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만료되면 해야하는 일

Jim Martin | TechAdvisor 2020.04.06
보안 소프트웨어 구독이 끝나면 어떤 일이 발생하고 사용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윈도우에 기본 제공되지 않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언젠가 만료될 수 있다. 이는 많은 새로운 PC와 노트북과 함께 제공되는 안티바이러스인 경우에는 확실한 사실이다.

구독이 곧 만료될 것이라는 경고를 볼 수 있지만, 이런 경고를 무시해 안티바이러스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어떻게 되는가? 이번 기사에서는 이와 관련해 설명할 것이다.  


안티바이러스 만료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첫 번째는 현재 보호 기능이 여전히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실행중인 소프트웨어를 알고 있다면 앱을 열고 경고를 확인하는 것만큼 간단하다. 구독이 만료됐거나 만료될 때에는 확실하게 알 수 있다. 이는 해당 소프트웨어 업체가 갱신을 원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 이상 업데이트나 보호 기능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윈도우 10 검색 상자에 보안을 입력하고 결과 목록에 표시되는 윈도우 보안 앱을 클릭하라.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면 안티바이러스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가 표시된다.


안티바이러스를 갱신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경고를 본 적이 없거나 무시했다면 소프트웨어가 최신 바이러스 업데이트를 중단하기 때문에 컴퓨터는 새로운 바이러스나 다른 악성코드에 취약할 수 있다.

그러나 제공업체에 따라 다르다. 노턴 360 디럭스(Norton 360 Deluxe)를 설치했다면 가입이 만료된 후에도 ‘유예 기간’동안 바이러스로부터 계속 보호된다.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는 않지만, 수동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다만 구독이 만료되면 온라인 스토리지와 같은 다른 기능은 손실된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제어판이나 대시보드에서 다른 중요한 업데이트와 함께 바이러스 정의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해당 소프트웨어가 자체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로 되돌아갔을지도 모른다.

분명한 것은 만료된 상태로 둬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구독을 갱신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고 대체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혹은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는 등의 선택을 해야 한다.


안티바이러스 가입을 갱신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윈도우 설정 > 앱 으로 이동한 다음 목록에서 소프트웨어를 클릭한 후, 제거를 클릭해 만료된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라.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윈도우 디펜더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다시 한번 윈도우 보안 앱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다른 보안 공급업체로 이동하거나 최고의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거나 확인할 수 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디펜더가 많은 무료 안티바이러스보다 같거나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걸 모르는 사용자가 꽤 많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