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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저데이터코리아, 한국 사업 전략 소개…“고객의 모든 경험, 통합 데이터 활용으로 디지털 혁신”

편집부 | ITWorld 2022.07.13
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2020년 10월 한국법인 설립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및 전세계 CDP(Customer Data Platform) 시장 현황을 소개하고 트레저데이터의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 트레저데이터코리아

트레저데이터가 제공하는 CDP는 지금까지 개별적이고 단편적으로 제공 및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 정보를 통합해 사일로화(파편화)된 고객데이터로부터 동일 고객을 식별하고, 통합 고객 프로필을 구성해,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로부터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의 고영혁 대표는 “트레저데이터 CDP는 단순히 마케팅 툴로서의 CDP가 아니라 마케팅, 서비스 및 판매 업무의 상호 연결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라며, “기업들의 업무 전체 영역에서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반응을 데이터로 캐치해 개인 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범위 안에서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고영혁 대표는 한국 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 영업/마케팅/시스템구축/컨설팅 등 주요 영역별 팀 세팅을 완료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도 각 영역별로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그는 CDP솔루션이 데이터 분야이기 때문에 컨설팅, 구축, 운영, 분석 등 각 영역별 파트너들의 전문 역량 시너지가 중요하다고 보고, 영역별 파트너사들과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서로 사업이 성장하는 ‘윈-윈’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이미 2020년에 한국 전용 데이터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시장에 특화된 정보보안 요건에 맞는 커스텀 기능 개발 및 지원, 한국어 텍스트 빅데이터에 대한 자연어처리(NLP) 엔진 및 각종 로컬라이제이션 등 본사 차원의 투자 및 지원이 이뤄졌다. 

고영혁 대표는 “CDP 프로젝트를 제대로 하다 보면 결국에는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데이터 거버넌스를 동시에 수립할 수 있다”며, “트레저데이터는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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