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클라우드

뉴타닉스, 엣지 컴퓨팅 서비스 ‘Xi IoT’ 발표...“엣지에 실시간 통찰력 제공”

편집부 2018.12.03
뉴타닉스(www.nutanix.com)가 새로운 엣지(Edge) 컴퓨팅 서비스 ‘Xi IoT’를 발표했다. 

뉴타닉스의 Xi 클라우드 서비스 가운데 하나로, 주요 뉴타닉스 솔루션들을 단순화해 통합한 Xi IoT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개발 속도를 앞당기며, 개발자들이 비즈니스에 부합한 IoT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하도록 지원한다.

Xi IoT는 로컬 컴퓨팅과 머신 추론(machine inference), 데이터 서비스를 엣지 단에서 제공하며, 실시간 처리를 구현한다. Xi IoT 데이터 파이프라인은 분석된 데이터를 고객의 퍼블릭(애저, AWS 또는 GCP)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중 장기간의 분석에 기반해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킨다. 

엣지 및 코어 클라우드 환경이 모두 동일한 데이터 및 관리 단계에서 운영되므로, 기업 환경에 대한 유연하고 단순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Xi IoT는 엣지 디바이스의 제로-터치(zero-touch) 설치와 관리를 제공하므로, 사람의 실수로 인한 IoT 보안 유출 위험을 없앨 수 있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고, 엣지 디바이스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IDC 인프라 시스템, 플랫폼 및 기술 그룹의 아시시 나드카르니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조직이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데이터가 발생하는 위치에서 실시간 분석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엣지와 클라우드의 연결성을 통합하는 엣지 전략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뉴타닉스 Xi IoT와 같은 솔루션은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식별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Xi IoT를 통해 고객들은 정교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툴로 플랫폼의 제약 없이 모든 엣지 로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자주 사용되는 오픈 API들로 구성된 풍부한 환경에서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 또는 짧은 코드로 이뤄진 FaaS (Function-as-a-Service)의 형태로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기존 CI/CD 파이프라인에 통합할 수 있어 단일 로케이션에서 빠르게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익숙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Xi IoT를 이용함으로써, IT 조직은 교육, 개발, 테스트 비용은 낮추면서 특정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종속되는 현상을 피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가 엣지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되므로 데이터 처리를 위해 중앙 데이터센터로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아도 되고,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Xi IoT는 뉴타닉스 Xi 클라우스 서비스의 일부다. 립(Leap) 등 5개의 주요 서비스로 이루어진 Xi 클라우드 서비스는 멀티 클라우드 시대의 도전과제를 해결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Xi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워크플로우를 표준화하고 모든 환경의 운영을 조화롭게 하며, 클라우드 간의 경계를 허물어 서로 다른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엣지 로케이션 요구사항을 가진 여러 클라우드에 걸쳐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유연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