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4

모바일인덱스HD, 모바일 ‘배달 앱’ 사용자 동향 발표

편집부 | ITWorld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HD(hd.mobileindex.com)는 2019년 1분기 ‘모바일 앱 사용자 동향 리포트’에서 배달 앱 사용자 동향을 발표했다. 

모바일인덱스HD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원 스토어에 공개된 정보와 IGA웍스가 제공하는 DMP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이 보고서에 인용된 ‘사용량 데이터’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이며, 매출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원 스토어 기준 앱내 결제(In-App Purchase)에 대한 추정치이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배달 앱 시장 사용량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매주 400만 명, 매월 650만 명 이상이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민족은 2위인 ‘요기요’와의 격차가 2배 이상이며, 매월 이용자가 소폭 증가하고 있다. 

배달 앱은 주로 20~30대가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30대 여성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배달 앱은 토, 일요일에 이용자가 평소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배달 앱 시장은 ‘배달의 민족’이 압도하고 있는 가운데, ‘배달의민족’ 이용자의 경쟁 앱 중복 이용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경쟁 앱 이용자의 ‘배달의민족’ 중복 사용 비율은 40% 이상으로 높은 편으로 조사됐다. 월별 1인당 평균 이용시간도 ‘배달의민족’이 경쟁 앱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2위인 ‘요기요’의 신규 설치 기기 수는 지난 2월 ‘인기 프랜차이즈 반값 이벤트’ 이후 급격히 증가했으며, DAU도 50% 가까이 상승하며 유지 중이다. 요기요는 1분기 동안 앱 이용자의 유입률에서도 배달의민족을 꾸준히 앞서면서 추격 중인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2019.05.14

모바일인덱스HD, 모바일 ‘배달 앱’ 사용자 동향 발표

편집부 | ITWorld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HD(hd.mobileindex.com)는 2019년 1분기 ‘모바일 앱 사용자 동향 리포트’에서 배달 앱 사용자 동향을 발표했다. 

모바일인덱스HD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원 스토어에 공개된 정보와 IGA웍스가 제공하는 DMP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이 보고서에 인용된 ‘사용량 데이터’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이며, 매출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원 스토어 기준 앱내 결제(In-App Purchase)에 대한 추정치이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배달 앱 시장 사용량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매주 400만 명, 매월 650만 명 이상이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민족은 2위인 ‘요기요’와의 격차가 2배 이상이며, 매월 이용자가 소폭 증가하고 있다. 

배달 앱은 주로 20~30대가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30대 여성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배달 앱은 토, 일요일에 이용자가 평소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배달 앱 시장은 ‘배달의 민족’이 압도하고 있는 가운데, ‘배달의민족’ 이용자의 경쟁 앱 중복 이용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경쟁 앱 이용자의 ‘배달의민족’ 중복 사용 비율은 40% 이상으로 높은 편으로 조사됐다. 월별 1인당 평균 이용시간도 ‘배달의민족’이 경쟁 앱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2위인 ‘요기요’의 신규 설치 기기 수는 지난 2월 ‘인기 프랜차이즈 반값 이벤트’ 이후 급격히 증가했으며, DAU도 50% 가까이 상승하며 유지 중이다. 요기요는 1분기 동안 앱 이용자의 유입률에서도 배달의민족을 꾸준히 앞서면서 추격 중인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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