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 붙이기
과제 : 변수, 프로시저, 함수, 클래스, 객체, 데이터베이스 구성 요소 등에 이름 붙이기
어려운 점 : 작은 프로그램 또는 애플리케이션이라 해도 많은 것들에 이름을 붙여야 함. 어떤 것이 무엇이고 무슨 일을 하는지 짐작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일관적으로, 그리고 간결하게 이름 짓기
“의미 있는 변수 이름 생각해내기” Aditya Muraletharan
“데이터 멤버와 함수의 의미 있는 이름 생각해내기” Lakshman Siripurapu
“컴퓨터 과학에서 어려운 것은 딱 두 가지다. 캐시 무효화, 그리고 이름 짓기” Phil Karlton(Martin Folwer/Jatinder Singh이 전함)
“...중복을 제거하고 잘못된 이름을 수정하는 것을 마스터한다면 그는 바로 객체 지향 디자인의 마스터라고 할 수 있다.” J. B. Rainsberger
Credit: flickr/Jeremy Keith