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업무 효율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고민이 증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페이스북 역시 자사 협업 서비스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막을 연 연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은 ...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 ...
3일 전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에 도입한 봇 기능은 생각보다 불편하고 번거롭다. 그러나 메신저 앱 속 봇 기능은 뜻밖의 후보인 비즈니스 사용자, 즉 기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주로 챗봇 플랫폼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논의가 많았지만, 자 ...
페이스북이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의 음원을 메신저 안으로 가져왔다. 외부 음원 재생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한 메신저 플랫폼 챗 익스텐션 계획의 일부로, 페이스북은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을 메신저에 통합해 사용자가 노래, 앨범, 재생 ...
5일 전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 ...
페이스북이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용 앱 스페이스(Spaces)를 공개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개인화된 아바타를 통해서 친구와 만나고 몰입감 있는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를 이용하면 가 ...
5일 전
이달 초 구글 메신저 알로 9.0 출시 당시에는 크게 주목할 것이 없었다. 버그 수정, 성능 향상, 새로운 스티커 팩 정도가 새로 추가된 기능이다. 그러나 밝혀진 것처럼 구글이 수면 아래에서 알로를 중심으로 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9to5 구글 ...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
페이스북은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의 공약과 각종 이슈에 대한 생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슈 탭’ 기능을 공개했다. 해당 기능은 지난해 10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활용된 바 있다. 이슈 탭은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이 세금, 외교, 교육, 환경 등 총 20...
2017.04.17
인스타그램의 경쟁사 복제 시도가 성과를 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일간 사용자가 스냅챗의 1억 6,100만 명을 뛰어넘는 2억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스냅챗 스토리는 거의 동일한 동영상과 사진이 일정 기간 동안에만 나타나는 슬라이 ...
페이스북은 SBS와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동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파트너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스북은 SBS가 대선 기간 중 별도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SBS는 페이스북의 심도 있고 재미있는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형식의 선거 방송을 제작한...
2017.04.13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 ...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활동 광고주 수가 4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00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비즈니스다.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
2017.04.11
트위터가 미 국토안보부를 대상으로 제기했던 소송을 취하했다. 미 관세청이 자청에 불리한 글을 올리는 트위터 계정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라는 요청을 철회했기 때문이다. 지난 6일 트위터는 소송을 제기하며 미 관세청이 수사권을 남용하고 있다고 ...
메신저 앱에 가상 어시스턴트를 도입한 지 1년이 지난 후 페이스북이 대중에게 ‘어시스턴트 M’을 선보인다.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출시된다. 페이스북 M은 사용자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챗봇으로 알려졌지만, 지금은 대화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워크플레이스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 협업시장에 다시 불을 지핀 페이스북

  2. 2017.04.24
  3. 직원들의 업무 효율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고민이 증대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페이스북 역시 자사 협업 서비스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막을 연 연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은 자사 워크플레이스(Workpklace) 협업 툴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

  4. 체험 리뷰 : 오큘러스 리프트 스페이스 “페이스북은 소셜 VR을 모른다”

  5. 3일 전
  6.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찮다. 모든 가족을 VR로 불러와 함께 어울리면 된다. 소설 &lsquo...

  7. "처음에만 반짝했던" 페이스북 봇, 기업 사내 서비스에서 돌파구 찾는다

  8. 4일 전
  9.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에 도입한 봇 기능은 생각보다 불편하고 번거롭다. 그러나 메신저 앱 속 봇 기능은 뜻밖의 후보인 비즈니스 사용자, 즉 기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주로 챗봇 플랫폼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논의가 많았지만, 자동 대화를 지원하는 챗봇은 비즈니스용 기업의 사내 서비스에까지도 확장되고...

  10.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포티파이·애플 뮤직 통합 기능 곧 공개

  11. 5일 전
  12. 페이스북이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의 음원을 메신저 안으로 가져왔다. 외부 음원 재생은 F8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한 메신저 플랫폼 챗 익스텐션 계획의 일부로, 페이스북은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을 메신저에 통합해 사용자가 노래, 앨범, 재생목록 링크를 메신저 앱 안에서 직접 공유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사...

