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 클라우드

레드햇, 클라우드 IaaS 솔루션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9.12.05
레드햇(www.redhat.com)은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오픈스택 커뮤니티의 ‘스테인(Stein)’을 기반으로 하며, 성능 및 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향상시키고, 지원 하드웨어의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한다. 이로써 IT 조직은 까다로운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실시간 의사결정을 위한 엔비디아의 GPU·vGPUs 지원을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새로운 워크로드를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IPSec VPN에서 NIC로의 향상된 암호화 오프로드를 통해 강화된 확장성과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성능 저하 없이 강력해진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모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향상된 TCP 스택으로 애플리케이션 가동시간 및 워크로드 보안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IBM 파워9 르 파워VM(POWER9 LE PowerVM) 하드웨어 지원 및 여러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의 선택 범위도 확장시켰다.

뿐만 아니라 보다 안전하고 중앙집중화된 암호화 메시징을 제공하는 전용 하드웨어 솔루션을 통해 키 생성 및 관리 기능 향상을 위한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백엔드에서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의 백본(backbone)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해 설계된 운영체제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오픈스택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 게스트는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의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3 롱 라이프 버전의 기존 고객도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향후 출시될 플랫폼은 롱 라이프(long-life) 버전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마지막 숏 라이프(short-life) 버전이며, 총 1년 동안 지원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서비스, 지원, 소비 모델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Lifecycle management) 전반에 걸쳐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라쿠텐, 영국 보건 당국, 투르크셀, 캐세이퍼시픽, 국제항공그룹(IAG), 매사추세츠 오픈 클라우드, 패디 파워 베트페어, 타타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많은 고객들이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에서 그들의 하이브리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가동하고 있다.

레드햇 클라우드 플랫폼 제품 부문 조 페르난데스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IT의 미래에 대한 명확하고 강력한 비전을 제공하며, 리눅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이러한 변화의 핵심 요소”라며,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지원하며,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대규모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레드햇 iaas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