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칼럼을 읽고 있는 사람은 열정적인 구글 사용자일 가능성이 꽤 높다. 해당 기업의 최신 제품에 관심을 갖고 항상 당시의 흥미로운 새 앱 또는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 말이다. 그리고 자신이 그런 사람이라면 지금쯤 약간 의기소침하고 ...
어도비는 온라인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이 비디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올인원 크로스 디바이스 비디오 편집 앱인 '프리미어 러시 CC(Premiere Rush CC)'를 공개했다. 프리미어 러시 CC는 어도비가 올 여름 비드콘 2018에서 프로젝트 러시(Project Rush)...
12시간 전
구글 플러스가 기업 사용자용으로 변신한다. 구글은 지난주 구글 플러스의 취약점으로 인해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 사용자 데이터가 유출됐다는 점을 발표하며, 구글 플러스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 버그는 지난 3월 구글 내부의 프라이버시 관련 감사 프로 ...
구글 플러스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에 크게 관심이 없는 것이 분명하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지난주 보도한 바에 따르면, 구글은 올해 초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2015년 이후 50만 개의 비공개 프로필에 액세스할 수 있는 &lsquo ...
2018.10.11
페이스북이 보안 문제로 인해 22억 3,000만 명의 활동 사용자 중 최소한 5,000명의 계정이 해킹됐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해당 문제를 조사하면서 익스플로잇을 차단하고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조치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것들에 대해 정리한다. ...
2018.10.01
인스타그램이 ‘부모님을 위한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 가이드(이하 부모님 가이드)’를 공개했다. 부모들이 청소년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을 도울 수 있도록 제작된 ‘부모님 가이드’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및 다양한 안전 기능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인스타그...
2018.09.19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 쇼핑 기능을 더하고 검색 페이지에도 쇼핑 채널을 넣는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 관련 영역을 넓히고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쇼핑 기능을 스토리에 적용한 ...
2018.09.18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더욱 쉽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워치(Watch)’를 전세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8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1년 만에 전세계로 확대 출시한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를 중심으로 이들이 직접 콘텐츠의 방향성을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동영상 ...
2018.08.30
페이스북은 전 세계 페이스북 그룹에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소통할 수 있는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그룹 이용자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라이브 또는 녹화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요리, 공예, 인...
2018.07.26
한 달에 882분. 한 앱 분석 업체가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 현황에서 1위를 차지한 앱의 사용시간이다. 10대로 범위를 좁히면 2위부터 6위까지 합친 것보다 더 많다. 문자 그대로 '압도적인' 1위다. 요즘 10대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
링크드인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까,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까? IT 전문가에게 링크드인 프리미엄이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링크드인 유료 요금과 기본 요금의 차이점은? 링크드인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링크드인은 200개 국가에서 50만 명이 넘는 가입자, 1...
2018.07.11
인스타그램은 앱 내에서 공식계정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인증배지’ 신청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투명한 계정 인증 절차를 확립해 사용자들을 사칭 계정으로부터 보호하고 가짜 계정을 근절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이 공식 계정을 확인하고 인증을 한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계정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이용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www.dmcreport.co.kr)는 주요 소셜 미디어 기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
2018.06.25
페이스북이 자사의 협업 솔루션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전 세계 비영리단체와 교육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워크플레이스는 스타벅스, 싱가포르 정부 등 전 세계 3만 개 이상의 기업과 단체가 81개의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협업 앱이다. 유니세프, 세이브더...
2018.06.21
인스타그램은 최대 한 시간 분량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는 IGTV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GTV에는 최소 15초 이상 길이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일반 계정은 최대 10분, 팔로워 수가 1만이 넘거나 공식 계정 마크가 있는 사용자는 최대 1시간 길이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IGTV는 여백 없이 세로형...
2018.06.21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2018.07.09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로, 많은 사용자가 일상적인 잡담부터 사진, 일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것들을 공유한다. 최근 페이스북이 수집한 사용자 데이터가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채 서드파티로 전달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페이스북 탈퇴 움직임까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하지만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업계의 동료들이 있는 페이스북을 쉽게 떠나지 못...
2018.04.12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2016.11.2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1. 글로벌 칼럼 | 구글 플러스와 함께 '충성 사용자의 신뢰'도 잃은 구글

  2. 10시간 전
  3. 이 칼럼을 읽고 있는 사람은 열정적인 구글 사용자일 가능성이 꽤 높다. 해당 기업의 최신 제품에 관심을 갖고 항상 당시의 흥미로운 새 앱 또는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 말이다. 그리고 자신이 그런 사람이라면 지금쯤 약간 의기소침하고 실망감이 들 가능성도 있다. 사실 당신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다. 필자도 ...

  4.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CC 공개 통해 "소셜 비디오 콘텐츠 손쉽게 제작 및 공유"

  5. 12시간 전
  6. 어도비는 온라인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이 비디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올인원 크로스 디바이스 비디오 편집 앱인 '프리미어 러시 CC(Premiere Rush CC)'를 공개했다. 프리미어 러시 CC는 어도비가 올 여름 비드콘 2018에서 프로젝트 러시(Project Rush)...

