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모바일 / 보안

HPE 아루바, SD-WAN/LAN/보안 통합 솔루션 ‘SD-브랜치’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8.06.21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엔터프라이즈 브랜치 네트워크 운영과 관리를 위한 ‘SD-브랜치(Software-Defined Branch)’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SD-브랜치 솔루션은 진화하는 클라우드, IoT, 모빌리티 요구에 따라 브랜치 네트워크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매니지드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합하고 컨텍스트 기반 정책 실행으로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IT 담당자가 관리 시간과 운영/자본 지출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네트워크 가용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HPE 아루바의 SD-브랜치 솔루션은 신제품 아루바 브랜치 게이트웨이(Aruba Branch Gateway)와 업그레이드된 아루바 센트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통합해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및 정책 적용을 위한 단일 지점을 제공해 안전하고 단순화하게 브랜치를 연결할 수 있다.

이 통합 솔루션은 장비 면적을 줄이고 대규모의 분산 설치를 간소화해 브랜치 WAN 연결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단순한 SD-WAN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루바의 SD-브랜치 솔루션을 사용하면 조직 내 IT 팀은 적은 인원으로 더 많은 브랜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치에 상관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고객은 값 비싼 MPLS(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연결을 제거하면서 관리를 통합하고 중앙화함으로써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SD-WAN을 지원하는 아루바 센트럴은 자동화된 구성 기능, 정교한 가시성, 간편한 트러블슈팅 도구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아루바 ZTP(Zero Touch Provisioning)와 직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디바이스 온보딩 자동화를 통해 브랜치에 근무하는 일반 직원이 PnP((plug-and-play) 방식으로 손쉽게 셋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현장에 전문 인력을 파견하여 수작업 구성을 진행하는 데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덜어준다.

새로운 브랜치 게이트웨이에 내장된 아루바의 고유한 컨텍스트 인식 기능은 역할 기반 네트워크 액세스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세분화해 LAN에서 WAN까지 높은 QoS(Quality of Service)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IT 담당자는 IT 운영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브랜치 게이트웨이는 정책 기반 라우팅 및 DPS(Dynamic Path Selection)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컨텍스트 데이터 및 인식을 활용해 사용자, 디바이스 또는 그룹 소속에 따라 WAN을 통해 트래픽을 라우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는 게스트 트래픽 보다 포스(PoS) 시스템과 비디오 트래픽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으며, 호텔의 경우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람의 음성 트래픽에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할 수 있다.

아루바 SD-브랜치 솔루션은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 또는 스위치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기존 브랜치 네트워크에 새로운 SD-WAN 기능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아루바의 SD-브랜치 솔루션은 각 사이트의 브랜치 게이트웨이와 중앙에서 호스팅되는 헤드엔드 게이트웨이에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를 적용해 아루바 센트럴의 일부로 제공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HPE 아루바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