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트리밍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 기업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플랫폼에 통합하려고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교육 사이트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AI가 어떻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를 기대해야 한다.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해 보면 AI 가상 비서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
다소 산만하다는 평을 듣는 구글의 메신저 전략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8월 15일부터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웹에서 알로 메신저에 접속해 메시지를 확인하고 발송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가 메신저 플랫폼 알로의 확산에 얼마나 기여할지는 미지수다 ...
인스타그램이 댓글 스레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레드 기능은 특정 댓글에 대한 다수의 댓글을 하나의 대화처럼 정리해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댓글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다. 특정 댓글에 대한 대화를 모은 스레드는 자동으로 생성된다. 인스타그램은 해당 기능 도입으로 댓글에 답글이...
2017.08.16
기업 운영진을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도구로 링크드인을 들 수 있다. 주력 운영 브랜드를 잘 구축하려면 링크드인 프로필을 섬세하게 정비해야 한다. 훌륭한 관리자를 고용하고, 사려깊은 경영진이 되고, 또 다른 C레벨 경영진과 교류하기 위해서는 잘 찍힌 프 ...
2017.08.14
페이스북이 악성 콘텐츠를 일반 게시물로 위장하는 이른바 ‘클로킹(Cloaking)’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 도입이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사람들을 현혹하는 허위 페이지 및 게시물을 차단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 ...
2017.08.10
인스타그램의 한국 월 활동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2016년 3월 월 활동 사용자 600만 명 돌파 이후 1년 5개월 만에 400만 명이 증가한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에 특화된 소셜 미디어 플 ...
2017.08.10
페이스북은 최근 GS샵에 자사 협업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다양한 규모와 종류의 기업이 협업 툴로 워크플레이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이 지난 해 10월 출시한 워크플레이스는 뉴스피드, 그룹, 채팅, 파일 공유, ‘좋아...
사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가이다.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는 안 된다는 성문법은 없지만, 유튜브의 자체 규정은 영상 다운로드를 엄 ...
DMC미디어는 지난달 1~9일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담은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가운데 약 7명에 해당하는 68.7%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
2017.07.10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
2017.07.07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댓글 필터기능을 선보이며 안전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만들기 노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Marchine Learning)을 활용해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댓글을 사전 차단하고, 스팸 댓글을 자동으로 걸러낼 수 있어, 개선된 인스타그램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은...
2017.06.30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현지시각 6월 27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페이스북의 월간 활동사용자가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간 활동사용자란 한 달에 한 번 이상 실제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뜻한다. 페이스북은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밋(Facebook Co...
2017.06.28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2017.06.21
페이스북은 재난 상황에서 작동하는 ‘안전 확인(Safety Check)’ 기능을 더욱 강화하며 커뮤니티 지원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 추가로 재해 발생 시 페이스북상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자신의 안전을 알리는 등 필요한 도움을 효과적으로 주고받...
2017.06.15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미래의 교육은 다르다"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의 혁신 효과 5가지

  2. 2017.09.05
  3. 라이브 스트리밍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 기업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플랫폼에 통합하려고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교육 사이트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학습자가 교육에...

  4. 글로벌 칼럼 | 말하지 않아도 가상 비서가 도와주는 세계를 원한다

  5. 2017.08.22
  6.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AI가 어떻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를 기대해야 한다.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해 보면 AI 가상 비서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무슨 말을 하는지를 이해한다. 다른 여러 가지에 대...

  7. "너무 늦은 건 아닐까?" 구글 메신저 알로, 웹 버전 출시

  8. 2017.08.16
  9. 다소 산만하다는 평을 듣는 구글의 메신저 전략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8월 15일부터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웹에서 알로 메신저에 접속해 메시지를 확인하고 발송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가 메신저 플랫폼 알로의 확산에 얼마나 기여할지는 미지수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는데 그 중 하나로 안드로이드 사용...

  10. 인스타그램, 댓글 스레드 기능 도입

  11. 2017.08.16
  12. 인스타그램이 댓글 스레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레드 기능은 특정 댓글에 대한 다수의 댓글을 하나의 대화처럼 정리해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댓글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다. 특정 댓글에 대한 대화를 모은 스레드는 자동으로 생성된다. 인스타그램은 해당 기능 도입으로 댓글에 답글이...

  13. "우리 회사, 우리 브랜드" 더 주목받게 하는 4가지 링크드인 활동

  14. 2017.08.14
  15. 기업 운영진을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도구로 링크드인을 들 수 있다. 주력 운영 브랜드를 잘 구축하려면 링크드인 프로필을 섬세하게 정비해야 한다. 훌륭한 관리자를 고용하고, 사려깊은 경영진이 되고, 또 다른 C레벨 경영진과 교류하기 위해서는 잘 찍힌 프로필 사진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기업의 비전과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

  16. 페이스북, 인공지능 활용해 악성 클로킹 게시물 차단

  17. 2017.08.10
  18. 페이스북이 악성 콘텐츠를 일반 게시물로 위장하는 이른바 ‘클로킹(Cloaking)’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 도입이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사람들을 현혹하는 허위 페이지 및 게시물을 차단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클로킹은 금전적인 이익을 목...

  19. 인스타그램, 한국 월 활동사용자 1,000만 명 돌파

  20. 2017.08.10
  21. 인스타그램의 한국 월 활동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2016년 3월 월 활동 사용자 600만 명 돌파 이후 1년 5개월 만에 400만 명이 증가한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에 특화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2012년 12월 한국어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다. 정사각형의 ...

  22. 페이스북, GS샵에 협업솔루션 ‘워크플레이스’ 공급

  23. 2017.08.08
  24. 페이스북은 최근 GS샵에 자사 협업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다양한 규모와 종류의 기업이 협업 툴로 워크플레이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이 지난 해 10월 출시한 워크플레이스는 뉴스피드, 그룹, 채팅, 파일 공유, ‘좋아...

  25.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받기 전 꼭 알아둬야 할 4가지

  26. 2017.07.13
  27. 사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가이다.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는 안 된다는 성문법은 없지만, 유튜브의 자체 규정은 영상 다운로드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전, 다음 4...

  28. “국내 인터넷 이용자 68.7%, 인스타그램 이용”…DMC미디어

  29. 2017.07.10
  30. DMC미디어는 지난달 1~9일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담은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가운데 약 7명에 해당하는 68.7%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

  31.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 답글 기능 추가

  32. 2017.07.07
  33.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

  34. 인스타그램, 댓글 필터로 ‘안전한 인스타그램 만들기’ 강화

  35. 2017.06.30
  36.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댓글 필터기능을 선보이며 안전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만들기 노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Marchine Learning)을 활용해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댓글을 사전 차단하고, 스팸 댓글을 자동으로 걸러낼 수 있어, 개선된 인스타그램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은...

  37. 페이스북, 글로벌 월간 활동사용자 20억 명 돌파

  38. 2017.06.28
  39.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현지시각 6월 27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페이스북의 월간 활동사용자가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간 활동사용자란 한 달에 한 번 이상 실제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뜻한다. 페이스북은 최근 시카고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밋(Facebook Co...

  40.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41. 2017.06.21
  42.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43. 페이스북, 재해∙재난 상황 지원 위한 새로운 ‘안전 확인’ 기능 도입

  44. 2017.06.15
  45. 페이스북은 재난 상황에서 작동하는 ‘안전 확인(Safety Check)’ 기능을 더욱 강화하며 커뮤니티 지원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 추가로 재해 발생 시 페이스북상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자신의 안전을 알리는 등 필요한 도움을 효과적으로 주고받...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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