  7. 구글 플러스, G 스위트 통해 기업 사용자 대상으로 변신 예정

  8. 5일 전
  9. 구글 플러스가 기업 사용자용으로 변신한다. 구글은 지난주 구글 플러스의 취약점으로 인해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 사용자 데이터가 유출됐다는 점을 발표하며, 구글 플러스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 버그는 지난 3월 구글 내부의 프라이버시 관련 감사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스트로브(Project Strobe)를 통해 발견되어 패...

  10. 구글 플러스 보안 사고 6개월간 숨긴 구글… 구글 플러스는 폐쇄 예정

  11. 2018.10.11
  12. 구글 플러스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에 크게 관심이 없는 것이 분명하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지난주 보도한 바에 따르면, 구글은 올해 초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2015년 이후 50만 개의 비공개 프로필에 액세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결함’을 발견했다. 여기에는 이름, 이메일 주소,...

  13. 페이스북 해킹 FAQ : 원인과 결과 그리고 대처법

  14. 2018.10.01
  15. 페이스북이 보안 문제로 인해 22억 3,000만 명의 활동 사용자 중 최소한 5,000명의 계정이 해킹됐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해당 문제를 조사하면서 익스플로잇을 차단하고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조치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것들에 대해 정리한다. 페이스북에 무슨 일이 있었는가? 페이스북은 자사의 엔지니어링 팀이 ...

  16. 인스타그램,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 가이드’ 국문본 공개

  17. 2018.09.19
  18. 인스타그램이 ‘부모님을 위한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 가이드(이하 부모님 가이드)’를 공개했다. 부모들이 청소년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을 도울 수 있도록 제작된 ‘부모님 가이드’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및 다양한 안전 기능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인스타그...

  19.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쇼핑 기능 강화 통해 "맞춤형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

  20. 2018.09.18
  21.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 쇼핑 기능을 더하고 검색 페이지에도 쇼핑 채널을 넣는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 관련 영역을 넓히고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쇼핑 기능을 스토리에 적용한 ...

  22.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전세계 출시

  23. 2018.08.30
  24.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더욱 쉽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워치(Watch)’를 전세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8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1년 만에 전세계로 확대 출시한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를 중심으로 이들이 직접 콘텐츠의 방향성을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동영상 ...

  25. 페이스북, 새로운 동영상 기능 ‘함께 시청하기’ 공개

  26. 2018.07.26
  27. 페이스북은 전 세계 페이스북 그룹에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소통할 수 있는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그룹 이용자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라이브 또는 녹화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요리, 공예, 인...

  28. 토픽 브리핑 | 웹 동영상의 거의 모든 것, 유튜브

  29. 2018.07.12
  30. 한 달에 882분. 한 앱 분석 업체가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 현황에서 1위를 차지한 앱의 사용시간이다. 10대로 범위를 좁히면 2위부터 6위까지 합친 것보다 더 많다. 문자 그대로 '압도적인' 1위다. 요즘 10대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검색 엔진 대신 이것을 실행한다는 농담 같은 이야기가 사실이었다. ...

  31. 링크드인 유료 요금제, 비싼 만큼 값어치 있을까?

  32. 2018.07.11
  33. 링크드인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까,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까? IT 전문가에게 링크드인 프리미엄이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링크드인 유료 요금과 기본 요금의 차이점은? 링크드인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링크드인은 200개 국가에서 50만 명이 넘는 가입자, 1...

  34.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인증배지 신청 제도 도입

  35. 2018.07.11
  36. 인스타그램은 앱 내에서 공식계정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인증배지’ 신청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투명한 계정 인증 절차를 확립해 사용자들을 사칭 계정으로부터 보호하고 가짜 계정을 근절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이 공식 계정을 확인하고 인증을 한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계정 ...

  37. "주요 SNS 10개 가운데 8개 가입률 감소했다", SNS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 발표…DMC미디어

  38. 2018.06.25
  39.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이용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www.dmcreport.co.kr)는 주요 소셜 미디어 기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

  40.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 무료 서비스 대상 확대

  41. 2018.06.21
  42. 페이스북이 자사의 협업 솔루션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전 세계 비영리단체와 교육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워크플레이스는 스타벅스, 싱가포르 정부 등 전 세계 3만 개 이상의 기업과 단체가 81개의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협업 앱이다. 유니세프, 세이브더...

  43. 인스타그램, 비디오 앱 IGTV 출시

  44. 2018.06.21
  45. 인스타그램은 최대 한 시간 분량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는 IGTV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GTV에는 최소 15초 이상 길이의 비디오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일반 계정은 최대 10분, 팔로워 수가 1만이 넘거나 공식 계정 마크가 있는 사용자는 최대 1시간 길이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IGTV는 여백 없이 세로형...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2. 2018.07.09
  3.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4. 안전한 페이스북 생활 백서 - ITWorld How To

  5. 2018.04.12
  6.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로, 많은 사용자가 일상적인 잡담부터 사진, 일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것들을 공유한다. 최근 페이스북이 수집한 사용자 데이터가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채 서드파티로 전달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페이스북 탈퇴 움직임까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하지만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업계의 동료들이 있는 페이스북을 쉽게 떠나지 못...

  7.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8. 2017.03.08
  9.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10.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11. 2016.11.21
  12.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13.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14. 2016.11.11
  15.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6.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7. 2016.09.19
  18.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