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가이다.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는 안 된다는 성문법은 없지만, 유튜브의 자체 규정은 영상 다운로드를 엄 ...
DMC미디어는 지난달 1~9일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담은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가운데 약 7명에 해당하는 68.7%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
2017.07.10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
2017.07.07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댓글 필터기능을 선보이며 안전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만들기 노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Marchine Learning)을 활용해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댓글을 사전 차단하고, 스팸 댓글을 자동으로 걸러낼 수 있어, 개선된 인스타그램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은...
2017.06.30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현지시각 6월 27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페이스북의 월간 활동사용자가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간 활동사용자란 한 달에 한 번 이상 실제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뜻한다. 페이스북은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밋(Facebook Co...
2017.06.28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2017.06.21
페이스북은 재난 상황에서 작동하는 ‘안전 확인(Safety Check)’ 기능을 더욱 강화하며 커뮤니티 지원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 추가로 재해 발생 시 페이스북상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자신의 안전을 알리는 등 필요한 도움을 효과적으로 주고받...
2017.06.15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을 게시물에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영향력있는 유명인이나 출판사와 같은 콘텐츠 제작자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면 게시물과 스토리에 파트너십을 함께한 기업과 ‘함께 합니다(Paid partnership with)’라는 새...
2017.06.15
인스타그램이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보관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영구 삭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비공개로 전환해 본인만 볼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다.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전환하려면 게시물 상단의 &ls...
2017.06.14
페이스북은 마크 랩킨 광고 담당 부사장이 작성한 칼럼 ‘새로운 매체에 적합한 새로운 규칙: 모바일 시대의 동영상 광고’에서 광고주들이 새롭고 제한적이면서도 복합적인 공간인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진화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가 지향해야 할 미래를 주제로 삼은 칼럼...
2017.06.12
과거에는 직원 간 협업을 장려할 목적으로 IRC를 사용하도록 권장했을 것이다. 그러나 3년 전 슬랙이 등장한 후 IRC의 자리를 차지했다. 슬랙은 IRC보다 설치, 실행, 사용이 모두 훨씬 쉽다는 장점을 무기로 IT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잘 다듬어진 API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서...
인스타그램은 둘러보기 탭의 검색 창에 위치 및 해시태그 스토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탭은 매일 1억 명의 사용자가 찾는 주요 기능이다.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즐...
2017.05.24
트위터가 '추적 금지(Do Not Track, 이하 DNT)' 시스템 지원을 중단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서드파티 업체와 공유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변경한다. 트위터는 수집한 웹 브라우징 데이터를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광고 타겟팅을 더욱 효 ...
페이스북은 왓츠앱을 인수 합병하면서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를 속인 죄로 1억 1,000만 유로, 즉 한화 약 1,378억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이번 벌금은 동일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과 왓츠앱 계정을 안정적으로 매치시 ...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받기 전 꼭 알아둬야 할 4가지

  2. 2017.07.13
  3. 사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가이다.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는 안 된다는 성문법은 없지만, 유튜브의 자체 규정은 영상 다운로드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전, 다음 4...

  4. “국내 인터넷 이용자 68.7%, 인스타그램 이용”…DMC미디어

  5. 2017.07.10
  6. DMC미디어는 지난달 1~9일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담은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가운데 약 7명에 해당하는 68.7%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

  7.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 답글 기능 추가

  8. 2017.07.07
  9.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

  10. 인스타그램, 댓글 필터로 ‘안전한 인스타그램 만들기’ 강화

  11. 2017.06.30
  12.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댓글 필터기능을 선보이며 안전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만들기 노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Marchine Learning)을 활용해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댓글을 사전 차단하고, 스팸 댓글을 자동으로 걸러낼 수 있어, 개선된 인스타그램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은...

  13. 페이스북, 글로벌 월간 활동사용자 20억 명 돌파

  14. 2017.06.28
  15.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현지시각 6월 27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페이스북의 월간 활동사용자가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간 활동사용자란 한 달에 한 번 이상 실제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뜻한다. 페이스북은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밋(Facebook Co...

  16.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17. 2017.06.21
  18.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19. 페이스북, 재해∙재난 상황 지원 위한 새로운 ‘안전 확인’ 기능 도입

  20. 2017.06.15
  21. 페이스북은 재난 상황에서 작동하는 ‘안전 확인(Safety Check)’ 기능을 더욱 강화하며 커뮤니티 지원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 추가로 재해 발생 시 페이스북상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자신의 안전을 알리는 등 필요한 도움을 효과적으로 주고받...

  22.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파트너십 기업 태깅 기능 도입

  23. 2017.06.15
  24.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을 게시물에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영향력있는 유명인이나 출판사와 같은 콘텐츠 제작자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면 게시물과 스토리에 파트너십을 함께한 기업과 ‘함께 합니다(Paid partnership with)’라는 새...

  25. 인스타그램, ‘보관’ 기능 업데이트

  26. 2017.06.14
  27. 인스타그램이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보관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영구 삭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비공개로 전환해 본인만 볼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다.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전환하려면 게시물 상단의 &ls...

  28. 페이스북, ‘모바일 시대에 적합한 동영상 광고의 전략과 미래’ 제시

  29. 2017.06.12
  30. 페이스북은 마크 랩킨 광고 담당 부사장이 작성한 칼럼 ‘새로운 매체에 적합한 새로운 규칙: 모바일 시대의 동영상 광고’에서 광고주들이 새롭고 제한적이면서도 복합적인 공간인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진화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가 지향해야 할 미래를 주제로 삼은 칼럼...

  31. 조직의 협업도구, 슬랙 외의 대안 앱 살펴보기

  32. 2017.06.09
  33. 과거에는 직원 간 협업을 장려할 목적으로 IRC를 사용하도록 권장했을 것이다. 그러나 3년 전 슬랙이 등장한 후 IRC의 자리를 차지했다. 슬랙은 IRC보다 설치, 실행, 사용이 모두 훨씬 쉽다는 장점을 무기로 IT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잘 다듬어진 API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서...

  34. 인스타그램, 스토리 검색 기능 도입

  35. 2017.05.24
  36. 인스타그램은 둘러보기 탭의 검색 창에 위치 및 해시태그 스토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탭은 매일 1억 명의 사용자가 찾는 주요 기능이다.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즐...

  37. 트위터, 추적 금지 시스템 중단하고 새로운 프라이버시 정책 추진

  38. 2017.05.19
  39. 트위터가 '추적 금지(Do Not Track, 이하 DNT)' 시스템 지원을 중단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서드파티 업체와 공유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변경한다. 트위터는 수집한 웹 브라우징 데이터를 장기간 보유함으로써 광고 타겟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동시에 트위터는 사용자가 어떤 데이...

  40. 페이스북, 왓츠앱과의 합병 관련해 1억 1,000만 유로 벌금…유럽위원회

  41. 2017.05.19
  42. 페이스북은 왓츠앱을 인수 합병하면서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를 속인 죄로 1억 1,000만 유로, 즉 한화 약 1,378억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이번 벌금은 동일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과 왓츠앱 계정을 안정적으로 매치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유럽위원회에 말한 것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말한다....

  43. 2017 구글 I/O 핵심 정리 : 안드로이드 O, 구글 홈, VR 등

  44. 2017.05.18
  45.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안드로이드 O는 이미 개발자 프리뷰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트레...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