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업데이트

편집부 2019.04.08
VM웨어는 보다 안전하고 일관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VM웨어 v리얼라이즈(VMware vRealize) 통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7.5(vRealize Operations 7.5),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4.1(vRealize Network Insight 4.1),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6(vRealize Automation 7.6) 및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 사이클 매니저 2.1(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 2.1)를 포함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이전보다 향상된 셀프 드라이빙(self-driving) 운영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프로비저닝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 아제이 싱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셀프 드라이빙 운영 및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프로비저닝을 통해 기업이 복잡한 단계를 밟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기업은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 및 자동화하고,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줄임으로써 비즈니스에 필요한 혁신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은 애플리케이션부터 인프라 전반까지 셀프 드라이빙 운영 관리를 통해 온프레미스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하고 계획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운영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른 지속적인 성능 최적화, 효율적인 기능 관리, 능동적 계획, 인텔리전트 복구 및 통합 규정 준수를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7.5는 ▲지속적인 성능 최적화 ▲효율적인 용량 관리 ▲인텔리전트 복구 ▲VM웨어 v스피어의 통합 규정 준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새로 업데이트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보안과 네트워킹에 대한 가시성을 확장한다.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4.1은 쿠버네티스 또는 VM웨어 엔터프라이즈 PKS 환경에서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나우(ServiceNow) 및 추가된 애플리케이션 전용 대시 보드를 통해 기업이 보안 및 네트워크에 필요한 계획을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세우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4.1은 네트워크의 연결 및 지연 상태 정보를 제공하고 F5 로드밸런서를 지원함으로써 가상 및 물리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6은 VM웨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스택 및 관리 기능을 통합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자동화할 수 있다. VM웨어 NSX 데이터센터와의 통합을 확장해 온디맨드 형태로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단일 VM웨어 v센터 서버 내 클러스터를 위한 VM웨어 NSX-T 및 VM웨어 NSX 포 v스피어 구성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6은 카탈로그 항목에 해당하는 맞춤형 요청 양식을 간단히 작성할 수 있도록 데이터그리드(DataGrid)에 대한 API 유효성 검사 및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을 지원하는 사용자 지정 양식(Custom Forms)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6은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케스트레이션의 멀티 테넌시 기능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2.1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해 세분화된 배포 옵션 및 멀티 콘텐츠 캡처, 비트버킷(Bitbucket) 엔드포인트 지원 등 확장된 콘텐츠 관리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다.

한편, VM웨어는 포레스터 컨설팅과 공동으로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도입 이후 발생하는 경제적인 효과(TEI, Total Economic Impact)에 대해 조사했다.

이번 공동 조사는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을 수 년간 사용하고 있는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제품 도입 시 이점, 비용, 리스크 절감 효과에 대해 확인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도입 이전에는 제한된 성능, 문제 해결 과정에서의 비능률, 용량 낭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도입 후에는 가시성, 성능, 용량 최적화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신속한 복구가 가능해졌다고 답변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VM웨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