  13. “온라인 잠재 고객을 오프라인 고객으로” 페이스북 분석 툴에 새 기능 추가

  14. 5일 전
  15.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 고객을 이끌고 싶은 유통업체들에게 새로운 도구가 생겼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을 오프라인 구매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보여주도록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분석 툴을 개편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화요일 공개한 개발자용 분석 툴의 하나로 공개 베타 단계다. 지금까지 앱용 분석(Analy...

  16.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산책을” 페이스북, 오큘러스 리프트용 소셜 앱 스페이스 공개

  17. 5일 전
  18. 페이스북이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용 앱 스페이스(Spaces)를 공개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개인화된 아바타를 통해서 친구와 만나고 몰입감 있는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를 이용하면 가상의 탁자에 둘러앉아서 3D 그림을 공유하고, 리프트의 내장된 마이크를 ...

  19. 구글 알로 APK 속 변화 "익명 집단 대화, 웹 클라이언트 가능성"

  20. 2017.04.17
  21. 이달 초 구글 메신저 알로 9.0 출시 당시에는 크게 주목할 것이 없었다. 버그 수정, 성능 향상, 새로운 스티커 팩 정도가 새로 추가된 기능이다. 그러나 밝혀진 것처럼 구글이 수면 아래에서 알로를 중심으로 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9to5 구글은 알로 APK를 살펴보고 몇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22. 기업이 소셜 미디어 위기를 진정시킬 수 있는 5가지 방법

  23. 2017.04.17
  24. 절대 멈추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가? 최근에도 떠들썩한 기업 스캔들이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이 승무원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승객 한 명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사건이다. 항공사가 여러 차례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린 것이 원인이었다. 그러나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당시를 담은 비디오가 급속도...

  25. 페이스북, 대선 공약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슈 탭’ 기능 공개

  26. 2017.04.17
  27. 페이스북은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의 공약과 각종 이슈에 대한 생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슈 탭’ 기능을 공개했다. 해당 기능은 지난해 10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활용된 바 있다. 이슈 탭은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이 세금, 외교, 교육, 환경 등 총 20...

  28. '카피캣' 인스타그램 스토리 일간 사용자, 스냅챗 추월해

  29. 2017.04.14
  30. 인스타그램의 경쟁사 복제 시도가 성과를 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일간 사용자가 스냅챗의 1억 6,100만 명을 뛰어넘는 2억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스냅챗 스토리는 거의 동일한 동영상과 사진이 일정 기간 동안에만 나타나는 슬라이드쇼 기능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5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인스...

  31. 페이스북, SBS와 대통령 선거 단독 파트너 제휴

  32. 2017.04.13
  33. 페이스북은 SBS와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동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파트너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스북은 SBS가 대선 기간 중 별도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SBS는 페이스북의 심도 있고 재미있는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형식의 선거 방송을 제작한...

  34. 유나이티드 항공 사태로 본 브랜드 위기 관리법 “말보단 행동”

  35. 2017.04.13
  36.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nited Airlines) 경영진이 브랜드, 나아가 회사의 운명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확고한 변화를 실행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에 소재한 PR 및 위기 관리 기업 센추리온 스트래티지스(Centurion Strategies)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

  37. 페이스북, 활동 광고주 500만 돌파

  38. 2017.04.11
  39.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활동 광고주 수가 4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00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비즈니스다.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

  40. 트위터의 소송 제기에 미 관세청 정보 요구 즉각 철회…소송은 취하

  41. 2017.04.10
  42. 트위터가 미 국토안보부를 대상으로 제기했던 소송을 취하했다. 미 관세청이 자청에 불리한 글을 올리는 트위터 계정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라는 요청을 철회했기 때문이다. 지난 6일 트위터는 소송을 제기하며 미 관세청이 수사권을 남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관세청은 밀수 사건 등을 조사할 때 트위터에 기밀 개인 데이터...

  43. 페이스북 메신저 M, 서비스 시작 "미국부터 점진적 도입"

  44. 2017.04.07
  45. 메신저 앱에 가상 어시스턴트를 도입한 지 1년이 지난 후 페이스북이 대중에게 ‘어시스턴트 M’을 선보인다.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출시된다. 페이스북 M은 사용자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챗봇으로 알려졌지만, 지금은 대화와 관련이 있을 법한 몇 가지 제안으로 사용자를 돕는 역할을 한다. ...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