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세탁기에 돌리고, 변기에 빠트리고” 에어팟 방수와 관련된 사용자 증언 모음

Karen Haslam | Macworld U.K. 2019.02.20
에어팟을 세탁기에 돌리거나, 샤워할 때 착용해도 되는지, 운동 중 흘리는 땀에는 얼마나 견디는지 궁금한가?

이 주제에 관해 많은 레딧(Reddit) 스레드가 존재하는데, 이 자체로도 에어팟의 방수 여부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어팟이 물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침수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기사를 계속 읽어보길 바란다. 그리고 만일 이미 에어팟이 욕조에 들어갔다면, 침수로 인한 영향이 있는지 혹은 침수 여부를 알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에어팟은 방수가 되는가?

간단한 대답은 에어팟은 방수되지 않으며, 애플 역시 방수 성능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에어팟에는 물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여러 곳 있다. 하지만 이런 구멍들은 스틸 메시로 덮여 있어서 높은 물 표면 장력을 만들기 때문에 조금 튄 정도로 물이 들어가진 않지만 압력이 가해지면 물이 들어갈 수도 있다.


에어팟이 땀에 젖으면 어떻게 되는가?

적어도 에어팟이 땀에는 잘 견디게 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애플은 에어팟을 소개하면서 뛰면서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핫 요가 클래스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에어팟을 끼고 수영을 할 수 있는가?

깊은 물 속에서는 귀에서 쉽게 빠진다는 점까지 생각하면 결코 추천하지 않는다.
 

에어팟이 비에 젖으면 어떻게 되는가?

한 레딧 사용자는 이런 글을 올렸다. “차에서 내리면서 주머니에서 에어팟이 빠졌다. 어떤 이유에선지 케이스에 넣어둔 상태가 아니었다. 밤새 차 옆에 있었고 비에 흠쩍 젖었다. 젖어있을 땐 동작하지 않았지만, 말리고 난 후에는 여전히 잘 동작한다. 하지만 소나기 속에서 다시 행운을 테스트해보고 싶진 않다.” 따라서 에어팟을 잘 말리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에서 샤워해도 괜찮을까?

또 다른 레딧 사용자의 사례는 이렇다. “우연히 에어팟을 착용한 채로 샤워장 안에 들어섰다. 몇 분이 지난 후에 귀에서 계속 음악이 들린다는 것에 의아하게 생각했다. 에어팟을 빼고 수건으로 말렸는데, 그 뒤로 아무 일 없는 듯 사용하고 있다.”
 

에어팟을 변기에 빠뜨려도 사용할 수 있을까?

사실 아이폰을 변기에 빠뜨리는 일은 엄청나게 많이 일어나며, 에어팟도 마찬가지다. 에어팟을 변기에 빠뜨렸던 한 레딧 사용자에 따르면 “말린 후에 지금까지 완벽히 동작하고 있다”고 한다. 혹시 몰라서 하는 말이지만, 그는 집에 와서 에어팟을 소독했다고 주장했다.
 

에어팟을 세탁기에 넣은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

또 다른 레딧 사용자는 에어팟을 세탁기에서 구해낸 경험을 이야기했다. 다행히 세탁을 마친 후에도 잘 동작했다.

하지만 또 다른 사용자는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은 상태로 세탁기에 돌렸는데 케이스는 사망했고, 에어팟은 살았다고 전했다. 

만일 에어팟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면, “내 에어팟 찾기’를 이용하면 된다.
 

에어팟이 침수됐는지 알 방법이 있나?

아이폰 안에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있기 때문에 에어팟에도 같은 기능이 있는지 궁금해할 수 있다. 애플의 설명에 따르면, “2006년 이후 만들어진 아이폰과 대부분의 아이팟 디바이스에는 액체 접촉 표시기(Liquid Contact Indicators)가 내장되어 있어서 디바이스가 물이나 액체류에 닿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에어팟은 목록에 없다.

일부 고객들은 침수됐다는 사실을 인정하기보다는 “충전이 안 된다” 정도로 에어팟을 무상 교환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분명 일부 사용자들은 “충전이 안 된다”는 이유로 무상 교환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통할 수도 있어 보인다. 
 

에어팟을 방수로 만드는 방법은?

귀를 덮을 수 있는 샤워캡이나 수영모 등을 착용할 수도 있지만, 공공장소에서 이를 원할지는 모르겠다. 그리고 수영장에서 에어팟 사용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방수 외에 위에서 언급한 다른 이유도 있다.

정말 방수되는 것 혹은 물에 조금이라도 견디는 에어팟을 원한다면 2019년 말 에어팟 2가 공개될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