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리 / 가상화ㆍ컨테이너 / 클라우드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 제품 및 서비스 확대 

편집부 | ITWorld 2020.03.11
VM웨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VM웨어 탄주(Tanzu)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자동화된 하이브리드 플랫폼인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위드 탄주(VMware Cloud Foundation 4 with Tanzu)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패키지 플랫폼에서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Tanzu Kubernetes Grid)를 추가해 새로운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상머신(VM) 및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VM웨어 스피어 7를 발표했다. VM웨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해 고객이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VM웨어 탄주의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신속하게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VM웨어 탄주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수명주기를 자동화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쿠버네티스를 구동해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통합, 최적화할 수 있다. 

이번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VM웨어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Vmware Tanzu Kubernetes Grid) ▲VM웨어 탄주 미션 콘트롤(VMware Tanzu Mission Control) ▲VM웨어 탄주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VMware Tanzu Application Catalog) 등이다. 

2019년 12월 피보탈 인수 후 VM웨어는 피보탈 팀, 기술 및 제품에 대한 통합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VM웨어는 PAS(Pivotal Application Service)를 TAS(Tanzu Application Service)로 새롭게 선보여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운영팀에게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 가동시간을 지원한다. 

VM웨어는 이번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이 개발 속도를 높이고 쿠버네티스 기반 환경을 포함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모니터링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서비스를 연결하고 모니터하며 보호하는 방법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위드 탄주는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 전반에서 내재적 보안, 수명주기 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가상머신 및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일관된 관리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IT 운영팀과 개발자 간 격차를 해소할 플랫폼으로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 및 업데이트하도록 지원하고 IT 운영팀에는 제어 및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를 포함한 다양한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는 ▲v스피어7 ▲vSAN7 ▲v리얼라이즈 8.1을 포함한다.

VM웨어는 v스피어7을 발표했다. VM웨어 v스피어7은 쿠버네티스 API를 지원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v스피어를 재설계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자와 운영자에 클라우드와 유사한 경험을 지원한다.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성 요소로서 VM웨어 v스피어 7는 가상머신, 컨테이너, 쿠버네티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VM웨어 v스피어 7은 개발자 및 운영자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보안, 안정성, 거버넌스에 대한 혁신 시간을 단축시키고 기존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에 대한 비용을 절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VM웨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