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진 애틀랜틱은 전세계 어디서나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을 비즈니스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1만 여명의 직원 중 절반이 항공기에 탑승하는 현장 인력이었기에 직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는 데 한층 어려움이 많았다. 2개월 ...
유튜브는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매분 300시간 분량의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양이 올라오기 때문에 콘텐츠 규제가 제대로 되기 힘들다. 따라서 어린이들을 유해한 콘텐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구글은 유튜브 키즈(YouTube K ...
2017.11.17
피드에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는 광고나 불편한 게시물이 지나치게 많아질 때는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즐거운 결단이 될 수 있다. 모두 이해할 것이다.나중에 다시 계정을 살릴 수 있는 비활성화와 완전 삭제가 있고, 생각을 가다듬고 판단을 유보할 기회도 있다 ...
2017.11.16
페이스북 사용자이며, 페이스북 메신저 앱으로 친구와 대화하기를 좋아한다면, 페이스북 친구에게 돈을 보낼 때 단 몇 번의 탭만 하면 된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송금하기는 쉽고, 단절 없는 경험을 제공하지만, 다른 앱에서 볼 수 있는 각종 부가 기능들은 없 ...
2017.11.14
우리의 구매 활동과 관련된 데이터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는 회사에겐 매우 중요한 정보며, 이 회사 중에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는 회사들도 있다. 어떤 회사가 우리의 통화 내용을 듣고 우리에게 바로 혹은 페이스북 같은 로그인한 상태의 플랫폼에서 ...
2017.11.07
엘라스틱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 알에스엔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의 검색 플랫폼을 알에스엔이 개발하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엘라스틱코리아의 본사인 엘라스틱서치는 분산 검색엔진 분야에서 확장이 편리해 최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중이다. 특히 엘라스틱서치는 충분한 ...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Instagram Live Stories, 이하 라이브)를 시청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방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일부 국가에서 테스트를 거친 ‘라이브 함께하기’ 기능은 이제 전 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
2017.10.25
삼성은 애플과 스마트폰 패권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는 중이다. 한국 기업이 태평양 건너의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고객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다. 삼성은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 ...
이스라엘 경찰은 한 팔레스타인 인을 체포했다. 한 팔레스타인 인이 페이스북에 "좋은 아침"이라고 게시한 글을 페이스북이 "그들을 공격하라"라고 잘못 번역한 탓이다. 페이스북 인공지능과 결합된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이 게시물을 잘못 번역해 선동 혐의로 체포하도록 부추긴 것이다. 웃음많...
IBM, 퀄컴, 구글 등의 업체는 AI와 신경망 지향 칩을 만드는 데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 이런 업체 목록에 인텔을 추가해도 된다. 인텔은 AI 프로젝트와 관련 작업용으로 너바나 NNP(Nervana Neural Network Pro ...
페이스북이 워크플레이스(Workplace)의 윈도우와 맥용 데스크톱 채팅 앱을 공개했다. 워크플레이스 챗(Workplace Chat)은 페이스북의 인기 있는 메신저(Messenger) 앱의 비즈니스 버전으로, 워크플레이스 엔터프라이즈 소셜 네트워 ...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월 활동사용자 8억 명, 일 활동사용자 5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월 활동사용자 7억 명 돌파를 발표한 인스타그램은 5개월 만에 월 활동사용자 1억 명 증가라는 성과를 이뤘다고 덧붙였다.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 겸 CEO 케빈 시스트롬은 “인스타그램은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
2017.09.27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스토리에 다양한 필터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페이스 필터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라이브 방송 중에도 톡톡 튀는 필터를...
2017.09.22
라이브 스트리밍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 기업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플랫폼에 통합하려고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교육 사이트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AI가 어떻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를 기대해야 한다.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해 보면 AI 가상 비서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1. “친숙한 인터페이스, 기대보다 더 높은 사용률” 버진 애틀랜틱의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 도입 사례

  2. 4일 전
  3. 버진 애틀랜틱은 전세계 어디서나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을 비즈니스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1만 여명의 직원 중 절반이 항공기에 탑승하는 현장 인력이었기에 직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는 데 한층 어려움이 많았다. 2개월 전 버진 애틀랜틱은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도구인 페이스북 워크플...

  4. “아이가 좋아하는” 유튜브, 조금 더 안전하게 보여주는 법은?

  5. 2017.11.17
  6. 유튜브는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매분 300시간 분량의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양이 올라오기 때문에 콘텐츠 규제가 제대로 되기 힘들다. 따라서 어린이들을 유해한 콘텐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구글은 유튜브 키즈(YouTube Kids)를 만들었다. 하지만 유튜브 키즈 조차도 안전하지 않고, 자...

  7. How-To :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삭제하는 방법

  8. 2017.11.16
  9. 피드에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는 광고나 불편한 게시물이 지나치게 많아질 때는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즐거운 결단이 될 수 있다. 모두 이해할 것이다.나중에 다시 계정을 살릴 수 있는 비활성화와 완전 삭제가 있고, 생각을 가다듬고 판단을 유보할 기회도 있다. 페이스북을 영원히 떠날 때가 됐다는 생각이 들 때, 다음 단계를 따라...

