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보안 / 클라우드

VM웨어, 네트워크와 보안 혁신 위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0.04.09
VM웨어가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지원하는 신규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을 발표했다. 

VM웨어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VM웨어 NSX-T 3.0와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VMware vRealize Network Insight) 5.2를 통해 기업이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레이어 2 스위칭에서부터 레이어 7의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로드 밸런싱, IDS/IPS 필터링 등 네트워크 기능 전반에 대해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위한 혁신”
VM웨어는 자사의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비전 하에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를 발표했다.

NSX-T 3.0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NSX 페더레이션(Federation)은 장애 격리 도메인과 위치에 관계없이 일관된 네트워크 정책을 유지할 수 있는 글로벌 정책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와 유사한 운영 모델을 지원한다. 장애 격리 도메인은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지 않도록 보장하는 동시에 문제 발생시 영향력을 최소화하면서 단일 영역에 대한 어떤 네트워크 문제도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5.2는 다양한 환경에서 구성된 VM웨어 플랫폼 전반에서 머신러닝을 사용한 플로우 기반 애플리케이션 검색 기능을 지원해 기업은 네트워크 상의 애플리케이션 연결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VM웨어는 내재적 보안을 확대하기 위해 서비스 정의 방화벽과 NSX 인텔리전스를 발표하고 서비스 정의 방화벽을 위한 침입탐지 및 방지(IDS/IPS)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 NSX 디스트리뷰티드(Distributed) IDS/IPS는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부분에 IDS/IPS 서명을 적용하기 위해 구성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VM웨어의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한다. NSX 디스트리뷰티드 IDS/IPS 서명은 특정 애플리케이션과 알맞은 서버에만 적용돼 오탐율을 낮추고 처리율을 현저히 높였다. 

신규 NSX-T 3.0는 기업이 스위치, 라우팅, 분산 방화벽,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 로드 밸런싱 등을 포함한 풀 스택 컨테이너 네트워크 서비스를 최근 출시된 VM웨어 v스피어 위드 쿠버네티스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VM웨어 탄주(Tanzu) 포트폴리오 및 오픈소스 기반의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온프레미스 혹은 SaaS 형태로 이용 가능한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는 가상화 및 물리적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멀티 클라우드 환경과 원격 지점을 포괄하는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에 대해 네트워크 가시성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해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고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5.2는 네트워크 밀도, 애플리케이션 패턴, 공유된 서비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강화된 보안 권장 사항을 지원한다. 추가 기능으로 AWS 다이렉트 커넥트 지원, VM웨어 SD-WAN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정책 통계, 향상된 쿠버네티스 가시성과 VM웨어 NSX-T 3.0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다.

원격 업무 지원하는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VM웨어 NSX와 VM웨어 SD-WAN를 통해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줌, 보네이지, 링 센트럴, 윈드스트림 등이 제공하는 VoIP, UCaaS, B2B 협업, VDI을 비롯해 기존 및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액세스를 제공,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VM웨어 NSX는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해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원격 근무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NSX를 통해 고객은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변경없이 VDI 환경에 대해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적용하여 VDI 환경을 폭넓게 보호할 수 있다. 

VM웨어 SD-WAN는 재택근무자에게 최적의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VM웨어 SD-WAN은 엔터프라이즈 라우팅 및 보안, 애널리틱스 및 관리를 포함해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택 근무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지원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기업이 신속하게 재택근무 직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VM웨어는 시큐어 VDI 위드 NSX와 VM웨어 SD-WAN 워크@홈 프리 트라이얼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VM웨어 톰 길리스 부사장은 “VM웨어의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은 고객이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네트워크와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비효율적인 업무를 줄인다”며,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텔코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 그리고 기업의 여러 지점 전반에서 기존 네트워크를 간소화해 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VM웨어 NSX-T 3.0 현재 이용이 가능하며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5.2는 2020년 4월 중에 이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VM웨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