고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토리는 지난 8월 도입 후 5개월만에 하루 사용자 1억 5,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브랜드가 사용자의 더욱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두 가지 새...
2017.01.12
트위터는 지난 10년 동안 수십 단어와 진부적인 상투어, 중복되는 문구로 자신을 설명해왔다. 이 회사의 레슬리 버랜드 CMO는 트위터를 재정의하고, 매달 3억 1,700만 명이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목적을 둔 2017년 CES 연설에서 ...
2017.01.11
야후가 기업명을 ‘알타바(Altaba)’로 바꾸고 CEO인 마리사 메이어도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야후는 월요일 미국 SEC(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버라이즌 인수가 완료되 ...
와츠앱이 GIF 완전 전송을 지원한다. 수년 간 써드파티 메시지 앱 분야에서 선두를 달려 온 와츠앱이지만, 개선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기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와츠앱은 지난 11월에야 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 달에는 사용자 라이브 ...
“2017년 트위터에 가장 바라는 개선 사항은 무엇입니까?” 트위터 CEO 잭 도시가 지난 목요일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다. 몇 시간 동안의 토론이 이어졌고, 수천 가지의 제안 사항이 올라왔다. 도시가 이 ...
2017.01.02
인스타그램 스토리부터 페이스북 라이브까지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은 아주 흔하다. 그런데 트위터로는 정말 말 그대로 ‘모든 곳’을 라이브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됐다. 일부 트위터 파트너들이 360도 영상을 라이브로 전송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트위터의 페리스코프 앱은 이미 누구든 트위터 피드로 영...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사이버 전장이 됐다. 소셜 미디어는 디지털 세상에서도 가장 가변적이고, 체계가 없으며, 규제가 되지 않는 데이터세트의 집합소이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 혁명에서 깨어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범죄자들이 대규모로 기업과 이들의 고객을 ...
2016.12.29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정보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내와 협력과 협업, 원격 근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기업은 '팀 생산성'에 주목함으로써 필요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여기 현대의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협업 솔루션의 요건과 이를 충족시키는 시스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시스코 기고 | 팀 생산성과 개인용 메신저 귀사...
2015.07.01
  1. 페이스북, ‘퓨처 오브 비즈니스’ 설문 인포그래픽 공개

  2. 10시간 전
  3. 페이스북이 국내 중소기업의 활동에 대한 분석을 담은 ‘퓨처 오브 비즈니스(Future of Business)’ 설문조사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 퓨처 오브 비즈니스는 페이스북과 OECD, 세계은행이 협력해 전 세계 22개국에서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월간 온라인 설...

  4. 트위터, 바인 서비스 종료 "바인 카메라로 재탄생"

  5. 11시간 전
  6. 트위터가 인수했던 짧은 동영상 서비스 바인이 1월 17일로 종료됐다. 바인은 일부 서비스 변형을 겪은 후 모기업인 트위터에 통합될 예정이다. 바인 앱이 바인 카메라로 변화한 것도 그 중 하나다. 바인 카메라에서는 6초 길이의 영상을 녹화하고 편집해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트위터에 업로드할 수 있다. 1월 17일 ...

  7. 글로벌 칼럼 | “영향력도 돈으로 산다” 평등의 장에서 부자들의 세상으로 변하는 SNS

  8. 1일 전
  9. 소셜 네트워크는 훌륭한 평등 장치다. 누구나 메시지의 가치에 따라 영향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속 가능한 수익이 최고의 가치인 지금, 소셜 사이트들은 부자가 돈을 주고 영향력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걱정스러운 트렌드가 등장한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이 글의 뒷부분에서 다루기로...

  10. “페이스북에서 비공개 전화번호 찾을 수 있다” 해커 주장

  11. 1일 전
  12. 페이스북에서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해두지 않는 이상, 공개된 전화번호는 누구나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한 해커가 비공개로 되어 있는 페이스북 계정의 전화번호도 찾을방법이 있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벨기에의 보안 연구원인 인티 드 제크레르(Inti De Ceukelaire)는 공개되지 않은 전화번호를 찾기 위...

  13. 페이스북 가짜 뉴스 알아내는 팩트체크 프로그램, 독일부터 적용

  14. 1일 전
  15. 페이스북이 독일에서 가짜 뉴스를 선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지난달 새로운 도구를 개발해 테스트하고 있다고 발표한 후의 일이다. 최근 독일 정부는 페이스북에 돌아다닌 가짜 뉴스 기사에 대해 수천 유로의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가짜 뉴스 선별 도구 개발도 이런 주장에 대한 대응...