  10.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 송금 기능 훑어보기

  11. 2017.11.14
  12. 페이스북 사용자이며, 페이스북 메신저 앱으로 친구와 대화하기를 좋아한다면, 페이스북 친구에게 돈을 보낼 때 단 몇 번의 탭만 하면 된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송금하기는 쉽고, 단절 없는 경험을 제공하지만, 다른 앱에서 볼 수 있는 각종 부가 기능들은 없으며, 연결할 수 있는 계좌가 한정되어 있다. 또,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13. 페이스북은 사용자를 ‘엿듣고’ 있을까? 끊이지 않는 논란

  14. 2017.11.07
  15. 우리의 구매 활동과 관련된 데이터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는 회사에겐 매우 중요한 정보며, 이 회사 중에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는 회사들도 있다. 어떤 회사가 우리의 통화 내용을 듣고 우리에게 바로 혹은 페이스북 같은 로그인한 상태의 플랫폼에서 관련 제품을 광고할 수 있다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상...

  16. 엘라스틱, 알에스엔과 소셜 빅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 강화

  17. 2017.11.06
  18. 엘라스틱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 알에스엔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의 검색 플랫폼을 알에스엔이 개발하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엘라스틱코리아의 본사인 엘라스틱서치는 분산 검색엔진 분야에서 확장이 편리해 최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중이다. 특히 엘라스틱서치는 충분한 ...

  19. 인스타그램, 친구와 라이브 함께하기 기능 추가

  20. 2017.10.25
  21.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Instagram Live Stories, 이하 라이브)를 시청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방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일부 국가에서 테스트를 거친 ‘라이브 함께하기’ 기능은 이제 전 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

  22. 삼성이 고객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SNS 분석을 활용하는 법

  23. 2017.10.24
  24. 삼성은 애플과 스마트폰 패권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는 중이다. 한국 기업이 태평양 건너의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고객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다. 삼성은 크림슨 헥사곤(Crimson Hexagon)의 분석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이트와 삼성 제품 ...

  25. "페이스북 번역을 믿지마세요", '좋은 아침' 게시했다 체포 소동

  26. 2017.10.23
  27. 이스라엘 경찰은 한 팔레스타인 인을 체포했다. 한 팔레스타인 인이 페이스북에 "좋은 아침"이라고 게시한 글을 페이스북이 "그들을 공격하라"라고 잘못 번역한 탓이다. 페이스북 인공지능과 결합된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이 게시물을 잘못 번역해 선동 혐의로 체포하도록 부추긴 것이다. 웃음많...

  28. 인텔, AI 지향 ‘너바나’ 신경망 프로세서 발표

  29. 2017.10.23
  30. IBM, 퀄컴, 구글 등의 업체는 AI와 신경망 지향 칩을 만드는 데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 이런 업체 목록에 인텔을 추가해도 된다. 인텔은 AI 프로젝트와 관련 작업용으로 너바나 NNP(Nervana Neural Network Processor)를 공식 발표했다. 너바나 NNP는 인텔이 새로...

  31. 페이스북, 데스크톱용 워크플레이스 채팅 앱 베타 공개… 사용자 생산성 향상에 주목

  32. 2017.10.10
  33. 페이스북이 워크플레이스(Workplace)의 윈도우와 맥용 데스크톱 채팅 앱을 공개했다. 워크플레이스 챗(Workplace Chat)은 페이스북의 인기 있는 메신저(Messenger) 앱의 비즈니스 버전으로, 워크플레이스 엔터프라이즈 소셜 네트워크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워크플레이스를 사용하는 기업 및 기관...

  34.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8억 명 돌파

  35. 2017.09.27
  36.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월 활동사용자 8억 명, 일 활동사용자 5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월 활동사용자 7억 명 돌파를 발표한 인스타그램은 5개월 만에 월 활동사용자 1억 명 증가라는 성과를 이뤘다고 덧붙였다.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 겸 CEO 케빈 시스트롬은 “인스타그램은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

  37.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도입

  38. 2017.09.22
  39.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라이브 방송에 페이스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스토리에 다양한 필터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페이스 필터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라이브 방송 중에도 톡톡 튀는 필터를...

  40. "미래의 교육은 다르다"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의 혁신 효과 5가지

  41. 2017.09.05
  42. 라이브 스트리밍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 기업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플랫폼에 통합하려고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교육 사이트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학습자가 교육에...

  43. 글로벌 칼럼 | 말하지 않아도 가상 비서가 도와주는 세계를 원한다

  44. 2017.08.22
  45.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AI가 어떻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를 기대해야 한다. 이상적인 미래를 상상해 보면 AI 가상 비서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무슨 말을 하는지를 이해한다. 다른 여러 가지에 대...

소셜미디어 관련 라이브러리

  1. 고객의 시대, 바로 지금 젠데스크(Zendesk)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2. 2017.03.08
  3.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5. 2016.11.21
  6.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7.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8. 2016.11.11
  9.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11. 2016.09.19
  1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3.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14. 2016.09.02
  15.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6.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17. 2016.01.27
  18.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