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시스코, 시스템 관리 플랫폼 ‘시스코 인터사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10.17
시스코 코리아(www.cisco.com/web/KR)가 시스코 UCS(Cisco Unified Computing System) 및 하이퍼플렉스 시스템(HyperFlex Systems)을 위한 통합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 ‘시스코 인터사이트(Cisco Intersight)’를 발표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통합 시스템 관리 서비스(System Management as-a-service) 모델로, 자사 내 분산된 개별 인프라 관리로 발생되는 운영 부하를 경감시키고 복잡한 데이터센터 운영을 간소화 시킬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 애널리틱스, 자동화 기능을 통해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제공한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새로운 기술 전문성, 프로세스, 툴(tool)을 활용해 이 같은 격차를 줄이도록 지원한다. 즉, 머신러닝, 긴밀한 시스코 TAC(Technical Assistance Center) 서비스와 통합, 시스코 및 UCS 커뮤니티에서 확보된 통찰력들로 서비스 권장사항 및 모범 사례를 제시한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UCS 서비스 프로파일과 오케스트레이션에서 예시된 정책으로 엔드 투 엔드 자동화를 쉽고, 빠르고, 일관되게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관리 서비스 툴을 통해 고객들은 부가적 복잡성과 운영 부하 없이 유연하게 새로운 기능을 확장하고 활용할 수 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직관적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지속적으로 학습 및 진화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운영 간소화 및 지능화를 제공하도록 개발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사용자 역할에 따라 맞춤 구성이 가능한 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고객에게 업데이트 작업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포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관리 시스템을 직접 접속, 운영함으로써 기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인터사이트 플랫폼의 정보 제공 기능은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을 바탕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력해진다. 시스코 UCS 사용자 커뮤니티의 경험뿐 아니라 시스코의 모범사례를 통해서도 학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더욱 향상된 예측 분석과 권장 사항으로 제시된 자원 활용으로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작동되며, 시스코 UCS와 하이퍼플렉스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통합과 운영 툴을 지원한다.

시스코 인포섹(Cisco InfoSec)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경계(perimeter)에서 엔드 포인트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정책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인터사이트는 기존 시스코 UCS 및 하이퍼플렉스 관리 툴과 공존하도록 통합∙설계되었으며, 다양한 고객 환경과 요구에 맞춰 적용될 수 있다. 향후에는 온프레미스 운영 모델도 출시 예정이다. 또한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통합이 간단한 표준 기반 RESTful API와 커넥터 프레임워크로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구성돼 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는 ▲시스코 인터사이트 베이스 에디션(Base Edition)과 ▲시스코 인터사이트 에센셜 에디션(Essentials Edition) 두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시스코 인터사이트 베이스 에디션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글로벌 모니터링과 인벤토리, 맞춤형 대시보드, 클러스터를 신속히 구축하기 위한 하이퍼플렉스 인스톨러, UCS 매니저, IMC, 하이퍼플렉스 커넥트 개별 요소 관리자에 대한 상황 파악 및 콘텍스트 실행(context-launch) 기능이 포함된다.

시스코 인터사이트 에센셜 에디션은 베이스 에디션의 모든 기능 위에 서비스 프로파일을 통한 정책 기반의 환경 구성, 스케줄링 업데이트 가능한 펌웨어 관리, HCL(Hardware Compatibility Listing) 준수 검사, 업그레이드 권고 등의 추가 기능 등이 포함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시스코 UC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