  16. 상장 앞둔 스냅챗, 검색 창 업데이트로 '세심한 손질' 나서

  17. 2일 전
  18. 스냅챗은 사용하기 만만한 메신저는 아니다. 바로 그 점이 스냅챗이 인기를 끄는 비결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암호를 쓰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특정한 기능이나 명령을 찾고 싶지만, 평범한 두드리기나 밀기 동작으로는 아무리 해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할 때는 단점이 되기도 한다. iOS와 안드로이드용으...

  19. “왓츠앱, 암호화된 메시지 노출 가능성 있는 취약점 존재” 가디언 보도

  20. 2일 전
  21. 지난해 페이스북의 왓츠앱은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애플과 FBI간의 암호화 논란이 진행되고 있던 당시, 왓츠앱은 앱을 통해 전달되는 모든 메시지와 통화를 암호화한다고 밝히면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제1 우선순위로 생각한다는 인상을 주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왓츠앱이 사용자의 생각만큼 안전하지 않다는...

  22. 페이스북, 저널리즘 역할 강조한 프로젝트 출범

  23. 2017.01.12
  24. 최근 특히 미국 대선과 관련해 ‘뉴스 보급’ 역할에 관련해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이 저널리즘 역할을 강조한 프로젝트를 출범시켰다. 특히, 매체 및 저널리스트들과의 협업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 페이스북 저널리즘 프로젝트(Facebook Journalism Project)는 3가지의 핵...

  25.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비즈니스 광고 기능 도입

  26. 2017.01.12
  27.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에 광고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토리는 지난 8월 도입 후 5개월만에 하루 사용자 1억 5,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브랜드가 사용자의 더욱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두 가지 새...

  28. “이제는 최고의 뉴스 앱” CMO가 밝힌 트위터의 목적

  29. 2017.01.11
  30. 트위터는 지난 10년 동안 수십 단어와 진부적인 상투어, 중복되는 문구로 자신을 설명해왔다. 이 회사의 레슬리 버랜드 CMO는 트위터를 재정의하고, 매달 3억 1,700만 명이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목적을 둔 2017년 CES 연설에서 이런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였다. 그녀는 지난 세월 트위터 경영진의...

  31. “브랜드도, CEO도, 모두 버린다” 야후, 기업명 ‘알타바’로 변경

  32. 2017.01.11
  33. 야후가 기업명을 ‘알타바(Altaba)’로 바꾸고 CEO인 마리사 메이어도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야후는 월요일 미국 SEC(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버라이즌 인수가 완료되면 브랜드명을 포함, 현재 야후가 만든 모든 것을 버린다는 내용을 담은 ...

  34. "페이스북 메신저 닮아가는" 와츠앱, GIF 추천 기능 지원

  35. 2017.01.11
  36. 와츠앱이 GIF 완전 전송을 지원한다. 수년 간 써드파티 메시지 앱 분야에서 선두를 달려 온 와츠앱이지만, 개선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기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와츠앱은 지난 11월에야 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 달에는 사용자 라이브러리에 저장돼 있는 GIF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와츠앱...

  37. 트위터 CEO, 서비스 개선 방향을 ‘사용자’에게 묻다

  38. 2017.01.02
  39. “2017년 트위터에 가장 바라는 개선 사항은 무엇입니까?” 트위터 CEO 잭 도시가 지난 목요일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다. 몇 시간 동안의 토론이 이어졌고, 수천 가지의 제안 사항이 올라왔다. 도시가 이렇게 사용자들에게 개선 방향을 묻게 된 데는 그가 팔로우하고 있는 에어비...

  40. 페리스코프·트위터, 360도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도입

  41. 2016.12.30
  42. 인스타그램 스토리부터 페이스북 라이브까지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은 아주 흔하다. 그런데 트위터로는 정말 말 그대로 ‘모든 곳’을 라이브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됐다. 일부 트위터 파트너들이 360도 영상을 라이브로 전송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트위터의 페리스코프 앱은 이미 누구든 트위터 피드로 영...

  43. 기업 소셜 미디어 보안을 강화하는 7가지 방법

  44. 2016.12.29
  45.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사이버 전장이 됐다. 소셜 미디어는 디지털 세상에서도 가장 가변적이고, 체계가 없으며, 규제가 되지 않는 데이터세트의 집합소이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 혁명에서 깨어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범죄자들이 대규모로 기업과 이들의 고객을 공격하고 있다. Credit: Umberto NURS 기업...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2. 2016.11.21
  3.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4.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5. 2016.11.11
  6.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7.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8. 2016.09.19
  9.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0.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1. 2016.09.02
  12.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3.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4. 2016.01.27
  15.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16. 누구나 알아야 할 팀 생산성 이야기 - IDG Tech Dossier

  17. 2015.07.01
  18. 정보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내와 협력과 협업, 원격 근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기업은 '팀 생산성'에 주목함으로써 필요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여기 현대의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협업 솔루션의 요건과 이를 충족시키는 시스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시스코 기고 | 팀 생산성과 개인용 메신저 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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